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메인

이용안내

문화포털 이용안내입니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이하 문화포털)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이용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포털은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화포털 검색은 문화관련 검색의 최고 용량 및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문화포털 웹수집 문서 검색은 문화포털의 수집기가 문화관련 기관·단체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수집한 국내의 다양한 웹문서를 대상으로 합니다. 문화포털 웹수집 문서 검색은 인터넷 홈페이지 상에 소중한 문화정보를 게시 제공하는 문화관련 기관·단체의 의견을 존중하며 수집기 (robot) 운영에 대한 국제적 기준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화포털 웹수집 문서 검색 결과 대상에서 제외되고 싶거나, 수집기에 의해 수집되어지고 싶지 않을 경우, 먼저 해당 홈페이지의 루트 디렉토리에 국제적 로봇 배제 장치인 robots.txt를 설치하십시오. robots.txt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www.robotstxt.org/robotstxt.html 문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robots.txt를 설치하였더라도 문화포털 웹수집 문서 검색 결과 대상에서 바로 제외되어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robots.txt의 변경 상태를 재확인 하는데는 다소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만일, 즉시 검색대상에서 제외되고 싶을 경우,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전자우편 culture@kcisa.kr
  • 전화번호 1688-2220
  • 주소 우) 03925,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0 문화컨텐츠센터 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