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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민족악기) 중해금
본 데이터는 민족악기의 3차원 형상을 웹 혹은 게임 등 다양한 실시간 3D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데이터 입니다.
(북한민족악기) 소해금
대한민국에서는 연주공간의 변화 및 작곡에 의한 창작국악 등 새로운 음악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악기 개량 사업이 이루어졌고, 북한에서 민족악기의 개량은 12반음을 자유자재로 연주할 수 있도록 하여 전조와 이조를 가능케하고 연주 수법을 편하게 함으로써 양악기들과 함께 연주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왔습니다.
(북한민족악기) 장새납
(북한민족악기) 새납
국립국악원에서는 북한에서 사용 중인 민족악기 일부를 보유하고 있어 일련의 분석과정을 통해 도면을 생성하고 특징을 파악해 왔습니다.
(북한민족악기) 대피리
(북한민족악기) 저대
북한에서 민족악기의 개량은 12반음을 자유자재로 연주할 수 있도록 하여 전조와 이조를 가능케하고 연주 수법을 편하게 함으로써 양악기들과 함께 연주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왔습니다. 국립국악원에서는 북한에서 사용 중인 민족악기 일부를 보유하고 있어 일련의 분석과정을 통해 도면을 생성하고 특징을 파악해 왔습니다.
(북한민족악기) 중음저대
(북한민족악기) 고음저대
분단 이후 대한민국과 북한에서 시기는 약간 다르지만 전통음악의 계승과 시대적 부응을 위한 악기개량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왔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연주공간의 변화 및 작곡에 의한 창작국악 등 새로운 음악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악기 개량 사업이 이루어졌고, 북한에서 민족악기의 개량은 12반음을 자유자재로 연주할 수 있도록 하여 전조와 이조를 가능케하고 연주 수법을 편하게 함으로써 양악기들과 함께 연주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왔습니다.
(북한민족악기) 고음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