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943 건의 결과가 있습니다.
동북아역사재단_노곤 혼드-마차와 사슴(청동기에서 초기 철기 시대)
흉노, 선비, 유연, 돌궐 등을 거쳐 몽골 제국에 이르기까지 유목민들이 차례로 제국을 건설하면서 주변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경험을 간직한 역사의 무대인 몽골고비알타이 지역의 바위그림. 한국 선사 및 고대문화의 계통성을 연구하는 의미 있는 형상들을 채록할 수 있는 주요한 자료이다.
동북아역사재단_후흐딘 오보-여성 생식기 형상(후흐딘 오보 3구역 부분)
중앙아시아라는 보다 넓은 공간속에서 한반도를 비롯한 주변 지역의 선사문화를 조망하고 한국 민족 문화의 계통성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 암각화는 세계의 모든 지역에서 살필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선사 및 고대의 문화현상이며, 이 속에서 시대와 민족 그리고 지역의 차이에 따라서 바뀌어온 문화상들을 비교 연구할 수 있다.
동북아역사재단_덕흥리 고분벽화 - 연꽃 3
덕흥리벽화고분(德興里壁畵古墳)은 평안남도(平安南道) 남포시(南浦市) 강서구역(江西區域) 덕흥동(德興洞 : 구 지명은 평안남도 대안시 덕흥리)에 위치한 고구려 초기 벽화무덤이다. 이 벽화무덤은 묘실(墓室 : 무덤방) 안에서 발견된 묵서명(墨書銘)에 의해 피장자는 유주자사(幽州刺史)를 지냈던 진(鎭)이라는 자이며, 조성연대는 영락(永樂) 18년 즉 408년이라는 것이 밝혀져 주목을 받았다.
동북아역사재단_후렝 우주르 하단 올-사슴과 산양들(후렝 우주르 하단 올 8구역 14암면)
동북아역사재단_덕흥리 고분벽화 - 개마무사 3
동북아역사재단_노곤 혼드-동물들 1
동북아역사재단_조라그트 하드-산양들(6암면 오른쪽)
동북아역사재단_덕흥리 고분벽화 - 연꽃 문양 2
동북아역사재단_노곤 혼드 - 부분 6
동북아역사재단_덕흥리 고분벽화 - 개마무사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