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영상각 기관 및 단체들의 새로운 소식을 영상으로 전합니다
<제19기 문화PD 선발 현장을 가다>
문화PD는 총 4개 전형을 통해 선발되었습니다.
1 모집공고 – 2 서류 및 면접 – 3 합격자 발표 – 4 발대식 및 교육
- 문화PD 모집 공고
지역 곳곳에 숨겨진 우리 동네 문화를 영상으로 홍보할 제19기 문화PD를 모집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지원서로 더욱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2. 문화PD 서류 및 면접
지역에 숨은 영상 고수를 찾아서. 약 200명이 도전한 제19기 문화PD 선발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 심사로 이어졌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접은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3. 문화PD 합격자 발표
문화유산, 체육, 관광 등 6개 분야와 서울, 부산, 제주 등 7개 지역의 활동자 총 40명을 선발했습니다.
4. 문화PD 발대식 및 교육
전국 각지에서 활동할 문화PD들이 한자리에 모여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본격적인 문화PD 활동에 앞서 제작 영상 형식, 서비스 방법 등 자세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한국문화정보원 홍희경 원장의 격려사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우리 동네 문화PD 19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약 1500명 정도의 문화PD가 활동을 하셨는데요. 문화PD 경력을 기반으로 해서 SBS, KBS, JTBC, CJENM, SONY코리아, 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런 다양한 기업과 기관의 미디어 분야에 취업하여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역 곳곳의 문화 소식을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젊은 기획으로 널리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문화PD 여러분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제19기 문화PD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