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독일

[주독일한국문화원] 베를린 통일정자 준공식

제작
김도향
재생시간
2:49
등록일
2015-12-23

독일 통일 25주년 - 대한민국 광복 70주년

베를린 속의 한국,

통일정자 준공식

Korea kommt! Pavillons der Einheit



2015년 11월, 베를린의 중심지 포츠담 광장에 독일 통일 25주년과 대한민국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통일정자가 세워졌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주독일 한국문화원이 함께 구상한 통일정자는 강원도 화천군의 지원으로 창덕궁 낙선재에 있는 상량전의 모습을 그대로 본따 지어졌습니다.



정자 옆에는 실제 베를린 장벽 3구를 구입해 배치하여 독일 통일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도록 했습니다.



Huette "Republik Oesterreich", 베를린 포츠담 광장



통일정 준공식에는 200여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종석 한국문화원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여러 인사들이 축사를 전했습니다.



윤종석 - 주독일 한국문화원장 : 한국 정자가 독일인들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베를린을 방문하는 연간 2천만명의 방문객들에게 한국의 전통적인 건축미를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같은 분단의 경험을 공유한 독일인들이 한국의 통일을 지지하는 응원을 (해주길 기대합니다.)



이경수 - 주독일대사 : 독일 통일 25주년을 맞는 올해, 독일 통일의 성공을 상징하는 이 자리에 세워진 통일정자 완공을 축하하는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윤근 -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정의화 국회의장 축사 대독) : 독일은 물론 전 유럽을 동서로 가르는 이념의 장벽이 서 있던 자리에 한반도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은 통일 정자가 설치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디르크 힐버트 - 드레스덴 시장 : 저희 드레스덴 시를 보시면 독일의 통일이 얼마나 경제적인 이점을 가져다 줬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얻은 교훈을 한반도와도 공유하고 싶습니다.



준공식 후에는 현판 공개 행사와 더불어 시민들이 통일정에 직접 올라가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주독일 한국문화원에서는 통일정 완공을 기념하는 리셉션과 각종 축하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촬영 및 편집 : 김도향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독일한국문화원] 베를린 통일정자 준공식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