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로 건너뛰기 인기검색어로 건너뛰기 콘텐츠로 건너뛰기 footer로 건너뛰기
  1. Home
  2. 활용사례
  3. 창업사례

창업사례

부산아 놀자

  • 등록일 2016-01-08
  • 조회수 2835
  • 부산아 놀자 1
창업사례
명칭 부산아 놀자
활용데이터 국문 관광정보, 부산 문화공연/전시 정보, 부산 착한가격업소 조회, 전국 주차장 현황
제공기관 부산광역시청, 한국관광공사,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소개

부산을 한 손 안에 부산아 놀자

부산을 한 손 안에
부산은 대한민국 제 2의 도시, 해운대와 광안리의 푸른 바다가 있는 곳, 야구의 도시로 불리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부산 여행을 계획하며 고민에 빠지곤 한다. 무엇을 볼까?’, ‘무엇을 할까?’, ‘무엇을 먹을까?’, ‘숙박은 어디에서 하지?’ 여행을 계획하면서 블로그도 찾아보고, 책도 찾아보지만 고민을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 이러한 고민을 단번에 해결 하기 위해 ‘부산아 놀자’ 앱이 등장했다. 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부산의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한 손 안에 들어올 것이다.

문화도시 부산

많은 사람들이 ‘부산’ 하면 흔히 해운대, 광안리와 같은 여름 휴가지의 이미지를 떠올린다. 그러나 부산은 다양한 역사 문화유적과 축제,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있는 곳이다. 부산아 놀자는 이러한 부산의 문화 정보를 지도와 이용후기를 비롯한 상세정보와 함께 제공하여 이용자가 만족스러운 여행을 하도록 돕는다. 부산아 놀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부산의 여행정보 외에도 부산의 역사 문화유적지, 축제와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것이다.

공공데이터로 신뢰를 얻다.

부산아 놀자의 모든 정보들은 문화데이터를 활용하여 정확성을 높였고, 광고성 블로그와 후기들이 넘치는 온라인 정보보다 신뢰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진다. 문화재 관광, 공연/전시, 부산의 착한가격 업소, 숙박정보 외에도 보건의료, 교통물류와 같은 문화데이터 외의 타 공공데이터와 융합하여 더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 누구나 무료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부산아 놀자’는 현재 7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쉽게 부산의 문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머물고 싶은 부산, 다시 오고 싶은 부산
더욱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아 살자’는 앞서 살펴본 내용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다국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고, 상점과 숙박시설의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주문/예약/결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널리 이용되고 있는 ‘에어+텔’, ‘에어+카+텔’과 같이 의료/여행사/숙박 등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고민을 하고 있다. 이러한 끊임없는 고민과 함께, ‘부산아 살자’는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부산, 다시 오고 싶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명 ㈜에버스톤
홈페이지 www.evst.co.kr
E-mail choi@evst.co.kr
이전 글, 다음 글 목록
이전 글 한국지도 중국어 서비스
다음 글 샘포스트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