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문화데이터 활용 우수기업을 만나다 - 푸드컬쳐랩편
2020 문화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제품개발·창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푸드컬쳐랩을 소개합니다.
푸트컬쳡랩에서 만든 제품은 김치유산균을 바탕으로
전세계 최초로 젓갈 등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뿌려먹는
비건 김치시즈닝~!
종교, 건강 혹은 신념등의 이유로 동물성 제품을
드시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라면에서부터 바베큐까지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뿌려먹는 만능소스 라는 점!
가장 한국적인 것을 제품에 녹여내고자 오방색을 사용하여
디자인만봐도 한국 제품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고, 해외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자막
Hello!
문화데이터 활용 우수기업을 만나다 푸드컬쳐랩 편
Q 푸드컬쳐랩은 어떤 기업인가요?
한국 음식의 가장 특별한 기술인 김치유산균을 바탕으로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KFOOD 제품을 만드는 푸드컬쳐랩입니다.
전세계 최초로 젓갈 등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뿌려먹는
비건 김치시즈닝으로서, 종교, 건강 혹은 신념 등의 이유로 동물성 제품을
드시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라면에서부터
바베큐까지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뿌려먹는 만능소스입니다.
Q 푸드컬쳐랩에서 활용한 ‘문화데이터’는 무언인가요?
전세계 유사 브랜드들과 경쟁하기 위해 가장 한국적인 것을 제품 디잔인에 녹여내고자
일반 식품 디자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오행의 각 기운과 직결되는
청색, 적색, 황색, 백색, 흑색의 다섯가지의
순수하고 섞음이 없는 색인 오방색을 사용하였습니다.
Q 문화데이터를 활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케이팝 스타들이 한복을 입으면서
한국적인 미를 알리기 시작했고
저희 회사의 근간인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생각으로
공공저작물 사용 방안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Q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소감과 향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한 말씀?
우선 해외에서 한번도 본 적 없는 색감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하다보니
해외 분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고, 디자인만 보고
한국 제품이라는 것을 알아보며 디자인적인 부분에 극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공공저작물을 활용하여
세계에서 사랑받는 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나길 기대합니다.
Q 푸드컬쳐랩의 최종 목표와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전세계에서 KFOOD를 대표하는 회사이자 브랜드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한국 음식만이 가진 고유의 기술 김치, 발표, 숙성 방식 등을 제대로 알리며
음식으로만 국한되지 않고 음식과 문화를 접목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2020 문화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제품개발·창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푸드컬쳐랩을 소개합니다.
푸트컬쳡랩에서 만든 제품은 김치유산균을 바탕으로
전세계 최초로 젓갈 등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뿌려먹는
비건 김치시즈닝~!
종교, 건강 혹은 신념등의 이유로 동물성 제품을
드시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라면에서부터 바베큐까지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뿌려먹는 만능소스 라는 점!
가장 한국적인 것을 제품에 녹여내고자 오방색을 사용하여
디자인만봐도 한국 제품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고, 해외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자막
Hello!
문화데이터 활용 우수기업을 만나다 푸드컬쳐랩 편
Q 푸드컬쳐랩은 어떤 기업인가요?
한국 음식의 가장 특별한 기술인 김치유산균을 바탕으로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KFOOD 제품을 만드는 푸드컬쳐랩입니다.
전세계 최초로 젓갈 등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뿌려먹는
비건 김치시즈닝으로서, 종교, 건강 혹은 신념 등의 이유로 동물성 제품을
드시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라면에서부터
바베큐까지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뿌려먹는 만능소스입니다.
Q 푸드컬쳐랩에서 활용한 ‘문화데이터’는 무언인가요?
전세계 유사 브랜드들과 경쟁하기 위해 가장 한국적인 것을 제품 디잔인에 녹여내고자
일반 식품 디자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오행의 각 기운과 직결되는
청색, 적색, 황색, 백색, 흑색의 다섯가지의
순수하고 섞음이 없는 색인 오방색을 사용하였습니다.
Q 문화데이터를 활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케이팝 스타들이 한복을 입으면서
한국적인 미를 알리기 시작했고
저희 회사의 근간인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생각으로
공공저작물 사용 방안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Q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소감과 향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한 말씀?
우선 해외에서 한번도 본 적 없는 색감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하다보니
해외 분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고, 디자인만 보고
한국 제품이라는 것을 알아보며 디자인적인 부분에 극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공공저작물을 활용하여
세계에서 사랑받는 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나길 기대합니다.
Q 푸드컬쳐랩의 최종 목표와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전세계에서 KFOOD를 대표하는 회사이자 브랜드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한국 음식만이 가진 고유의 기술 김치, 발표, 숙성 방식 등을 제대로 알리며
음식으로만 국한되지 않고 음식과 문화를 접목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