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계절이 바뀌어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은 세상이 눈으로 인해 하얗게 변하기 전 그리울 꽃을 볼 수 있는 계절이라고도 합니다. 매해 관광객 55만명이 찾아오는 정읍 구절초 축제를 통해서 구절초 축제안에서 즐길 수 있는 볼거리들과 체험들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제목 : 가을의 향기, 정읍 구절초 축제
내레이션 > 매년 9월에서 10월 초에는 이렇게 새하얀 구절초 꽃이 피는데요. 구절초는 국화과에 속하는 꽃으로 어머니의 사랑, 순수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과 같이 구절초는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 약재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런 구절초를 어디서 볼수 있냐구요? 솔향 먹ㅁ은 이슬들이 내 발등 적시는 이 아름다운 곳에 함께 떠나볼까요?
제목: 가을의 향기, 정읍 구절초 축제
내레이션 > 10월초 정읍역 앞에서는 오전 10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구절초 축제로 떠나는 순환버스가 서있습니다. 정읍시 시내에서 거리가 있는 구절초 테마 공원을 찾아오신 관광객들을 위해 축제기간 동안 운행되고 있습니다.
정읍시 산내면 옥정호 부근에 위치한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솔숲을 배경으로 한 동양 최대의 구절초 꽃동산에서 가을의 절정기인 매년 10월초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자막 . 김민영 추진위원장
내레이션 > 자연이 주는 인간에게 최고의 선물인 가을의 낭만과 서정을 느끼기 위해 많은 분들이 오셨는데요. 공원정상 전망대에서는 해년 마다 바뀌는 유색벼 아트경관지가 하나의 볼거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수변산책로를 지나면 타짜와 전우와 같은 영화를 촬영한 장소도 있어 풍성한 볼거리르 제공합니다.
천천히 느리게 걷기라는 슬로건을 내 걸은 이번 축제에 맞게 1년 후에 도착하는 느린 우체통과 지역 대학의 학생들의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지는 페이스페인팅.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절초로 만드는 강정과 비누 등 여러 체험들이 하나의 테마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절초는 예전부터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효능을 가져 귀한 식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을 어르신들을 위해 구절초 족욕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자막 . 신영식/정영란 관광객
내레이션 > 축제 중간 중간에는 가을 서정과 구절초 꽃 풍경에 맞는 감성위주의 음악 공연을 통해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꽃밭 음악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가을은 흰 눈이 세상을 덮기 전 한동안 보지 못할 꽃들을 눈에 담기 위해 꽃이 피어난다고들 합니다. 넓은 옥정호와 소나무 숲에 펼쳐진 구절초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정읍 구절초 축제. 가을의 향기를 느끼러 구절초 테마공원에 오셔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
1. Classical Carnivale - Twin Musicom; (YouTube Audio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