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이용 중 회원 정보 수정 등 어려움이 있을 경우
인터넷 창 상단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버전이 8 이하 또는 이상일 경우에는 사이트가 최적화 되어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서는
F12를 누르신 후
상단 좌측 두번째에 메뉴인 브라우저 모드를 클릭하셔서 Internet Explorer 8(8)에 체크해주세요.
IE 8 모드에서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Q
A
로그인이 안될 때는 먼저 CapsLock 키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틀리지 않았는지 로그인 메뉴를 클릭하시고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하여 확인합니다.
위와 같이 한 이후에도 로그인이 안되시면 관리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Q
A
회원의 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탈퇴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회원탈퇴’ 버튼이 있습니다.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 탈퇴 시 현재 로그인 된 아이디는 즉시 탈퇴처리 되며 언제든지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기존 아이디로는 재가입 하실 수 없습니다.
Q
A
회원 가입시 이미 등록된 주민번호라는 것은 이용자님이 이미 문화포털 사이트에가입되어 있다는 뜻 입니다.
이전에 이미 사이트에 가입하셨는데 가입사실을 잊어버리신 경우이거나, 타인이 실명인증을 도용하여 사이트에 가입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용자님께서 이전에 가입하신적이 있는지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메뉴에서 이름과 이메일등를 입력하여 확인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확인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본인의 것이 아닐 경우 문화포털 사이트 관리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재가입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