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 디지털 영상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문화예술
  • 충남

[문화PD] 단돈 만원으로 우주여행을 즐기는 방법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2:51
등록일
2024-04-09

천안 홍대용 과학관에서 우주여행하는 방법 소개

 

[대본]


다들 가끔 이런 생각해본 적 있지 않아요. 아, 우주여행 가보고 싶다. 저도 그래서 우주여행 가는 방법을 알아봤거든요. 근데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단둥 만원으로 우주여행을 갈 수 있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천원에 위치한 홍대용과학과는 담은 홍대용선생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고자 생이 연접지역에 개관한 천문과학관인데요. 조선시대 최초로 지전설과 지구구형설을 주장한 대표적인 사상가이자 실학자인 홍대용선생의 이름을 빌려 지어진 홍대 용과 는 홍대웅선생님의 과학사상과 현대 천문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일반전시와 함께 다양한 신기술 전시 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에이아이 전시입니다. 과학관 3층 홍대용주재관에 위치한 이 전시는 에이아이 이라는 영상 기법을 통해 홍대용선생님의 일대기와 업적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전시인데요. 여기서 의 하리란 영어로 아드난 제르위아 벙어리 '의 약자로 한국말로는 증강현실 이라는 뜻인데요. 증강현실이란 현실에 기반하여 정보를 추가 제공하는 미디어 신기술입니다. 즉, 현실세계의 이미지나 배경에 가상의 이미지및 영상을 추가하여 보여주는 발전된 가상현실 기술이죠. 보이시나요? 비디오 에서 실제 홍대웅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는 것 같은 이 전시와 신기하지 않나요?


먼저 두 번째 과학전시 체험관입니다. 이곳에선 무중력 체험 부터 원심력, 자전거 체험, 미디어 체험, 학습기구까지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만져보면서 즐기니까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자연스럽게 공부도 되면서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다니. 1석2조겠죠. 단, 체험 기구마다 제한 연령과 기준이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세요. 마지막은 천체투영관인데요. 원형 돔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이곳은 천장에 있는 돔을 통해 별자리나 우주 교육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우주, 정말 멋있지 않나요? 단돈 20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상영시간도 넉넉하게 우주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니까 꼭 기억해 두자. 구요. 자, 이렇게 단돈 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우주를 체험해 봤는데요. 여러분도 천안에 오신다면 홍대 용 과학관에 들러 즐거운 우주여행 하셨으면 좋겠네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단돈 만원으로 우주여행을 즐기는 방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