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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_택시운전사 송강호 의상
택시운전사 송강호 의상⊙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문화체육관광부_지멘스 16mm 필름 영사기
지멘스 16mm 필름 영사기⊙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문화체육관광부_제11회 베를린 영화제 은곰상 마부 김승호
제11회 베를린 영화제 은곰상(마부) 김승호⊙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문화체육관광부_영화잡지 은곰상 촬영상 부문 유영길
1975 영화잡지 은곰상 촬영상 부문 유영길⊙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문화체육관광부_청춘의 십자로 발굴 당시 질산염 필름 캔
청춘의 십자로 발굴 당시 질산염 필름 캔⊙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전체 데이터는 용량이 큰 관계로 한국문화정보원으로 문의
문화체육관광부_가사
가사⊙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문화체육관광부_묘덕의상
당시 고려 귀족이었던 묘덕의 의상은 고려시대 귀족인 하연부인의 초상화와 불화에 나타난 귀부인 그림, 문헌에 기록된 자료들을 참고해 제작되었다. 특히 겉옷인 대수포는 진주, 산호, 청금석, 자수정의 준보석의 장식이 형형히 빛나고 있어 고려시대 고위층의 복식을 엿보게 하는 자료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 고려 복식 복원 및 재현된 '묘덕의상' (청주고인쇄박물관 소장) 을 포토스캔 후 포토그래메트리 기법으로 3D 모델링 데이터와 에셋 구축포토그래메트리 부스 장비를 이용한 포토스캔 포토그래메트리 데이터들의 RealityCapture 를 통한 정합 및 공정 프로세스의상/복식 전문가의 대상체 연출 후 촬영 및 데이터 수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문화체육관광부_제18회 국제영화예술상 트로피
제18회 국제영화예술상 트로피(1976년)⊙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문화체육관광부_사도 송강호 의상
사도 송강호 의상⊙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문화체육관광부_제30회 백상예술대상
1994년 제3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박물관(한국영상자료원 소속)에 소장중인 한국 영화 관련 전시자료에 대한 3D 데이터 제작을 위해 포토스캔 및 모델링,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제작⊙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