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독일

[주독일한국문화원] 케이팝월드페스티벌 독일 예선전, 독일 케이팝 팬들의 열정을 느껴보자!

제작
박수연
재생시간
2:49
등록일
2016-08-09
지난 6월 25일 베를린 템포드롬이 독일 젊은이들의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이 날은 바로 케이팝 월드 페스티발 독일 예선전이 열린 날!


이번 페스티벌에는 47개 팀, 138명이 참가하여 다양한 케이팝 커버 댄스와 케이팝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심사위원으로는 독일 및 한국의 안무 전문가와 독일의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이자 가수, 제이미 리 크리비츠가 참석하였습니다.


인터뷰) 그룹들이 보여주는 안무와, 이곳의 열정이 정말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것에 매우 감명받았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오늘 매우 많은 케이팝 팬들이 모였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아주 멋있다고 생각하고 정말 재미있습니다. 무대에 서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춤을 추는지, 얼마나 잘하는 지에 상관없이 모두 즐기고 있고 저 역시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프리스타일 댄스, 노래, 4인 이하 댄스 팀, 5인 이상 댄스 팀 네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프리스타일 댄스에는 탈리, 노래 제이아, 4인 이하 팀은 smv 댄스크루가, 마지막으로 5인 이상 팀에는 옵스큐어가 1등을 거머쥐었습니다.


옵스큐어는 작년 페스티벌 우승자로 올해는 더욱 멋진 포퍼먼스를 보여주어 2년 연속 1등의 자리를 지키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저희 팀은 작년에도 여기에 참가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는 한국에 가기에는 부족했습니다. 올해는 분명히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한 번 더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당연히 이번에는 한국에 가고싶지만 우리가 한국에 갈 만큼 충분한 실력을 지녔는 지는 이제 다른사람(2차 심사위원)들이 말해줘야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독일 예선전의 우승팀은 9월에 한국 창원시에서 개최되는 케이팝 월드 페스티발 본선 참가자를 가리는 2차 예선 참가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독일한국문화원] 케이팝월드페스티벌 독일 예선전, 독일 케이팝 팬들의 열정을 느껴보자!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