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서울
[국가브랜드 공모전] 혜화역 키워드 이벤트
- 제작
- 신재호
- 재생시간
- 2:25
- 등록일
- 2015-12-02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다움'을 찾는 <국가브랜드 공모전>이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찾아가는 키워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드라마 <미생>의 포스터 제목과 소주병의 브랜드 로고를 그리신 것으로 유명한 캘리그라피스트 강병인 작가님과 함께하는 이벤트였습니다! 참가자분들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키워드를 말씀드리면, 직접 손으로 써주시는 소중한 시간이었는데요, 함께 영상으로 보시죠!
--------------------------------- 대본 ---------------------------------
(자막)
혜화역
서울 지하철 4호선
(자막)
지난 15일,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국가브랜드 공모전>의 찾아가는 키워드 이벤트의 부스가 설치되었다.
(자막)
이번 찾아가는 키워드 이벤트는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와 드라마, 광고 등에 사용되는 붓글씨를 쓴 것으로
유명한 캘리그라피스트 강병인 작가와 함께한 이벤트였다.
(자막)
참가자들이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키워드를 적으면 이를 강병인 작가가 직접 붓으로 써주는,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기회였다.
(자막)
많은 인파들이 평소에 궁금해했던 강병인 작가가 쓰는 붓글씨를 보기 위해 몰려서 <국가브랜드 공모전> 부스 역시 인파들로 가득찼다.
(인터뷰)
질문: 내가 생각하는 대한민국과 그 이유는?
답변: 서정인, 행사참가자
저는 반만년 역사를 품은 대한민국이라고 썼는데요, 미국이나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처럼 역사가 오래되지 않은 나라가
많다고 생각해요.
(그에 비하면) 대한민국은 고유의 문화를 가진 나라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껴서 이렇게 쓰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질문: 내가 생각하는 대한민국과 그 이유는?
답변: 한바은, 행사참가자
‘내가 만들어 갈 나라’라고 적었어요. 의식있고 주체성 있게 만들어가는 나라.
그래서 미래에는 우리가 주인이 되고, 우리가 만들어 나가서 우리의 나라로 만들 수 있었으면 해서요.
(자막)
참여방법
국가브랜드 공모전 사이트 접속
- 포털사이트에서 ‘국가브랜드’ 검색
http://koreaourstories.kr
<참여하기 클릭>
'내가 생각하는 대한민국' 작성
매주 30명을 추첨하여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자막)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있는 국가브랜드 공모전을 행사장에서
만나고 싶다면 홈페이지(http://koreaourstories.kr)를 확인하세요
(자막)
모바일로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한글’이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K-pop’이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통일’이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훈민정음’이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에너지’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감각’이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사랑’이다.
(음성/자막)
대한민국은 ‘열정’이다.
(자막)
Korea, our stori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