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서울

[문화PD] 모두를 위한 여행 ‘열린관광’ - 전주 경기전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2:37
등록일
2024-02-21
여러분들은 ‘열린관광’이라고 아시나요?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활동의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를 뜻하는데요.
열린관광지로 지정되어있는 전주 경기전에 직접 방문하여
정말 누구나 불편함이 없는 여행지인지 확인해봤습니다!
 
[대본]
 
모두를 위한 여행 ‘열린관광’ - 전주 경기전

[진행]
여러분들을 여행을 좋아하시나요?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요즘 우리 곁에 모든사람이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요?
혹시 열린관광지라고 아시나요?장애인, 고령자, 영유아가족 등 ‘모든 관광객’들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활동의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를 일컫는 말인데요.
 
간혹 여행을갔을 때 휠체어나 유모차가 접근하기 어려운 환경이나
고령자와 함께 즐기기에 버거운 환경들이 있었을 텐데요.
 
그럼 모두를 위한 장애물 없는 관광열린관광지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바로 열린관광 홈페이지인데요.이곳에서는 각 지역의 명소, 음식점, 숙박시설등 다양한 추천 코스를 만나 볼 수 있고요.
장애인, 영유아가족, 고령자를 선택하여 유형별로 여행 추천코스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주입니다”열린관광 홈페이지에서 추천해주는
다양한 여행지 중경기전과 전주한옥마을 일대를 이동하는 코스를 골라봤는데요.
제가 이곳에서 직접 휠체어를 타고정말 누구에게나 편한 열린관광지일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지금 휠체어를 타고 경기전 안으로 들어와 봤거든요?“벌써부터 힘이 듭니다.
땀나기 시작했어요 여기 내려갈 수 있으려나? 자.. 그래도~ 여기 경기전에 왔으면
태조 어진이 있는 곳까지는 가봐야죠! 여기 이제 넘어가는 곳마다 넘어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거든요?
열린관광지 홈페이지 보시면은 경사로의 폭이 얼마인지, 넓이가 얼마인지 나와있어요
태조어진(국보) 조선 태조(재위 1392∼1398) 이성계의 전신정면의좌상 2012년 6월 29일 국보로 지정되었다.
모두를 위한 장애물 없는 관광 열린관광지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Q. 열린관광지 어떠셨나요?

한국문화정보원 문화PD 강산
가장 중요한 건 모든 사람들이 이런 변화에 동참할 수 있는
인식이 조금 함께 변화됐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되면은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모두를 위한 여행 ‘열린관광’ - 전주 경기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