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리포트
최신 문화이슈와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우리끼리 · 동네에서 · 소박하게 · 영화구경 <우리마을 소극장>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모르면 섭섭한 문화혜택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최근에는 동네마다 휘황찬란한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있기 마련이지만, 독립영화나 철지난(?)영화들을 접하기는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예전 영화들이 그리우신 분들이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 또는 아이와 함께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동네 소극장을 찾아 가볍게 영화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동네 소극장을 찾는 방법부터 영화상영정보까지 이제부터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2016.10.10
-
절망 속에서 더욱 빛나는 희망
여기 추운 겨울을 덥혀줄 따뜻한 뮤지컬 한 편이 있습니다. 소극장 창작 뮤지컬로는 최초로 한국 뮤지컬 대상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고, 지금까지 3천 회가 넘는 공연이 열려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보유한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입니다.
2015.11.12
-
“멋지고도 소박한, 특별하고도 평범한”
무더운 여름, 장마까지 늦게 오면서 시원함에 대한 갈급함이 나날이 늘어만 갑니다. 지난 7월 말, 어두운 지하 소극장 안에서 클래식을 만났습니다. 자그마하지만 서늘한 소극장, 여기서 클래식을 향한 갈증을 해소하고, 소극장을 향한 편견을 깨버렸습니다.
2015.08.18
-
한국의 창작뮤지컬, 세계로 뻗어가다
대중에게 몇 년 전까지 뮤지컬은 다른 문화생활에 비해 높은 비용이 있어야 하는 고급문화라고 생각됐었습니다. 그러나 유명 스타들의 뮤지컬 진출을 계기로 뮤지컬의 열성 팬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이를 계기로 고급문화생활이었던 뮤지컬이 보편화 되었고, 대형 뮤지컬과 함께 대학로의 소극장 뮤지컬도 더욱 성장하였습니다.
2015.08.17
-
웃음은 희망이다!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오는 2015년 8월 28일 (금)부터 8월 31일(일)까지 4일간 영화의전당, 벡스코 오디토리움, 부산은행 본점 대강당, 경성대 예노소극장, 극장 해프닝 등에서 진행됩니다.‘웃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을 시작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015.08.14
-
8개 도시에서 즐기는 8가지 목소리
온종일 내리는 비와 꿉꿉한 공기, 후덥지근한 장마철 때문에 불쾌지수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때 짜릿한 연극 한 편과 가벼운 산책이라면 우울함도 잠시, 금세 기분이 좋아지곤 합니다. 연극은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에게 기쁨, 슬픔, 즐거움 등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게 해주며, 우리로부터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합니다. 연극은 늘어지기 쉬운 더운 여름 우리에게 딱 맞는 문화예술입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전국의 소극장들이 뭉쳤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소극장 열전’인데요. 현재 8개 극단이 대구, 부산, 광주, 전주, 대전, 춘천, 구미, 안산, 전국 8개 도시를 순회하며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 다양한 소재의 연극과 함께라면 틀림없이 2015 대한민국 소극장 열전, 신나는 연극의 세계로 한 번 빠져볼까요?
2015.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