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트맵

문화공간 · 단체

148

  • (주)비다엠엔터테인먼트
    단체명
    (주)비다엠엔터테인먼트
    연락처
    070-7163-2200,2211 
    홈페이지
    http://www.vidammusic.com  
    대표작
    김현철의 유쾌한오케스트라, 춤추는관현악, 바이올린가야금 듀오 비카
    소개
    클래식이여 “?”하라! 클래식의 새로운 발견 ‘비다엠
    더보기


    클래식의 새로운 발견


    다양한시도와 풍부한 컨텐츠 개발을 통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즐거운 클래식으로써의 가치를 높이고 음악을통하여 모든 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행복문화사업새로운전형을 만들어 간다.



    작품 : 김현철의 유쾌한오케스트라, 춤추는 관현악, 가야금 바이올린 듀오 '비카'


    활동 : (사)중앙국악관현악단 공식 매니지먼트사, 홍콩국제음악콩쿠르 한국예선 주관,롯데백화점 샤롯아마추어오케스트라 운영, 롯데백화점 샤롯데아마추어합창단 운영 등

  • (사)중앙국악관현악단 CATO
    단체명
    (사)중앙국악관현악단 CATO
    연락처
    070-7163-2200,2211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catovida  
    대표작
    춤추는 관현악,MBC 마당놀이, 연극 영상음악,한-아세안 전통음악 오케스트라
    소개
    중앙국악관현악단은 1987년에 창단된 사단법인 단체로써 “국악의 생활화, 민족화, 세계화”를 목표로 꾸준한 활동과 작품개발을 하고 있다.
    더보기
    “국악의 생활화, 민족화, 세계화”

    중앙국악관현악단(CATO)은 1987년에 창단된 사단법인 단체로 창립되었다.
    이후 MBC 마당놀이, 연극 영상음악, 대중 가수들과의 협연 등 열린 음악회를 만들어 나갔으며,
    국내는 물론 일본?중국?미국 등 해외에 우리의 전통음악과 창작국악을 알리고 있다.
    2018년도에는 중앙국악관현악단의 영문 약자인 CATO 명칭으로 재도약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

    KBS 국악대상 단체 연주상 및 대상을 수상
    환동해 음악제 남북음악교류
    세계최초로 “오케스트라 아시아(아시아 민족악단)” 창단
    ‘한-아세안 전통음악 오케스트라’ - (한국과 아세안 10개국 참여)
    <ASIA의 소리>, <어린이국악교실>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여
    <춤추는 관현악> 연주퍼포먼스 작품
    2018 신진작곡가 발굴 프로젝트 - 창작국악축제


  • 재단법인 서울모테트음악재단
    단체명
    재단법인 서울모테트음악재단
    연락처
    02-579-7295 
    홈페이지
    http://www.seoulmotetchoir.co.kr/  
    대표작
    헨델의 메시아
    소개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순수하고 이상적인 합창음악의 실현'과 '교회음악의 바른 이상을 제시하고 실천'하겠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활동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민간 프로합창단으로 다양한 연주를 통해 우리 사회와 음악문화 전반에 좋은 영향을 끼쳐 왔다. 지난 2014년 그간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재)서울모테트음악재단을 설립 하였고 연주단체로뿐만 아니라 음악재단으로서 지경을 넓혀가고 있다.
    더보기

    2

    지휘자 박치용
    『가장 순수한 목소리의 울림, 자연스러운 리듬의 표출, 깊이 있는 음악의 해석으로 합창음악에 대한 새로운 깊이와 즐거움을 맛보게 해 준 지휘자』 『“섬세하고 치밀한 완벽주의자” “생명의 소리를 전하는 구도자”』라는 평을 받아오고 있다.
    지휘자 박치용은 1989년 <서울모테트합창단>을 창단하였고 무리 없는 자연스러운 발성과 풍부한 배음으로 표현되는 하모니를 통하여 영감 가득한 정통합창음악의 진수를 서울모테트합창단 연주로 선보여 왔다. 또한 우리 사회의 문화 환경을 극복하고 순수음악의 가치와 본질을 지켜내는 합창단 운영의 창조적 모델을 제시하고 실천해 왔다. 지휘자 박치용은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 장신대, 한국예술종합학교음악원에서 합창을 가르쳐 왔으며 한양대, 장신대 겸임교수와 성신여대 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재)서울모테트음악재단 이사장 겸 서울모테트합창단 상임지휘자, 한국합창지휘자협회 이사, 한국음악협회 이사.

    1

    서울모테트합창단
    맑고 깨끗한 울림, 정제된 화음, 깊이 있는 음악으로 순수합창음악의 진수를 선보이며 최고의 합창단으로 평가 받아온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진정한 프로로서의 바른 정신과 수준 높은 합창음악을 기반으로 한국의 음악문화와 교회음악의 발전을 위해 지휘자 박치용과 열정적인 음악가들에 의하여 1989년 창단되었습니다. 『자연스러운 발성과 풍부한 배음, 환상적인 하모니로 대변되는 서울모테트합창단의 맑고 깊은 울림은 듣는 이의 마음을 정화시키며, 합창단의 고결하고 순수한 정신까지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깊이 있고 영감에 가득한 음악은 인간의 내면을 위로하며 영혼까지 치유하는 음악의 참의미를 깨닫게 합니다. 또한 파트간의 균형과 조화, 단원들의 일체감 넘치는 리듬과 감정의 표출은 합창단의 풍부한 음악성과 지휘자와 모든 단원이 합창단의 정신과 음악적 이상을 함께 나누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자생적 직업 연주단체가 거의 없었던 한국의 음악사회에 신선한 자극제가 되었고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왔습니다. 그리고 한국합창음악과 음악사회 전체에 미래를 향한 이상적인 모델로서 평가받아왔습니다.
    창단 이후 지금까지 1300여회에 달하는 수준 높고 활발한 연주활동에 힘입어 2004년 ‘올해의 예술상’ 수상하였고, 2005년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며 모든 예술인들의 최고의 영예인 ‘대한민국 예술상 (대통령상)’을 최초로 개인이 아닌 음악단체로 수상함으로서 그 실력과 음악적 가치를 크게 인정받은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우리나라의 음악계를 대표하는 전문 연주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합창단의 끊임없는 왕성한 연주활동과 수준 높은 연주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되어 “우리나라 합창음악을 리드하는 순수합창음악의 자존심”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정기연주, 교회연주, 지방연주, 초청연주, 기획연주, 소외된 이웃을 위한 특별 기획연주 등 다양하고도 의욕적인 연주 활동을 통해 가장 성실하고도 음악적 내용이 충실한 합창단, 그리고 현재 활동하고 있는 음악인들로부터 지명도가 가장 높은 합창단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대만, 사이판, 싱가폴, 인도네시아, 중국, 캐나다, 미국, 러시아 등의 해외 연주활동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음악 수준을 세계 속에 알리는 문화 사절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감당해 왔습니다. 특히 2002년의 일본(정부초청) 연주와 2002년과 2005년의 2차례에 걸친 독일 순회연주를 통해 음악성과 연주력이 세계적인 수준에 전혀 손색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노력이 인정되어 서울모테트합창단은 2001년부터는 서울시로부터 <전문예술법인>으로 지정 받았고 2014년 (재)서울모테트음악재단으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으며 활동의 지경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서울모테트합창단은 국내 외 많은 평론가들로 부터의 호평은 물론 1997년 내한 객원지휘를 했던 영국의 작곡가 겸 지휘자인 존 루터, 독일의 지휘자 베르너 파프, 벨기에의 지휘자 요스 반덴 보레 등 함께 연주했던 수많은 국내외 유명 음악가들로부터 서울모테트합창단의 이러한 연주활동과 음악적 능력은 한국을 대표할만한 최고 수준의 합창단이라는 찬사를 들어오고 있습니다. 특별히 2013년 9월 “바흐 콜레기움 슈투트가르트”와 함께 내한한 바흐 음악의 거장 헬무트 릴링은 합창단과 협연 후 “평생 동안 전 세계에서 수많은 합창단들과 연주를 해보았지만 서울모테트합창단과 같이 바흐음악을 잘 이해하고 독일어 뉘앙스와 표현의 문제를 훌륭히 소화해내는 합창단은 그리 많지 않았다”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인연이 되어 헬무트 릴링이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고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2015 Thuringer Bach Wochen(튀링엔 바흐 페스티벌)에 합창단이 공식 초청되어 라이프찌히, 슈말칼덴, 프랑크푸르트, 뮐하우젠, 비텐베르크 등에서 연주하였고 같은 해 4월에 내한한 로얄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지휘/이반피셔)와 베토벤 No. 9 합창교향곡을 협연하였습니다.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생명의 소리를 향한 열정과 진정한 프로 정신을 통해 우리의 사회와 음악계에 모델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민족의 뛰어난 예술적 능력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합창음악의 선구자적 역할까지 감당하는 단체로 세워지기 위해 내일에 기대와 소망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수상내용
    2004년 ‘게일문화상’, ‘2004 올해의 예술상’ 음악부문 우수상
    2005년 37회 ‘대한민국문화예술상’ 음악부문 대통령상
    2011년 제6회 ‘대원음악상’ 연주상
    2014년 제1회 ‘문화예술공연단체상’ 문화체육부장관상
    제7회 공연예술경영인협회 ‘올해의 예술가상’
    2016년 제17회 메세나 대상 ‘Arts&Business상’ 수상
    2017년 제3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최우수상’ 수상




  • 강북문화재단
    단체명
    강북문화재단
    연락처
    02-994-8539 
    홈페이지
    http://gbcf.or.kr/  
    대표작
    강북구 어린이 공연예술축제
    소개
    서울시 강북구에 위치한 문화재단으로 공연장 운영, 아카데미, 예술인 지원, 축제, 문화정책 연구 등 강북구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더보기

    강북문화재단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에 위치한 재단법인으로 강북구 문화예술인 지원, 축제, 공연, 문화콘텐츠 발굴 및 문화정책을 연구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gbcf.or.kr/

  • 대학로발전소
    단체명
    대학로발전소
    연락처
    070-8285-0211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plan_dps  
    대표작
    <오백에삼십>, <어른동생>, <와일드패밀리>, <메리골드>, <형제의밤>, <홈쇼핑주식회사>
    소개
    대학로 문화 예술을 기반으로 소극장 공연 기획, 홍보마케팅 및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춘 공연기획사입니다.
    더보기

    <공연 연혁>

    2016.

    02월 연극 <오백에삼십> 기획 및 마케팅

    04월 연극 <액션스타 이성용> 기획 및 마케팅

    05월 콘서트 <김광석 다시부르기 2016> 티켓 외주

    05월 연극 <어차피 겪어야 될 사랑 이야기> 기획 및 마케팅

    08월 연극 <힘내! 내 청춘> 기획 및 마케팅

    11월 연극 <유쾌한 독닙꾼> 기획 및 마케팅

    12월 국악뮤지컬 <아름다운 전설 백야> 기획 및 마케팅


    2017.

    01월 연극 <하카나> 기획 및 마케팅

    03월 뮤지컬 <루나틱> 티켓매니저

    04월 체험전시 <헬로우 뉴욕> 기획 및 마케팅

    07월 공포연극 <스위치> 기획 및 마케팅

    09월 가족뮤지컬 <어른동생> 기획 및 마케팅

    12월 연극 <와일드 패밀리> 기획 및 마케팅


    2018.

    04월 뮤지컬 <메리골드> 기획 및 마케팅

  • 심포니송
    단체명
    심포니송
    연락처
    02-549-0947/0046 
    홈페이지
    http://symphonysong.com  
    대표작
    - 마스터즈 시리즈, The Wing 더윙콘서트, 천원짜리 콘서트 등
    소개
    심포니 송은 지휘자 함신익과 순수한 열정, 높은 품격, 그리고 우수한 기량을 갖춘 연주자들로 이루어진 21세기형 오케스트라이다. 2014년 8월 창단연주 이후 폭넓은 프로그래밍으로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이끌어가고 있다. 예술의전당과 롯데콘서트홀에서의 마스터즈 시리즈는 최고의 연주력과 탁월한 음악가들과의 협연을 통해 정통 클래식 음악의 전령자로서 그 존재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더보기

    예술감독 함신익 SHINIK HAHM



    “존경 받을만한 연주”
    - NewYork Times
    미국 뉴욕타임즈

    “확실한 자부심과 확실한 헌신, 열정과 뛰어난 정교함이 어울린 음악”
    -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 The Financial Times

    “함신익은 생동감 있으면서도 감동적으로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다. 순수한 기쁨, 충격적인 음색으로 풍부한 음감, 따뜻한 소리로 웅장하면서도 편한다양한 소리를 전달하였다”
    - Seattle Times
    미국 시애틀 타임즈

    “매력적이며, 아름다운 음색, 극적이면서도 정교한연주”
    - The Basque
    스페인 더 바스크


    심포니 송의 예술감독 함신익의 리더쉽은한국의 대전시향, KBS교향악단 및 미국 유수의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를 거쳐 유럽, 남미 등 다양한 오케스트라에서도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예일대 지휘과 교수로20년 넘게 교육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는 오케스트라를 구축하기 위해함신익은 현대음악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기품 있는 새로운 음악을 전달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Symphony S.O.N.G (SymphonyOrchestra for the Next Generation)




    심포니 송 오케스트라


    심포니 송은 지휘자 함신익과 순수한열정, 높은 품격, 그리고 우수한 기량을 갖춘 연주자들로이루어진 21세기형 오케스트라이다. 2014 8월 창단연주 이후 폭넓은 프로그래밍으로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이끌어가고 있다.예술의전당과 롯데콘서트홀에서의 마스터즈 시리즈는 최고의 연주력과 탁월한 음악가들과의 협연을 통해 정통 클래식 음악의 전령자로서 그존재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클래식 음악에 익숙하지 않은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시리즈 또한 심포니송의 중요한 사명이다. 세계 음악계에 새로운 연주형태의 모델을 제시한,트럭이 콘서트 스테이지로 변하는 “The Wing- 날개콘서트” 는 장안의 화제가 되고있다. 심포니 송은 충실한 사회봉사를 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음악창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생각하는순수 민간후원으로 운영되는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이다.

  • 아트컴퍼니예기
    단체명
    아트컴퍼니예기
    연락처
    031-246-6737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artcompanyyegi  
    대표작
    역사속 그녀 기생, 무사 백동수, 해후
    소개
    전통예술 지역브랜드 공연 활성화를 위한 전문예술단체
    더보기

    전통예술 지역브랜드 공연 활성화를 위한 전문예술단체

  • ON ART PROJECT
    단체명
    ON ART PROJECT
    연락처
    010-4513-3861 / 010-3596-8306 
    홈페이지
    http://www.facebook.com/onartkor  
    대표작
    [공연/전시/토크쇼] ON ART SESSO, [전시] 속내 展, [전시] I M PERFECT 등
    소개
    2017년 2월에 결성하여 부산에서 활동 중인 문화기획팀입니다. 5월에 개최한 19금 아트 페스티벌 'For better SEX life, ON ART SESSO'를 시작으로 전시, 강연,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보기


    2017년


    05월 19금 아트 페스티벌 'ON ART SESSO' 개최

    07월 벡스코 '싱글라이프페어' 전시부스 참여

    08월 2017 전국청년문화 SEMI-EXPO「100인의 연금술사, 그들을 만나다」청년단체 부스 참여

    10월 청년문화네트워킹 프로그램 '20SHOW 또모임' 개최

    11월 사상인디스테이션 전시 '속내 展' 개최, '2ND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 강연 및 부대행사 참여

    12월 전시「완벽한 벽 : I M PERFECT」개최, 여성환경연대 '외모왜뭐 몸다양탕' 전시 및 부대행사 참여

  • 경기교사 플루트 앙상블
    단체명
    경기교사 플루트 앙상블
    연락처
    01022582097 
    홈페이지
     
    대표작
    경기교사 플루트 앙상블 정기연주회
    소개
    경기교사 앙상블은 2012년 창단한 순수 아마추어 앙상블입니다.
    더보기



    경기교사 앙상블은 2012년 창단 이후 경기도 내의 주요 공연장을 순회하여 매년 정기 연주회를 열고 있으며, 해마다 새로운 주제와 그에 따른 프로그램을 가지고 다양한 음악적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을 통해 스승과 제자, 학부모와의 소통을 꿈꾸고, 지역사회를 통한 작은 나눔의 기회를 더욱

    많이 갖고자 노력하는 플루트 앙상블입니다.

  • ArtSoombi(아트숨비)
    단체명
    ArtSoombi(아트숨비)
    연락처
    02-973-1023 
    홈페이지
    http://www.artsoombi.com/  
    대표작
    -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_은상(문화체육관광부)
    소개
    아트숨비는 청년 아티스트의 예술활동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에 새 숨결을 불어 넣는 Artist+K-Culture Platform입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의 참신한 감각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지역의 문화광광콘텐츠 개발, 축제의 시각디자인, 상품제작, 체험프로그램 개발 나아가 지역 브랜딩 컨설팅까지 총괄적 기획을 합니다.
    더보기

    대표작 : 2017 보령머드축제 20주년 BI, 캐릭터, 포스터개발_ 보령시청 / 백룡동굴 디자인/ 기념품시안/ 활용매뉴얼 개발_ 평창시청? / 관광두레사업 기념품분과 멘토 위촉_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 은상_ 문화체육관광부 / 우수BI기업지원사업 선정_ 한국기술벤처재단


    ARTSOOMBI







탑으로 이동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이벤트 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