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 디지털 영상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문화예술
  • 대전

[문화PD] 노잼 도시? 대유잼 도시!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3:18
등록일
2024-04-08

안녕하세요! 문화 PD 충청팀 PD, 원성호 PD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은 저와 함께 대유잼 디지털 도시인 대전으로 떠나게 되실 겁니다!

제페토에 있는 ‘갤럭시 시티 대전’월드와 실감나는 오월드 VR 사파리를 경험하러 가보실까요?

 

[대본]

 

여러분! 대전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대표적인 노잼도시? 성심당? 흐음… 대전 사람인 저도 대전에 뭐가 있는데? 하면 사실 답을 잘 못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이런 노잼도시인 대전에도 꿀잼 콘텐츠가 있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꿀잼 디지털 도시 대전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전세계 3억명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대전의 대표 명소와 대표 캐릭터 꿈돌이가 나타났습니다. 제페토에 있는 ‘갤럭시 시티 대전’ 월드는 대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방문객에게 대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갤럭시 시티 대전의 전경입니다.

이곳에는 엑스포 과학공원의 화려한 음악 분수, 거대한 꿈돌이 로봇이 제작되는 한빛탑, 제빵사 꿈돌이, 한밭수목원의 아름다운 장미터널, 나로호를 직접 발사할 수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이 있습니다. 이 갤럭시 시티 대전 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한 방한 관광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한국관광공사 사업의 일환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볼까요?

1회차에 소개해드렸던 오월드에선 VR로 사파리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와 같은 크기의 동물들이 눈앞에서 움직이는 모습과 생생한 울음소리가 들리는 가상공간을 거니실 수 있습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어떠신가요? 노잼도시인줄 알았던 대전에 이런 꿀잼 콘텐츠가 있었다니! 문화PD인 저도 이 주제를 준비하며 알게 되었습니다. 알고봤더니 꿀잼 도시 대전! 앞으로 많이 사랑해주실 거죠? 지금까지 문화 PD 원성호였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노잼 도시? 대유잼 도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