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브라질 상파울루

리우올림픽 속 한류(케이타이거즈, 옹알스)

제작
박인수
재생시간
2:56
등록일
2016-09-01

리우올림픽 속 한류(케이타이거즈, 옹알스)

 

좋아요! 너무 좋았어요!

정말 끝내줬어요

정말 좋았어요

 

 

자막) 케이타이거즈는 태권도 공연팀인데요. 기존의 태권도에서 탈피해서 대중들과 가까이하기 위해 케이팝이나 댄스, 아크로바틱 등으로 해서(공연하는 팀입니다) 물론, 기존의 전통 태권도는 버리지 않았습니다. 퓨전태권도라고 볼수있죠

 

마리아 : 파워풀함과 고요함의 조합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멋있었던 거 같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자막) 안녕하세요 옹알스입니다. 반갑습니다. 멀리서 뵙네요. 멀리서 뵙습니다. 

저희가 2007년도에 개그콘서트의 한 프로그램에서 한 코너로 시작했습니다. 그때 개그맨들과 봉사활동을 하러 갔는데, 거기서 몸이 불편한 친구들이 있는 장애인 시설에 갔었는데 거기서 다른 개그맨들과 다르게 개그를 했었습니다. 다른 개그맨들은 웃기지 못했어요. 같은 나라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언어의 장벽이 있어서, 그렇지만 저희는 지금과 같이 몸으로 웃기고 마술을 보여주고 저글링을 하고 비트박스를 하고 그러자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고 반응하기 시작했어요. 그때 딱 내려와서 “아 이러면 말이 통하지 않는 외국에서도 통하겠다 우리가” 그러면서 (옹알스가) 시작이 되었죠.

 

호나우도 : 그들은 거의 말을 한마디도 안 했는데 웃게 만들었어요. 정말 놀라웠어요

 

지우마 :  흥미로웠어요, 좋았고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정말 흥미로웠고 저희도 많이 웃었어요. 

 

브라질은 삼바, 열정의 나라라고 하잖아요? 이런 거와 맞게 보시는 분들이 대개 열정 있게 같이 참여해주시고 재미있게 북돋아 주시고 즐기시고 하는 모습 때문에 저희도 더 힘나고 재미있게 하고 가는 것 같아요. 

 

자막) 각 나라마다 문화적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응이 틀려요. 어떤 나라는 조금 천천히 해주어야 하고 어느 나라는 설명이 더 필요하고 어느 나라는 빨리해야 하고 근데 오늘 브라질 같은 경우는 워낙 열정이 많아서 흥이 많아서 조금만 소리 내도 (반응이 좋았어요) 저희도 에너지 넘치게, 힘을 받아서(공연했던 것 같아요)

 

하파엘 : 질문 : 한국 코미디가 더 재밌는 것 같아요? 아니면 브라질 코미디가 더 재밌는 것 같아요?

한국 코미디요

 

자막) 한국에 대한 문화가 케이팝도 있고 케이 드라마도 있고 케이푸드도 있지만 코미디도 있다. 하나의 문화로 웃기는, 당신들이 웃을 수 있는 또 저희가 말을 안 하니깐 보실 수 있게끔 한국의 문화와 코미디를 알리러 먼 나라까지 또 열심히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알렉산드리 : 저희는 NBA, 스위스 하우스도 가보았지만 여기(평창 홍보관)가 최고였어요. 정말 좋았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리우올림픽 속 한류(케이타이거즈, 옹알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