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바닷 바람이 불어오는 큰 공간에서 가족 함께 체험하고 쉴 수 있는 궁평캠프. 경기도 화성시에서 말과 교감을 하러 함께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여는 말>
문화PD가 안내하는 화성 우리동네 가이드. 항구 앞 승마체험 공간인 궁평캠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설명>
높은 하늘에 바닷 바람이 불어오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376-4.
궁평 유원지와 해수욕장의 근처에는 만화 그림과도 같은 건물이 있는 공간, 궁평캠프가 있습니다.
만화 속의 장면들이 튀어나온 듯 2D 그림들로 인테리어 되어 있으면서 안내데스크 역할을 하는 클럽하우스 카페와 키즈룸이 함께 있는 메인 건물을 중심으로 좌측에는 직사각형과 원형 마방, 그 뒤에는 승마 코스와 놀이터까지 있어 아이들이 체험하고 뛰어놀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이라고 보였습니다.
이곳은 키오스크를 통한 현장 결제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데요. 승마체험 전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되는 2층 카페의 인테리어는 직접 보면 더욱 장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장실 문부터 책상, 의자까지 어느 하나 놓치기 힘든 재미입니다. 그리고 이 공간에는 작은 토끼들도 함께있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이렇게 카페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체험의 시간이 옵니다. 스티커형 명찰과 먹이용 당근을 카페 프론트에서 챙겨 1층 건물 좌측으로 돌아가면 이 궁평캠프의 대표님 안내를 받아 처음으로 말을 만나 먹이주기 체험이 시작됩니다.
가장 먼저 외부에서 대기하는 말 친구들. 각양각색의 모습을 뽐내는데요. 먹이를 줄 때 주의할 점은 말은 겁이 많고, 측면에 눈이 달려있어 천천히 측면으로 다가가 당근의 끝을 잡고 주어야 된다고 합니다. 역시 잘 먹죠!?
그리고 안내를 따라가면 직사각형 마장에서 다른 친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있는 친구들은 제주도, 외국 다양한 곳에서 온 말들이라고 하는데요. 이 친구들은 그만큼 소리에 예민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당근은 좋아하네요~
이렇게 먹이주기 체험이 끝나고 따라가면 본격적인 승마체험의 시간이 됩니다.
타는 사람에 따라 조랑말과 좀 더 큰 말까지 준비되는 동안 체험자는 몸을 보호할 조끼와 승마모자를 착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준비되면 안내 받아 카페 건물 뒤 굉장히 넓어보이는 실내 마장에서 타게 될 말을 만나게 됩니다.
함께 걷고 돌면서 신호주기, 고삐 잡는 법 등을 배우고 타게 되는데요.. 진짜 승마체험이라고 할수 있는 이 때! 기상상황에 따라 동선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이렇게 평소 접하지 못하는 말과 교감하는 체험의 장, 궁평캠프. 모든 체험자 분들에게 여러가지 재미를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맺음 말>
여기까지 문화PD가 안내하는 화성 우리동네 가이드. 항구 앞 승마체험 공간인 궁평캠프를 보셨습니다. 말과 함께하는 이 공간에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