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프로그램

2020 문화가 있는 날 SAC 아티스트 라운지(1월)

공연소개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는 우리나라 클래식음악 문화를 선도하는 예술의전당 음악당 기획공연 브랜드 SAC CLASSIC - PLUS+ 공연입니다.
영화티켓가와 동일한 1만원이라는 가격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중인 아티스트들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와 함께 고품격 클래식을 라이브로 즐겨보세요!

 
프로그램

바흐 / 칸타타 BWV 208 <나의 즐거움은 오직 사냥뿐> 중 `양들은 한가로이 풀을 뜯고`
J. S. Bach / ‘Schafe konnen sicher weiden’ from Cantata, BWV 208 < Was mir behagt, ist nur die muntre Jagd >

피첸하겐 / 콘서트 왈츠 Op.31
W. Fitzenhagen / Concert-Walzer, Op.31

몬테베르디 / 오페라 <포페아의 대관식> 중 ‘그대를 보오’
C. Monteverdi / ‘Pur Ti Miro’ from Opera < L`Incoronazione Di Poppea >

알비노니 / 아다지오 g단조
T. G. Albinoni- Adagio in g minor

바흐 / 파르티타 2번 d단조 중 샤콘느 BWV 1004
J. S. Bach / Chaconne from Partita No.2 in d minor, BWV 1004

거슈윈 / Fragment
G. Gershwin / Fragment

맨시니 (오은철 편곡) / Moon River
H. Mancini (arr. 오은철) / Moon River

 
프로필

첼로 심준호
첼리스트 심준호는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모두 수석으로 입학하면서 타고난 음악적 재능의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금호문화재단의 영재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인 금호영재콘서트를 시작으로, 2006년 제32회 중앙음악콩쿠르 우승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2012년 안토니오 야니그로 국제 첼로콩쿠르 2위 입상, 2010년 쥬네스 뮤지컬 국제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이자 심사위원 만장일치 우승을 함으로써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첼리스트로 부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국내에서는 서울시립교향악단, KBS국립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교향악단, 광주시립교향악단, 부산시립교향악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원주시립교향악단과 협연하였고, 국외에서는 독일 베를린 융에 필하모닉, 베오그라드 RTS 방송 교향악단, Norwegian Radio Orchestra, Zagreb philharmonic, Zagreb Soloists와 협연하였으며 Fagerborg Music Festival (Norway), Oudewater Music Festival (Netherland), Szeged Music Festival (Hungary), 노르웨이의 가장 전통 있는 음악축제인 Bergen Music Festival 등에 초청되어 독주회와 협연을 하였다.
2011년 금호문화재단의 라이징 스타 기획공연에 선정되어 리사이틀을 가진 것을 시작으로 예술의전당 기획공연인 `아티스트 라운지`, `11시 콘서트`, 서울스프링 실내악페스티벌 등 유수의 무대에 출연하였고 특히 2015년에는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베토벤의 소나타 전곡 시리즈를 하루 만에 완주, 평단의 극찬을 받은바 있으며, 2018년 교향악축제에 초대되어 부산시향과 함께 출연 및 협연하였다.

또한 실내악주자로서의 그는 유럽에서는 ECMA (European Chamber Music Academy )멤버로서 활동하였으며, 2012년에는 바이올리니스트 故권혁주를 중심으로 국내 최고의 솔리스트들인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 비올리스트 이한나와 함께 그의 음악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을 결성하였다. 2015년 쇼스타코비치 전곡연주에 이어 2017년부터 베토벤 현악사중주 전곡 연주를 완주중에 있으며, 피아니스트 김재원을 중심으로 한국의 차세대 연주자들로 구성된 클럽M의 첼리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현재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출강하여 후학 양성에도 힘쓰는 한편 서울시향의 첼로 수석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에서는 박상민, 윤지희, 박경옥, 이명진을 독일 에쎈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조영창을 사사하였고, 노르웨이 국립음악원에서 이 시대 최고의 거장 트룰스 뫼르크와 지안 왕을 사사하고 Artist Diploma를 마쳤으며, 특히 그의 졸업 연주회는 노르웨이 국영 TV 방송을 통해 노르웨이 전국에 중계되어 주목을 받았다.


첼로 반현정
첼리스트 반현정은 13세 때 예원중학교에 입학하였고 도미 후 커티스음악원에 입학하였다. 스트라드 콩쿠르에서 1위로 입상했고 젊은이의 음악제 연주, 서울시향 오디션 합격 및 서울 심포니 협연, 금호영재오디션 합격 및 독주회(1998~1999) 등을 가졌다. 뉴욕 오케스트라 세미나 부수석을 역임하였고 크나이젤 홀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 및 옐로우 반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하였다. 서울시향 첼로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첼로 이경준
뛰어난 음악적 감수성과 끊임없는 노력의 첼리스트 이경준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정명화, 김민지를 사사하며 영재 입학 및 졸업하였다. 이후 노르웨이 국립음악원에서 세계적인 첼리스트 트룰스 뫼르크를 사사하며 Artist Diplom 과정을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음대에 트뢸스 스바네를 사사하며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다. 어려서부터 남다른 음악성으로 재능을 보인 그는 이화경향 콩쿠르, 음악춘추 콩쿠르, 성정 콩쿠르, 중앙 콩쿠르, 대관령 국제음악제 협연자 콩쿠르 등에서 우승 및 상위 입상함과 더불어 2016년 Karl Davidoff 국제 첼로 콩쿠르 2위, 2017년 Young Virtuoso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해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재능을 인정 받았다. 2019년 5월에는 Klaipeda 국제 첼로 콩쿠르에서 우승하였으며 스페셜 수상으로 다음회 클라이페다 국제 첼로 콩쿠르 심사위원 위촉과 스페인에 있는 파블로 카잘스 재단이 주관화는 스페인 빌라 카잘스 뮤지엄에서 연주와 레코딩이 예정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창원 시립교향악단 협연을 시작으로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아시아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GMMFS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클라이페다 챔버 오케스트라, 노르웨이 국립음악원 오케스트라, 노르웨이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특히 노르웨이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은 노르웨이 전역에 TV와 라디오로 생중계 되었으며 이 협연이 스웨덴 TV 방송에서도 방영되었다. 그는 노르웨이 라디오 심포니 객원수석을 역임하였으며 또한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피아티고르스키 페스티벌에 초대 되었고, 노르웨이 Kirsten Flagstad 페스티벌에 오케스트라 협연자로 초대되어 그의 연주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독주회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KNUA시리즈 독주회, 금호 영아티스트 독주회를 비롯하여 오슬로와 베를린에서 여러 차례의 독주회를 가졌다, 또한 KBS FM 라디오 `젊은 음악가를 주목하라` 코너에 금호아트홀 독주회 실황이 소개 되었다. 대관령 음악제 초청연주, 노르웨이 왕궁 초청연주, 독일 대통령 관저 초청연주, 이상근 음악제 초청연주 등 현재 한국, 노르웨이, 독일에서 많은 솔로와 실내악 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첼리스타 첼로 앙상블 단원으로 음악을 연주하는 삶에 감사와 즐거움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적인 연주를 선사하고 있다.


첼로 이상은
최근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한 이상은은 예원학교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커티스음악원에서 디플로마를 받았다. 요한슨국제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음악계의 주목을 받은 이상은은 일찍이 서울첼로콩쿠르, 이화경향콩쿠르, 그리고 중앙콩쿠르에서 1위에 입상하였고, KBS한전 음악콩쿠르 대상, 영 차이콥스키국제콩쿠르 2위 입상을 비롯하여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Ingrid zu solms 문화상과 금호음악영재상을 수상, 그리고대관령국제음악제에서 정경화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2014년 미국의 권위있는 Young Concert Artists 오디션을 우승한 그녀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YCA소속으로 미국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그 외 존 F. 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Korean Concert Society 첼로 리사이틀 오디션과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악기임대 오디션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실력을 인정받았고, Emanuel Feuermann 국제콩쿠르 특별상 ‘젊은 연주자상’을 수상하였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2009 예술TV 아르떼 방송국 초청연주, 주한외교단을 위한 문화공연, 청와대 초청연주, 금호영재 초청 독주회, 영 차이콥스키국제콩쿠르 갈라콘서트,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페스티벌 폐막식 초청연주, 워싱턴 국제 음악콩쿠르 우승자 초청연주, 아름다운 목요일 금호악기 시리즈, 금호아트홀 라이징스타 등 활발한 연주하였으며 그녀의 인상적인 연주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인 뉴욕타임지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이상은은 2013년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에서 전주시향과 협연을 비롯하여 루브르박물관, 보스턴 Isabella Stewart Gardner Museum, Kennedy Center, Chamber On The Mountain에서 리사이틀을 가진 바 있다. 또 최근에는 Orchestra of St. Luke’s와 Lincoln Center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상은은 3월 31일 첼리스타 첼로앙상블 공연이, 4월에는 KBS 교향악단과 교향악축제 연주가 예정되어있다.

2020 문화가 있는 날 SAC 아티스트 라운지(1월)
상세 포스터
일시
2020.01.29 ~ 2020.01.29
오후 8시
혜택
10,000원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의
02-580-1300
위치정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