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검색
검색어
검색
이전
정지
재생
다음
전체메뉴
전체메뉴 펼쳐보기
문화체험
집콕+집밖 문화생활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공감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영상
유네스코 등재유산
한국문화100
기관별영상
문화인터뷰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카드뉴스
문화마루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디자인문양
형태별문양
용도별문양
활용디자인
전통문양특별전
3D프린팅콘텐츠
전통문양활용
문양의 이해
전통문양사용방법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정보분석
문화정보 데이터분석
예술,관광 지도매핑 서비스
문화알리미
문화드림
채용·자원봉사 모집
문화지원사업
정책뉴스
문화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기타
이용안내
사이트소개
자주찾는질문
서비스문의
마이페이지
개인정보수정
나의게시물
이벤트
English
문화홍보등록
문화체험
집콕+집밖 문화생활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공감
문화TV
공감마당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정보분석
문화알리미
문화드림
채용·자원봉사 모집
문화지원사업
정책뉴스
문화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로그인
메뉴펼쳐보기
공감리포트
문화영상
카드뉴스
웹진
문화SNS지도
문화마루 게시판
문화정보분석
문화N티켓
티켓 예매 발권 서비스
문화후기
관람 후기 공유
홈
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sns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쇄
국내외문화영상
문화TV
한국문화100
문화직업30
인문학강연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
4:46
[문화PD] 공예품이 없는 공예전시?
공예품이 없음에도 미디어 아트전시로 전통공예에 대해 전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미디어아트의 미적인 부분과 기획의도를 PD의 시각으로 전달하고, 기획자의 인터뷰도 함께 보여줌 [대본] 공예품이 없는 공예전시 상상이 가시나요? 청주공예비엔날레에 전통공예를 주제로 공예품 없이 전시하는 곳이 있는데요. 전시 공간을 채우는 것은 공예품이 아니라 미디어 아트입니다. 청주 공예비엔날레 기간 동안 동부 창고 6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실내공간 300평의 대규모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전시로 공존, 전통공예: 우리와 함께 한 시간입니다. 입장하면 보이는 큰 벽면을 통해 이번 전시의 네가지 주제에 대해 보여줍니다. 이렇게 터치하면 밝아지며 귀여운 일러스트가 움직입니다. 1관, 자연으로부터 전시에서는 공예의 탄생을 보여줍니다. 자연소재로부터 얻게 되는 아름다운 전통 공예품들이 입체적으로 보이는데요 이는 아나몰픽 전시로 인지적 착시를 활용해 평면의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 학습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AI딥러닝 기술로 공예품이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2관 생의 찬미에서는 암막 공간에 단지 두 개의 상자가 놓여있습니다. 이 상자에 이미지를 맵핑하여 목가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고, 사람과 공예가 함께한 삶의 순간들을 미디어파사드로 보여줍니다. 마치 사물의 기억을 들여다 보는듯 합니다. 3관 윤슬의 시간에서는 자연의 아름다운 순간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윤슬의 뜻은 강이나 호수 등에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보이는 잔물결로서 자연의 아름다운 순간처럼 빛나는 나의 순간을 기록하는 체험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포토부스인데요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직접 사진도 출력이 가능하고, 찍은 사진 중에 한 장을 전시 공간에 띄울 수도 있습니다. 4관은 영원으로 라는 주제로 키네틱아트를 선보입니다. 키네틱아트란 작품 자체가 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을 넣은 예술작품으로 한지를 이용하여 만든 도자기들이 거울로 이루어진 끝없는 공간에서 계속 움직입니다. 오늘날까지 함께해 온 전통공예가 앞으로도 우리와 영원히 함께할 것이라는 것을 계속적으로 움직이는 키네틱아트로 표현하였습니다. 인터뷰 전통공예를 미디어 아트 전시로 기획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우리 전통공예품이 갖고 있는 고유의 아름다움이 있잖아요. 그런 것을 디지털로 재해석해서 표현해야하기 때문에 우리 문화유산을 갖고 있는 본질을 해치지 않으면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람들이 디지털 기술에 익숙해지고 있어서 저희 재단에서는 문화유산을 보다 쉽게 전달하고 그것을 활용 보급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지금 디지털 기술로는 AI를 이용한 딥러닝 인공지능으로 아나몰픽 영상을 만들었거나 입체 구조물에 프로젝션 맵핑을 해서 저희가 공예품을 확대해서 보여드리는 기술로 활용해서 하고 있고요 그 외에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전시도 제작하고있습니다. 앞으로 미디어 아트나 대형전시 위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입니다. 공예품이 없는 공예 전시 어떠셨나요? 앞으로 신기술이 우리에게 어떤 경험을 하게 만들지 기대를 해보며 이번 영상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리자
조회수: 37
▶
5:55
[문화PD] 디지털 신기술로 만나는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디지털 신문화와 스포츠가 만나면 얼마나 다양한 스포츠를 재밌게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는 장소! 올림픽공원 스포츠 플레이에 가봤습니다! [대본] 여러분 반갑습니다 문화PD 신태준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디지털신문화에 대한 영상을 많이 올려드렸는데 그중에 디지털신문 하면 그중에 디지털신문 하면 빠질 수 없는 분야가 하나가 있어요 그게 바로 스포츠인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방문한 곳은 여기 스포츠의 360 입니다 그럼 여기가 어떤 곳인지 제가 안쪽 보여드리면서 설명 할게요 그럼 제가 이 안에 있는 부스를 직접 체험하면서 여러분들한테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떠한 디지털 신기술이 있나 한번 구경 해 볼까요 이것부터 보여드리면 보통 집에 있는 싸이클처럼 생겼는데 이게 뭐가 다르냐 화면 보시면 이 옆에 따라하기는 분의 모션을 캡처해서 지금 보이는 것처럼 다 나와요 그래서 지금 보이는 스피닝 동작을 따라하면서 하면 모션 캡처가 돼서 내가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얼마나 잘했는지 칼로리를 얼마나 태웠는지 그런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거 되게 재미있어 보여서 이거 하면서 보여드릴게요 여러분 힘들어요ㅋㅋㅋ 이게 이렇게 모션 캡처를 제대로 해주다 보니까 이것만 잡고 그냥 하는 것보다 확실히 더 열심히 운동되는 것 같습니다 아 힘들어 그리고 제가 하나 더 보여드릴게요 이것은 여러분들 잘 아시는 것일 거예요 시각 반응 트레이닝 기구라고 여러분들 아시죠 이걸로 이것도 하나의 디지털 신기술로 이제 좀 더 운동하시는 분들 민첩성 기르는데 많이 도움됐던 기구죠 이거 오랜만에 보니까 되게 반갑네요 여기 이렇게 다양한 게임들이 있는데 이런 게임들은 여기 체험하고 있는 학생들 이랑 한번 같이 해 볼게요 이쪽 스포츠관에서는 이정도 여러분들한테 보여드렸고요 이제 저 옆에 가면 스마트관 있습니다 스마트관에도 다양한 거 있으니까 그것도 같이 넘어가서 보여드릴게요 스마트관은 나오셔서 왼쪽으로 꺾어서 20m~ 30m 정도만 가시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곳이 스마트관 인데요 여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에 이것은 재활 관련해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제가 계속 움직이면 거기에 맞춰서 캐릭터가 움직이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거예요 저도 이번에는 학생들이랑 같이 2대2로 한번 해볼게요 그럼 학생들이 가장 좋아했던 이 승마 게임 이거 한번 직접 해보면서 여러분들한테 보여드릴게요 오 ㅋㅋㅋ 아니 여러분 ㅋㅋㅋ 생각한 것보다 많이 리얼해요 오 많이 리얼한데? 그럼 스포츠 360에 있는 디지털 신문화가 접목된 다양한 스포츠들 이렇게 구경해 봤고요 학생들이랑도 재밌게 같이 놀았는데 어땠는지 인터뷰하고 마무리 한번 해보겠습니다 우리 오늘 여기서 체험 많이 했는데 어떤게 제일 재미있었어요? 그러면 우리가 여기서 우리 보통 못하던거 했는데 집에 가면 뭐가 좀 바뀔 것 같아요? 집에 가면은 뭐가 좀 바뀔 것 같아요 그러면 이게 우리 일상생활에 가면 이걸로 했던 게 도움이 좀 될까요? 그래서 이렇게 체험해보고 여러분들한테 추천하는 이유는 일단 디지털신문화랑 접해서 가장 좋은게 뭐냐 오늘 날씨가 아까 학생들도 얘기했는데 비가 정말 많이 왔어요 이렇게 비가 많이 올 때 우리가 스포츠, 운동하러 나가려고 하면 보통 야외에서 하는게 되게 많잖아요 근데 그런거 생각 안 하고 야외에서 하던 스포츠를 실내에서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인터뷰 보면 다 학생들 이었죠 여러분 학생들은 거짓말 치지 않습니다 진심을 항상 얘기해요 그래서 말타는 체험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얘기하는데 그거 말고도 리듬게임 아니면 아까 스크린 저희가 벽 치면서 게임했던거 벽을 치는데 센서로 인식해서 게임이 되는 거죠 디지털 신기술이 이렇게 접목되니까 우리가 평소에 하던 게임 그리고 새로 할 수 있는 게임 다양하게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시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 있으니까 예약하시고 오시면 될 것 같아요 너무 재미있는 장소니까 여러분도 디지털 신문화 그리고 스포츠가 접목된 스포츠 360 여기 와 보시는거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영상 여기까지였고요 저는 또 다음 영상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영상에서 만나요 안녕~~
관리자
조회수: 35
▶
2:53
[문화PD] 비 오는 날 실내 스포츠 즐기는 방법
스키부터 드론 축구까지 디지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순창챔피언스포츠파크에 다녀오다. [대본] 순창챔피언스포츠파크에서 즐기는 실내 스포츠의 세계 [풋살을 즐기는 A가 비가 와서 야외 운동을 못하는 중이다] [실내 스포츠를 찾아보자] 나레이션 풋살 인생 어언 2년차, 일주일에 하루 뛰는 날만 기다린다근데 비가온다. 벌써 2주째 풋살을 못 갔고 몸이 근질근질하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재밌는 운동이 없을까 검색만 할 뿐이다어? 여기다! 순창발효테마파크안에 있는 챔피언 스포츠 파크에 왔다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설명을 해주신다고 해서 잠시 듣고 가겠습니다. [전시 담당자님 인터뷰 삽입] 처음에 별 생각없이 했던 알파인 스키, 보기보다 너무 힘들었던 달리기.. 다들 기록들이 너무 높았다.. 어떻게 뛴 거야 자전거는 익숙하지만 막상 달리려니까 어려웠다 이 구역의 최고봉 등장.. 노드릭 스키.. 꼭 해보세요 땀 납니다 어느 순간 말없이 대결했던 사격 하지만 내가 이겼다.. 후후 드론은 처음이었지만 축구는 좋아하기 때문에 반가웠던 드론 축구! 콘솔 게임을 즐겨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이다 [A의 현장 소감 추가] [담당자님 마무리 멘트]
관리자
조회수: 33
▶
3:43
[문화PD] E스포츠대회에서 등장한 VR게임! 그리고 K-디지털신기술 게임까지 알아봐요~
2021년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준 국내 E스포츠 산업 매출액이 20조 9913억원으로 20조원을 첫돌파했다고 밝혔다. 두뇌 스포츠이자 여가, 문화콘첸츠로 주목받는 국내 게임산업 종사자는 8만2000여명, 지난해 수출액은 9조 9254억원에 달한다. 대회 참가는 2007년 이전 출생한 전국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는 장애인 E스포츠대회에 휠체어 전용 VR게임을 포함하여 PC,콘솔,VR 3개의 종목에서 그동안 닦아온 기량을 겨뤄 우열을 가리며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르는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였다. 국내 e스포츠 산업에 VR등 다양한 디지털 게임을 소개하고 e스포츠의 성장과 K디지털 콘텐츠의 참여를 독려한다. [대본] E-SPORT 최강국이자 페이커 보유국 대한민국 최근 롤드컵을 통해 다시 한번 E스포츠의 최강국임을 증명해냈죠 이런 명성에 걸맞게 E-스포츠 수출액은 무려 33억 3,033만 달러로 국가 콘텐츠산업의 수출액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국민적인 관심도 뜨겁다는 거겠죠 그래서 E스포츠에 진심인 13년차 골드 원딜러 이 공PD가 광주 E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리는 장애인 E스포츠 대회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부터 PC게임과 콘솔게임, 그리고 VR게임도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이 VR게임이 E스포츠 대회에 적용됬다는게 정말 낯설었는데요 VR종목은 장애인 휠체어레이싱과 인도어로잉 두 종목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현장에 많은 분들이 직관오셔서 저도 정말 재밌게 직관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VR게임들을 직관하니 문득 디지털신기술 관련 게임들이 궁금해지더라고요 VR관련 자료들을 찾다 저도 놀라웠던게 우리에게 익숙치 않은 국산 VR게임들이 해외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더라고요 국내 스마일O에서 개발한 이VR게임은 최근 북미/유럽 스토어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국산VR게임들이 북미지역에서 8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IDC에 따르면 세계VR/AR게임 규모가 2026년엔 509억 달러(약66조)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데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국산VR게임! 우리에게 보다 더 친숙하게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OO터즈 김강입니다 어머니가 휠체어를 타시는데 헬스장에 가기도 어렵고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장비나 서비스도 전무하다 보니까 이휠체어 트리드밀 휠리엑스를 개발하게 되었고요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니까 게임이 있으면 내가 꾸준히 할 수 있겠다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그래서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고요 실감형 콘텐츠와 게임이 접목이 됐을 때 단순히 운동만 할 수 있는게 아니고 행복해하는 모습들을 보다 보니까 더 많은 개발을 하게 된 거 같습니다 저희는 본인의 휠체어를 탄 채로 할 수 있는 무동력 트레드밀 베이스에요 무동력 트레드밀에다가 앞뒤 좌우를 센싱을 해주는 센서 모드까지 개발을 하였고요 그 센서 모듈이 블루투스로 송신을 해서 앱이나 웹베이스의 플랫폼에 연결이 되고요 그러면 이제 화면에서 가상현실 게임을 할 수 있게 되는거죠 거기에 이제 저희는 휠체어 바퀴를 움직여야 하는데 이걸 마치 조이스틱으로 활용해서 아케이드나 다양한 게임들을 할 수 있거든요 그러면 언제 어디서든 휠체어를 올라타서 한국에 있는 유저가 독일에 있는 유저와 선의의 경쟁을 하고 게임을 할 수있고 그 가치와 힘은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의 조금한 피트니스 설루션이 전 세계의 장애인들을 위한 건강을 도모하는 커뮤니티가 되길 희망합니다!
관리자
조회수: 37
▶
3:50
[문화PD] VR로 할 수 있는 스포츠가 있다?
외부에 나가지도 않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포츠 주로 영화에서 자주 나왔는데요 실제로 그런 영화같은 일이 있다면 어떨까요? VR스포츠 여러분들에게 SF같은 미래 스포츠의 한발짝을 보여드립니다. [대본] 최근에 폐막한 아시안 게임에서 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 선수가 E스포츠 부문에서 금메달을 땄다는 소식인데요 이제 VR을 체험 해보고 이전 점수와 한번 비교 해보겠습니다 기존의 육상 스포츠를 넘어 최근에는 E스포츠 또한 정식 종목이 될 정도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런데 이런 게임이 실제 스포츠에도 도움이 되면 어떨까요 기존 육상 체육을 모아둔 국내 업체 개발게임인 올인원 스포츠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올인원스포츠는 스쿼시,야구,복싱,다트,볼링,테니스,배드민턴,골프,탁구,농구,양궁,피구 당구까지 현재 준기 13종목이 있고 온라인을 통해 친구와 플레이한다거나 각국의 플레이어들과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오충용 매니저님의 도움을 받아 함께 체험해봤습니다 일단 저희는 앞서 게임을 하기 전에 오락실에서 서로 Vr게임과 비교할 수 있는 게임들을 해봤습니다 다음은 농구 마지막으로 펀치게임까지 이제 VR게임을 체험해보고 이전 점수와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게임이 실제종목과 유사해서 문화피디는 좀더 열심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VR 체험이 끝났네요 바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점수가VR를 하기 전 보다 상승했습니다
관리자
조회수: 41
전체메뉴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체육
관광
생활
방송/영상
애니메이션/만화/게임
도서/출판
한류
기타
검색
총
470
건
검색정보 입력
전체
국내
해외
지역
7거리
볼거리
탈거리
살거리
놀거리
느낄거리
먹을거리
잠잘거리
검색
▶
6:46
세 남녀가 들려주는 털털한 이야기. 1인 미디어, 넌 누구니?
세 남녀가 들려주는 털털한 이야기. 1인 미디어, 넌 누구니? 제작 : 문화PD 김봉완, 안병규 최근 1인 미디어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화려한 면이 주목받고 있는데, 과연 크리에이터들은 어떻게 시작하게 됐고 어떤 생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을까? 1인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3명이 말해주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1인 미디어의 깊은 부분까지 파헤쳐보고자 한다. --------대본--------- 타이틀 : 세 남녀가 들려주는 털털한 이야기, 1인 미디어 넌 누구니? A. 팟캐스트 '주간 야구 왜' 채널 크리에이터, 김원식 씨 안녕하세요 저는 1인 크리에이터 김원식이구요, 야구 전문 팟캐스트를 현재 운영하고 있고요. 스포츠 카테고리 2~3위권 대를 왔다갔다하고 있는 팟캐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간야구 왜에서는 시각장애인 분들과 함께 방송을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께서도 반응이 좋아서 즐겁게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A. 유튜브 '유찌' 채널 크리에이터, 강유진 씨 안녕하세요 저는 뷰티와 일상을 주로 다루고 있는 뷰티 유튜버 유찌입니다. 저는 메이크업 튜토리얼이나 제품들에 대한 리뷰, 그리고 저의 라이프스타일을 주로 다루고 있고요. 구독자 수는 18000명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A. 유튜브 '에디케이션' 채널 크리에이터, 김태훈 씨 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에서 에디케이션이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김태훈입니다. 에디케이션 채널에서는 크게 수학 교실과 컴퓨터 클래스라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콘텐츠를 통해서 보다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이렇게 주는 것을 목표로 잡고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1인 미디어, 한 마디로 말하자면? A. 김태훈 씨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개성이나 스타일을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같이 공유해나가고, 알려주고, 그렇게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사람이 1인 미디어라고 생각합니다. A. 강유진 씨 제가 생각하는 1인 미디어는 어떤 사람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A. 김원식 씨 많은 사람들의 꿈을 반영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어요. 사실 ‘방송’이라 하면 어려운 용어나 전문 장비, 혹은 잘생기거나 예쁜 사람들만 하는 방송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게 사실이잖아요. 그런데 이제는 많은 분들께서 이런 작은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쉽게 방송을 할 수 있고, 업로드를 할 수 있고, 자신감을 많이 가지면서 사람들에게 자기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꿈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게 바로 1인 미디어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고 있고, 그래서 저도 그 꿈을 많이 이루고 있는 것 같아요. Q. 1인 미디어,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A. 김태훈 씨 맨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을 때, 게임 콘텐츠를 했었는데요. 하다보니까 저랑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평소에 제가 자신 있었던 분야인 컴퓨터와 수학교육에 대한 콘텐츠를 올리는 채널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A. 김원식 씨 저는 원래 꿈이 방송을 하는 아나운서였어요. 그래서 학원도 다니고 이것저것 준비를 하다가, 졸업을 하면서부터 막상 제가 아나운서에 지원을 하는데, 경력이 없으니까 아무도 저를 써주지 않는 거예요. 그래서 ‘내가 방송을 만들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팟캐스트를 처음 제작을 한 게, 감성라디오 ‘훈훈한 그 남자의 하루 이야기, 훈남하이’라는 캐스트 였고요 A. 강유진 씨 저는 뷰티를 전공한 사람인데, 제 주위에 유튜버가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그 유튜버 친구들이 저에게 권유를 많이 했어요. ‘뷰티 채널로 운영을 해보는 것이 어떠냐’ 그래서 저도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고, 댓글로 응원과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그 매력에 퐁당 빠져서 이렇게 계속해서 운영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Q. 1인 미디어,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면? A. 김원식 씨 저의 개인적인 건데, 아무래도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인 방송이 더 많은 시청자들을 끌어당길 수 있잖아요. 그런데 제가 하고 싶은 방송은 그런 것이 아니었던 거죠. 저는 따뜻하고 감성적이고, 사람들의 마음을 녹여낼 수 있는 방송을 하고 싶었는데, 그러다 보니까 현실과의 괴리감이나 격차가 있어서 좀 어려웠던 것 같아요. A. 강유진 씨 촬영도 마음에 안 들면 재촬영을 해야 하고 시간도 많이 소비되고, 아무래도 다른 일을 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금전적인 부분이 가장 장벽에 부딪혔던 것 같아요. A. 김태훈 씨 아무래도 일상생활과 유튜브 채널에서 하는 일들이 서로 다르잖아요. 그러다보니까 둘의 밸런스를 맞추는 게 굉장히 힘든 것 같아요.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키려면 매주 한 두 개의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야 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말을 합니다. 근데 이 일도 사실 굉장히 어려운 일이거든요. 콘텐츠를 하나 만들 때 걸리는 시간이 대충 3일 정도가 소요되는 데요. 두 개를 만든다는 건 일주일을 다 사용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콘텐츠를 계속 만들면서, 학교생활이나 직장생활을 한다는 건 굉장히 어려움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 때문에 많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을까. 또 제가 그런 어려움을 겪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1인 미디어, 어떤 영향을 끼쳤나요? A. 강유진 씨 댓글이라든지 메시지로 제 영상을 보고 ‘많은 힘을 얻었다, 많은 도움을 얻었다’와 같은 글을 듣고 저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자존감도 많이 높아진 것 같아요. A. 김원식 씨 저의 삶의 일부가 된 것 같은 느낌? 이제 영향 수준을 넘어서서 ‘제 자신 = 1인미디어’가 되지 않았나. A. 김태훈 씨 제 개인 브랜딩의 결과물이잖아요. 나 자신을 브랜딩해서 스스로를 다른 사람들에게 좀 더 멋져 보이게끔 하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1인미디어를 시작하게 되면서 끊임없이 자신을 가꾸게 된 것 같습니다. Q. 1인 미디어, 말해줄 수 있는 Tip은? A. 김태훈 씨 처음엔 게임을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게임 콘텐츠를 만들었지만 궁극적으로 게임이라는 것이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진 않았거든요. 그러니까 일단 1인 미디어를 시작하시길 고민하고 계신다면 당장 해보시고 자기 자신이 어떤 것이 맞는지를 찾아가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A. 강유진 씨 트렌드를 따라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왜냐면 트렌드를 먼저 따라가야 사람들이 많이 봐주고 노출이 되니까 요즘 핫한 누구의 메이크업이라든지, 어디 핫한 장소를 간다든지의 연계를 해서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시는 게 처음에 시작할 땐 가장 좋을 것 같아요. A. 김원식 씨 제가 그래도 지금까지 5년 이상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꾸준함과 우직함이었던 것 같아요.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 데도 매일 화·목·토 방송을 올렸던 2013년 8월, 9월을 생각하면, 그냥 매일매일 ‘오늘까지만 하자’라는 마음으로 우직하게 방송했던 것이 어느새 팬들이 100명, 1000명 쌓여가게 되고. 그래서 1인 크리에이터 하고 싶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정말 우직하게 꾸준히 하셨으면 좋겠어요. 1인 미디어, 그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 BGM Fortaleza Love Struck Eyes on you_Sting Determination_Benji Jackson
김봉완
조회수: 6,317
▶
3:34
문화로봇이 알려주는 VR의 세계
“문화로봇이 알려주는 VR의 세계”4차 산업혁명에 VR 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VR체험 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가상현실에 대해서 알아보고 VR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하려고 한다.-------------------------------- 대 본 --------------------------------남자.휴~ 무슨 데이트가 좋을까?로봇.안녕~ 친구! 뭘 걱정해! VR체험관이 있는데!남자.오! 그런게 있어? 그게 뭐야? 빨리 알려줘!로봇.자자, 침착해. 내가 이제부터 설명 해줄게. 날 따라오라고~ VR이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인간의 시각·청각·촉각 등에 작용하여 마치 현실처럼 느껴지는 가상세계를 말해. VR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은 특별히 고안된 헬멧을 쓰고 가상세계로 들어가게 돼!가상현실은 현실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것을 가능하게하기 때문에 사람의 경험의 폭을 확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지. 현재 우리나라에는 서울, 인천, 안양, 부산, 대구, 전주, 광주 등 다양한 곳에 VR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어!남자.오오. 흥미로운 걸! 나는 서울에 살고 있으니까, 서울 어디에 있는지 알려죠!로봇.좋아! 4호선 신용산, 노원에! 2호선 홍대, 강남, 건대에 위치해 있어~ 그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오픈한 강남의 VR 체험카페를 소개해줄게! 자막. Where? VR Plus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4길 14, B1F로봇.이곳은 VR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야. 자막. OPEN 11:00 AM ~ 06:30 PM로봇.오픈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 30분 까지!자막. BreakTime 02:30 PM ~ 03:30 PM로봇.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는 휴식 시간이라니 기억해두라고! 자막. HTC 바이브 : 액션을 추구하는 ‘체험형 컨텐츠’ 용로봇.이곳에는 HTC 바이브 4대와자막. 오큘러스 리프트 : 보고 즐기는 ‘감상용 컨텐츠’ 용로봇.오큘러스 리프트 4대, 그리고 어트랙션 기기도 구비되어 있어. 다양한 게임과 롤러코스터가 마련돼 있었는데, 정말 재미있다고~나의 추천으로 이곳을 방문했던 친구들이야!자막. 이완기 / 박은별 / Q. VR 체험을 해보니 어떤가요?자막. 스릴 있고, 또 오고 싶어요.인터뷰.스릴 있고, 또 오고 싶어요.자막. Q. 어떤 체험이 가장 재밌었나요?자막. 총 쏴서 좀비 죽이는 거(요). 그거 정말 무서워요자막. 저는 롤러코스터 타는 것이 제일 재밌었어요인터뷰.총 쏴서 좀비 죽이는 거(요). 그거 정말 무서워요저는 롤러코스터 타는 것이 제일 재밌었어요남자.빨리 가고 싶은걸? 근데 VR은 게임 분야에만 접목 되는 거야?로봇.아니야~ VR은 스포츠, 관광, 문화,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될 수 있어. 현재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VR 서비스를 TV중계에 최초로 도입할 예정이래. 국립전주박물관에서는 VR로 유물을 볼 수 있게 한대!남자.고마워~ 너 덕분에 특별한 데이트를 할 수 있겠어!로봇.히히. 뭘~ 아이랑 주말에 어디 놀러 갈지 고민하고 있는 부모님이 있어서 소개해주러 가봐야겠군! 이만 안녕~
김은진
조회수: 6,519
▶
2:00
[도쿄/해외문화PD] K-Fashion과 K-POP의 제전「FACE of JAPAN」
2017 Asia Model Festival FACE of JAPAN [내레이션] 지난 6월6일, 주일한국문화원에서 2017 Asia Model Festival, Face of Japan이 개최되었습니다. 한국모델협회에서는 아시아 모델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한국?패션 및 뷰티 분야등 K-Fashion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패션행사 Asia Model Festival 행사를 한국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동아시아 25개국에서 각국을 대표하는 참가자를선발하는 대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화원에서는 최근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패션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모델협회와 함께 일본 대표를 선발하는 Face of Japan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심사위원으로서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안미려 회장, 슈퍼모델 김효진, 가수 애프터스쿨 정아, 뮤지컬배우 이시유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심사위원들은 개별 워킹으로 본인의 기량을 뽐내는 모델 꿈나무들을 꼼꼼이 심사하였고,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이번 행사가 한국을 거쳐 세계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 활약하고 있는 K-pop 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 CIRCUS CRAZY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K-Fashion과K-pop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장내의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이번 일본 대표 선발 대회에는 총일본의 모델 지망생 총 18명이 무대에 올랐고 이중 4명이 한국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됩니다. 일본에서 출전하는 참가자 가운데 아시아를 대표하는 모델로 성장할 재목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이정화
조회수: 2,913
▶
0:47
[인도/해외문화PD] 한국 구전동화 스토리 텔링
주인도한국문화원에서 인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구전동화를 읽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대 본 ----- 지난 5월 19일, 인도 델리의 Hans Raj Model School에서 주인도한국문화원이 준비한 한국 구전동화 스토리 텔링이 있었습니다. On 19th May, There was Korean Fairytale Story Telling was organized by the Korean Cultural Center India, at the Hans Raj Model School in Delhi, India.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진행된 스토리텔링에는 총 200명의 인도 아이들이 참석하였으며, 심청전, 선녀와 나무꾼, 햇님 달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200 Indian school children were attended in the story telling event, and enjoyed 3 stories ; Shim-Chung, The fairy and The woodcutter, and Haenimdalnim story. 주인도한국문화원 학교프로그램 담당자는 한국의 동화를 인도의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동화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The Korea Cultural Center India is considering to introduce even more korean fairy tales to indian children.
소재탁
조회수: 2,131
▶
1:51
[베트남/해외문화PD] K-POP 월드페스티벌
제목 ? K-POP 월드페스티벌 ? 자막 ? K-POP 월드페스티벌 4월 20일~ 5월 13일 주베트남 한국문화원 ? 내레이션 ? 4월 20일부터 5월 13일까지 주 베트남 한국문화원에서 Kpop 월드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 이번 Kpop 월드 페스티벌은 호치민과 하노이에서의 예선을 거쳐 심사를 통해 최종 결선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또한 주 베트남 한국문화원은 Kpop 팬클럽들을 중심으로 전시회를 주최하여 Kpop을 좋아하는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형성하였습니다. ? 참가자들은 이번 Kpop 월드 페스티벌을 통해 각자의 기량을 뽐내며 한국 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표했습니다. ?
이민지
조회수: 2,334
▶
3:38
한국 만화의 모든 것, 한국만화박물관
제목: 한국 만화의 모든 것, 한국만화박물관 한국 만화 역사 100년, 이 100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을 소개하고자 한다.한국 만화의 역사를 다룬 상설전시부터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시, 그리고 만화도서관과 다양한 체험,교육 공간들은 만화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근 새로운 한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웹툰에 대한 전시도 이루어지고 있다. - - - - - - - - - - - - - - - - - - - -- - - - 대본- - - - - - - - - - - - - - - - - - - - - - - - - 내레이션.빽곰, 둘리 그리고 영심이 등 많은 캐릭터들을 볼 수 있는 박물관, 부천만화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자막.한국 만화의 모든 것 한국만화박물관자막.한국만화박물관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 질문. 한국만화박물관은 어떤 곳인가요?답변. 최은영 / 한국만화박물관 큐레이터한국만화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만화박물관으로서 우리 만화의 자료를 수집, 보존하고전시를 통해 대중들에게 보여줌으로써 한국만화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증대시키고만화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설립,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막.1층 만화상상놀이터 체험마당남녀노소 누구나 만화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이용시간 : 10:00~18:00(17:00 입실 마감)- 참여방법 : 현장접수- 교육 참가비 별도 문희 : 032.310.3107 내레이션.1층에는 많은 체험 공간들이 있는데요. 그 중 체험마당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캐릭터를 직접 그려보고 만들면서 만화캐릭터와 아이들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캐릭터의 도안이 있어 아이들도 쉽고 재밌게 따라 그릴 수 있습니다. 옆 공간에는 즐거운 추억을 그림으로 남길 수 있는 캐리커쳐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자막.1층 만화영화상영관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공연까지 다양한 영상과 공연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공간 내레이션.만화영화와 뮤지컬을 볼 수 있는 만화영화 상영관과 일정기간동안 특정 주제로 전시하는 제2기획전시실도 있습니다. 자막.1층 제 2기획전시실다양한 주제의 만화 기획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엄빠의 일기 : 2016년 12월 20일 ~ 2017년 05월 07일- 만화 검열의 역사전 빼앗긴 창작의 자유 : 2017년 05월 17일 ~ 2017년 07월 09일 자막.1층 아동열람실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학교 3학년(10세)까지의 만화 열람 공간 내레이션.2층으로 올라가게 되면 가장 먼저 보이는 아동열람실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아이들이 교육 만화를 보며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막.3층 제1기획전시실다양한 주제의 만화 기획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오세영 展 : 2017년 05월 02일 ~ 2017년 07월 09일 내레이션.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제 1기획전시실이 있는데요. 지금은 오세영 작가의 1주기 추모전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생전 작가의 작품들과, 작품들을 그렸던 작업실을 그대로 재현해 놓았습니다. 자막.3층 상설전시관한국 만화의 역사와 관련된 전시물을 시대별로 전시하고,추억의 만화방, 골목 등을 재현하여 그 시절을 추억해 볼 수 있는 공간 내레이션.옆으로 가면 한국 만화 100년 역사를 볼 수 있는 상설전시관이 있습니다. 이 상설전시관은 한국만화박물관을 대표하는 전시관으로써 한국 만화의 10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각 시대를 대표하는 만화들이 보존되어 있습니다.아이들은 물론이고, 부모님들도 추억에 잠겨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전시입니다. 자막.3층 4D상영관입체영상 장명에 따른 진동, 바람 등의 효과로 영상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4차원 상영관※관람료 별도 내레이션.다음으로는 4D상영관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적은 추가요금을 내고 4D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막.4층 웹툰 전시존웹툰의 시작과 현재의 인기 작품 전시 코너 내레이션.4층은 웹툰 전시관과 각종 체험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웹툰 플랫폼에 맞춰져 다양한 전자기기로 웹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막.4층 만화가의 머릿속잠든 만화가의 머릿속에 들어가 만화가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공간 내레이션.그 외에도 미래의 만화가들을 위해 만화가들의 머릿속을 알아보는 ‘만화가의 머릿속’ 체험이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따라 그릴 수 있는 ‘나도 만화가 만화그리기 체험존‘도 있습니다. 자막.4층 나도 만화가 만화그리기 체험존만화가처럼 만화 캐릭터를 옮겨 그려보는 체험공간 질문.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해보니 어떤가요? 답변. 신주원여기 오니까 옛날에 어떤 만화가 있었는지 그 만화를 직접 경험해보고, 체험해보고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질문.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해보니 어떤가요?답변. 이은숙중학교 때 보던 만화가 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그리고 딸가 같이 와서 너무 행복했어요. 질문.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해보니 어떤가요?답변. 소예진맹꽁이 서당이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사용된 BGM(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다운로드 http://www.youtube.com/audiolibrary)1. About_That_Oldie2. Bubble_Bath3. Claudio_The_Worm4. Dog_and_Pony_Show5. If_I_Had_a_Chicken6. Rainy_Day_Games7. Splashing_Around
조소현
조회수: 10,339
▶
3:49
마당 안이 행복한 암탉, 대전 독립잡지 [보슈]
마당 안이 행복한 암탉 , 대전 독립잡지 보슈 모두가 서울을 향해 떠날 때, 대전에서 대전의 고유한 향토색을 지닌 독립잡지, 보슈를 발행하는 청년들을 만나본다. --------대본-------- ? 나레이션 . 말은 제주로 , 사람은 서울로 . 라는 말이 있듯이 , 많은 사람들은 서울로 향합니다 . 모두들 서울을 향해 떠날 때 , 대전이라는 마당 안에서 행복한 암탉을 꿈꾸는 대전의 청년들이 있습니다 . 독립잡지 보슈 를 만드는 대전의 청년들을 만나봅니다 . ? 자막 . 마당 안 행복한 암탉 , 대전 독립잡지 보슈 ? 인터뷰 . 김다영 ( 에디터 ) 2014 년에 사회적 직원센터에서 지원을 받아서 시작한 잡지인데 , 지금은 지원을 안 받고 있고요 . 지금까지 7 호가 발간되었는데 중간에 포맷을 크게 바꾼 적이 있어요 . 지금 멤버는 그때 이후로 모인 멤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 나레이션 . 잡지 이름인 BOSHU 는 ‘ 보다 ’ 의 충청도 사투리 활용형인 ‘ 보슈 ’ 에서 따온 말로 , ‘ 보다 ’ 라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 현재 7 호까지 나왔으며 일년에 3 권 정도 발행한다는데요 . ? 자막 . [ 보슈 ] ‘ 보세요 ’ 의 충청도 방언 ? 자막 . 1 년에 3 권 발행 ? 인터뷰 . 김다영 ( 에디터 ) 꼭 다루어야 한다는 사회적인 이슈를 잡아서 가장 지면을 많이 할애하는 하나의 기획을 싣고요 . ( 저희가 )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는 편이예요 . ? 나레이션 .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도 진행합니다 . 독자와의 만남을 통해 콘텐츠 피드백을 주고 받기도 하고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열기도 한다는데요 . 혹시 힘든 점은 없었을까요 ? ? 자막 . 독자와의 만남 ? 자막 . 충남대 오프라인 이벤트 ? 인터뷰 . 신선아 ( 디자인 ) ( 매 호마다 ) 멤버가 계속 교체 된다는 점이 보슈를 이어가게 하는 점이자 양날의 검인 것 같기도 해요 .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 새롭게 되는 것은 좋지만 구심축이 좀 약해지는 것 같아요 . 아무래도 순환이 쉽게 이루어지다 보면 그런 부분이 체계를 탄탄하게 만드는 데에는 좀 한계가 있는 것 같다는 ( 생각입니다 .) 그래서 지금도 많이 고민 중이고 . ? 나레이션 . 지역 청춘 잡지로서 대전이 갖는 의미도 클 것 같은데요 . ? 인터뷰 . 김소현 ( 사진 ) 7 호에 보시면 저희가 대기획으로 대전과 젊은 층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요 . ‘ 대전에서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왜 서울로 가냐 , 그러면 대전에 남아 있는 사람은 게으른 사람이냐 ’ 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 마당을 나온 암탉이라는 부제로 대전을 떠나서 서울에서 일하는 청년이나 대전에 남아있는 청년들을 인터뷰하는 내용을 실었어요 . 그전에는 저도 무조건 대전을 거쳐서 서울로 가야 된다고 생각했었거든요 . 근데 그 이유를 내 안에서는 찾지 않고 계속 밖에서만 찾았어요 . 그런데 이 기획에 대해서 계속 생각을 해 보니까 내 위치를 다시 한 번 알게 됐고 , 어떻게 생각을 하고 , 어떻게 받아들여야 되는 지를 ( 알게 됐어요 .) 그래서 대전이라는 곳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을 하게 되고 , 무작정 도망가려고 했던 저 자신을 많이 되돌아보려 했던 기억이 납니다 . ? 나레이션 . 지역 청춘 잡지의 대표잡지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는 보슈 . 대전을 사랑하는 청춘들이 그리는 보슈는 그들의 이야기로 가득했습니다 . ? 자막 . 지역 청춘 잡지의 대표가 목표 ? 자막 . 대전을 사랑하는 청춘들의 이야기 ? 인터뷰 . 김소현 ( 사진 ) 젊은 친구들의 문화가 없다고들 하는데 , 그 과정에서 많이 기울어지고 없어지는 팀들이 많아요 .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살아있고 , 저희만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구가 대전에 있다는 것 . 그게 저희의 경쟁력인 것 같아요 . ? 나레이션 . 마당을 나온 암탉보다는 마당 안 행복한 암탉이 되고 싶다고 밝힌 보슈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
문예진
조회수: 5,097
▶
02:00
[LA/해외문화PD] 디지털 배급시대 : 인디팬던트 필름메이킹 포럼
2017 년 5 월 1 일 월요일 LA 한국문화원에서는 「 디지털 배급시대 : 인디팬던트 필름메이킹 포럼 이 개최되었습니다 . On May 1st, Korean Cultural Center Los Angeles and Korean Film Council USA (KOFIC USA) held The Forum ‘Independent Filmmaking in the Era of Digital Distribution.’ ? 이번 행사는 얌얌에프의 디렉터인 Join Philip Chung 의 진행으로 , 디지털 배급시대에서의 영상 플랫폼의 중요성과 디지털 바이어들이 콘텐츠 구입 시에 중요시 여기는 점에 대하여 진행되었습니다 . This event was led by Director Philip W. Chung of YOMYOMF as he spoke about the importance of film platforms in the digital distribution era and what digital buyers are looking for when choosing contents. ? 특히 이번 포럼은 실시간 페이스북 생방송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어 미국 플랫폼에 진출하고자하는 많은 독립영화 제작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 This forum was delivered through real-time streaming on Facebook for film makers living overseas. Katrina Frolov: Sr. Manager of Programming (COMCAST) Gary King: Director of Development, (WARNER BROS DIGITAL) Nathan Kitada: Creative Development, (YouTube RED) Owen Shiflett: VP Original Development, (AMC NETWORK) ?? 포럼이 끝난 후에는 , 독립영화 제작자들을 위한 QnA 시간과 네트워킹 시간도 이어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 There was a question-and-answer session and the network time after the forum for independent film makers. ?? -?? 인터뷰 이번 포럼에서는 디지털 공간에서 일어나는 기본적이면서도 흥미로운 것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 였기 때문에 영화 제작자들 , 특히 젊고 갓 영화를 만들기 시작한 영화제작자들에게 굉장히 뜻 깊은 자리가 되었을 것입니다 .??
이원지
조회수: 2,949
▶
3:2
대한민국 문화정보의 허브(Hub), 문화포털
대한민국 문화정보의 허브(Hub), 문화포털 문화 정보, 산업, 정책과 소식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치가 높은 문화포털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문화포털에 대해 인지하고 보다 손쉽게 문화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 ? ? #NAR: ‘문화전쟁’이란 말이 떠오를 만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오늘날, 사람들은 다양 한 경로를 통해 문화콘텐츠를 접하고 있는데요. 한국 문화 정보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문화정보원의 ‘문화포털’입니다. ? # ?TITLE 자막?대한민국 문화 정보의 HUB ‘문화포털’ ? #?NAR: 문화포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서울 상암동 한국문화정보원을 찾았습니다.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문화포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문화정보원 김소연 책임이라고 합니다. ? # ?Q1 자막: 문화포털은 어떤 사이트인가요? # ? A: * 문화포털은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와 : 인터뷰 화면 *소속 및 공공기관에서 만들고: KCISA 사무실 *공개하고 있는 공공문화정보를 한데 모아 서비스하고 있는 문화분야 대표 포털입니다. :문화포털 홈 화면 문화포털에 방문하시면 공연, 전시, 행사 축제 같은 문화체험 정보와 : 촬영(국립중앙박물관,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대학로극장은 문화초대이벤트 영상자료 활용 *전국 문화 시설 공간 정보 및 예술 지식 100과 한국 문화 100과 같은 문화지식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포털 화면 + 문화 백과 영상 소스 *또한 전통문양 디자인과 3d 콘텐츠의 제공으로 한국의 문양에 대해 국민들이 손쉽게 활용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포털 화면+전통문양 활용 이미지 *문화 정책 소식 및 채용 등의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포털 화면 + 인터뷰 화면 ? # ?Q2자막: 문화포털에서만 볼 수 있는 문화정보는 무엇이 있을까요? # ? A: 우선 이달의 문화이슈에서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문화정보와 정책에 대해 다루고 있고요 . : 포털 화면?(Ex) 봄과 함께 떠나는 생색 여행) 또 비쥬얼 중심의 콘텐츠인 카드뉴스와 인포그래픽의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 포털 화면 *그리고 무료로 문화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초대이벤트: 문화초대이벤트 홍보영상 소스 그리고 국공립 단체들의 티켓 할인 협력 서비스인 문화 릴레이 티켓 역시 문화포털에서만 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 문화릴레이티켓 홍보영상 소스 ? # ? Q3. 문화포털은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나요? # ?A: 사실 문화포털은 PC 사이트 외에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에 문화포털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저희 홈페이지를 만나보실 수 있고요. 또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모바일 문화포털을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6년 12월에는 위치기반서비스인 문화콕 앱을 출시하였는데요. 이제는 문화콕앱을 통해 내 주변의 문화정보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클로징: 문화포털은 공공문화정보를 국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 서비스인데요, 앞으로도 문화포털을 통해 문화정보와 문화체험 기회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 # ?NAR: 지금가지 ‘ 문화포털 ’ 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았는데요 . 우리 문화 정보의 허브 (hub) 로 떠오르고 있는 ‘ 문화포털 ’,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
이정원
조회수: 5,531
▶
4:10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영상소개: 4차 산업혁명의 기술 중심에 서있는 메가 트렌드중 하나인 3D프린터에 대해 알아보고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공간을 소개하고 홍보하여 많은 사람들과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제목 :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내레이션 인공지능(AI), 로봇기술, 가상현실,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 바로 4차 산업혁명입니다. 자막 4차 산업혁명 :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 내레이션 우리는 핵심 기술 중 하나인 3D프린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자막 3D 프린트 : 도면을 바탕으로 3차원의 입체 물품을 만들어 내는 기계. 제목 :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내레이션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3D프린팅 체험장에 찾아가보았습니다.자막 서울 3d프린팅 체험장 인터뷰. 질문. 이곳은 어떤 곳인가요?답변. 성기용 | 3D상상체험교육장, 출력서비스, 판매서비스 이렇게 3가지를 서비스하는 토탈 솔루션의 3D상상이라는 회사입니다. 내레이션 서울 3D프린팅 체험장은 3D프린트를 직접 사용해보고 교육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인터뷰. 질문. 3D프린팅이란?답변. 성기용 | 3D상상3D프린팅은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지 단순하게 출력하는 건 아니거든요.원년 1년,2년차 계속 변화되면서 융합 할 수 있는 것을 통해 기술이나 인문이 융합 할 수 있는 좋은 컨텐츠를 창출 할 수 있는 장비가 되겠죠. 내레이션 3D프린터는 토이산업, 패션, 건축,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질문. 3D프린팅의 미래와 가치답변. 성기용 | 3D상상(부족한 장비에 대해)무상 공급까지는 아니더라도 저렴하게 공급이 된다고 하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바로바로 출력을 해보면서 다음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한데 그런게 조금 안타까운 것 같거든요. 관이나 정부 또는 학교에서 와! 하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원을 하게 되면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레이션 이번에는 국립현대미술관 무한상상실 -아트팹랩에 찾아가보았습니다.자막 국립현대미술관 무한상상실 - 아트팹랩 내레이션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뷰를 한번 해볼까요? 인터뷰. 질문. 어떻게 알고 오셨나요?답변. 박경영 | 대학생학교 과제 때문에 찾았는데 인터넷에서 찾다가 오게 되었습니다. 약통하고 핸드폰케이스를 결합한 그런 것을 만들고 있는데요. 내레이션 3D프린트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흥미롭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저희도 한 번 문화포털 로고를 3D프린터로 제작해 보겠습니다. 자막 다빈치 JR | 초보자용 3D프린터 자막 FDM방식 : 플라스틱 소재의 열가소성 필라멘트를 노즐의 열로 녹인 후 베드에 도포해 층층이 쌓아올리는 방식 내레이션 완성된 모습입니다. 처음에 제작한 도안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자막 이용방법 : 무한상상실 홈페이지(https://ideaall.net) 장비예약 → 지역선택 → 운영기관선택 → 예약 자막 그 외에 무료로 3D프린트를 이용 할 수 있는 곳 : 전국 무한상상실 /콘텐츠 코리아 랩/ 내레이션 빠른 속도로 발전해가는 미래의 기술들이 점점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예술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 3D 프린터!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 내 상상 속에만 존재하던 것을 이제는 3D프린트로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막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 3D프린터에 도전해보세요! 사용된 BGM - Youtube 무료 음원4차 산업혁명(오프닝/국립과천과학관) - Sunday서울 3D프린팅 체험장 - Soft국립현대미술관 무한상상실 아트팹랩 - Talkie
임무권,김혜수
조회수: 7,743
▶
0:55
[상파울루/해외문화PD] 한류(CF) - Rede Brasil TV 한류 생방송
화려한 바람으로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되는 마음으로 끝없는 관심으로 한류 2017년 4월 28일 17시 한국문화원과 Rede Brasil 방송국이 기획한 한국문화 특집 생방송이 방영되었습니다.
서지민
조회수: 2,317
▶
1:19
[상파울루/해외문화PD]브라질은 한류 일번가 - Rede Brasil 한국문화 생방송
제목: Live on Rede Brasil TV (Narr) 한국문화를 주제로 하는 한 시간 반 가량의 특집 생방송이4월28일Rede Brasil방송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문화원과 방송국이 함께 기획한 이 방송에는 김요진 브라질 한인회장, ‘한국전통무용연구소’의 이문희 선생, ‘반찬닷컴’의 손정수 대표가 출연하여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태권도를 배우는 학생들의 시범, K-pop커버댄스 그룹의 공연도 함께하여 한국 문화의 역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요진 회장 인터뷰) 우리의 오랜 오천년의 역사와 현대와 한국인의 창조력이 합쳐진 한류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Narr) 브라질 방송국에서 한국문화를 특집으로 다룰 정도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이번 생방송을 계기로 더욱 널리 퍼져나갈 한류를 기대합니다.
서지민
조회수: 2,385
처음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마지막
관련기관 안내
이전
정지
재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