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943 건의 결과가 있습니다.
동북아역사재단_덕흥리 고분벽화 - 기타 벽면 문양 2
덕흥리벽화고분(德興里壁畵古墳)은 평안남도(平安南道) 남포시(南浦市) 강서구역(江西區域) 덕흥동(德興洞 : 구 지명은 평안남도 대안시 덕흥리)에 위치한 고구려 초기 벽화무덤이다. 이 벽화무덤은 묘실(墓室 : 무덤방) 안에서 발견된 묵서명(墨書銘)에 의해 피장자는 유주자사(幽州刺史)를 지냈던 진(鎭)이라는 자이며, 조성연대는 영락(永樂) 18년 즉 408년이라는 것이 밝혀져 주목을 받았다.
동북아역사재단_덕흥리 고분벽화 - 운문문양 25
동북아역사재단_오쉬긴 톨고이-사슴 돌 4, 5, 6(오쉬긴 톨고이 사슴 돌 유적지)
중앙아시아라는 보다 넓은 공간속에서 한반도를 비롯한 주변 지역의 선사문화를 조망하고 한국 민족 문화의 계통성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 암각화는 세계의 모든 지역에서 살필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선사 및 고대의 문화현상이며, 이 속에서 시대와 민족 그리고 지역의 차이에 따라서 바뀌어온 문화상들을 비교 연구할 수 있다.
동북아역사재단_강서대묘 - 청룡
강서대묘(江西大墓)는 평안남도(平安南道) 대안시(大安市)에 위치한 고구려 후기 사신도(四神圖) 벽화고분(壁畵古墳) 중의 하나로, 사신도 벽화 가운데 가장 빼어난 솜씨를 자랑하는 고구려 절정기의 벽화고분이다. 무덤의 형태는 먼저 반듯하게 잘 다듬은 화강암(花崗巖) 판석(板石)으로 무덤방을 쌓아 올리고 그 위에 흙을 봉긋하게 덮어 완성한 봉토석실분(封土石室墳)이다. 흙으로 이루어진 봉분(封墳)은 직경 51m에 높이 9m로 대형의 규모를 자랑한다.
동북아역사재단_차츠인 에레크의 사슴돌-사슴돌 1
흉노, 선비, 유연, 돌궐 등을 거쳐 몽골 제국에 이르기까지 유목민들이 차례로 제국을 건설하면서 주변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경험을 간직한 역사의 무대인 몽골고비알타이 지역의 바위그림. 한국 선사 및 고대문화의 계통성을 연구하는 의미 있는 형상들을 채록할 수 있는 주요한 자료이다.
동북아역사재단_후렝 우주르 하단 올-산양들(후렝 우주르 하단 올 5구역 19암면 부분) 4
동북아역사재단_후렝 우주르 하단 올-산양들(후렝 우주르 하단 올 9구역 16암면)
동북아역사재단_후렝 우주르 하단 올-산양들(후렝 우주르 하단 올 9구역 22암면)
동북아역사재단_라샨 하드-두 개의 호랑이 발자국(라샨 하드 5암면 부분)
동북아역사재단_덕흥리 고분벽화 - 문양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