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공감 >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최신 문화이슈와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문화공감

책 읽을 시간이 없나요? <읽지 않고 듣는 오디오 북>

편집팀 2021-03-19
책 읽을 시간이 없나요? <읽지 않고 듣는 오디오 북>

01. 죽을 때까지 싸울 거야 <노인과 바다>

1953년 퓰리처상과 1954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미국의 소설가 어니스트 헤밍웨이. 그의 대표작인 노인과 바다를 오디오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였습니다! 사실 노인과 바다는 헤밍웨이가 쿠바에 머물던 30년 동안 낚시 친구이자 요리사 선장인 푸엔테스와 어울리며 그에게 들었던 이야기를 각색하여 탄생한 소설인데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목소리 연기를 통해 생생하게 듣는 <노인과 바다>를 함께 만나볼까요?

 

▶ 자세히 보기 : https://youtu.be/uE6KoC4Gn-Y

 

  02. 편지 한 장 때문에 전 재산을 내놓은 남자의 이야기 <편지>

단편소설 편지의 저자 윌리엄 서머셋 몸은 영국의 소설가 겸 극작가입니다. 첫 소설인 <램버스의 라이자>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본격적인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는데요. 10살 때 고아가 된 이후로 영국에 있는 숙부 밑에서 자란 그는 제1차 세계대전을 전후로 한 시기 일련의 성공적인 작품들을 꾸준히 내놓으며 승승장구하던 소설가였습니다. 윌리엄 서머셋 몸의 수많은 소설 중 단편소설 <편지>를 함께 감상해볼까요?

 

▶ 자세히 보기 : https://youtu.be/oX4Hv8m_FEQ

 

03. 빅토르 위고의 명작<노틀담 곱추>

프랑스의 낭만파 시인이자 소설가 겸 극작가인 빅토르 위고. 그는 강력한 휴머니즘을 발산하는 낭만주의 문학의 거장인데요. 그의 대표작으로는 현대에 뮤지컬로 잘 알려진 레 미제라블, 웃는 남자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노틀담의 곱추를 꼽아볼 수 있습니다. 제목에 있는 노틀담(노트르담)은 파리에 있는 대성당의 이름인데요. 15세기 파리의 생생한 정경을 담은 노틀담의 곱추를 함께 만나볼까요?

 

▶ 자세히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on_etEsDmt0

 

04.피츠제럴드의 장편소설 <위대한 개츠비>

미국의 소설가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는 영화 위대한 개츠비와 벤자민 버튼의 시간을 거꾸로 간다의 원작소설 저자입니다. 위대한 개츠비는 영화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을 맡게 되며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요. 어딘가 비밀이 가득한 의문의 백만장자 사나이 개츠비. 그의 비밀스러운 이야기와 비극적인 결말을 오디오를 통해 함께 만나볼까요?

 

▶ 자세히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HidhGGwb3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