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공연/전시

  • 뮤지컬/오페라
  • 해미뮤지컬컴퍼니
  • 만 13세 이상
  • NTicket

쏘왓 (So What)

공연기간
2019-08-29~2019-12-31 (종료)
공연시간
화~금 19시 30분 / 수 15시, 19시 30분 / 토 14시, 19시 / 일 15시
공연가격
40,000원
장소
서울 | 원패스아트홀
관람시간
100분
문의
070-8161-0550
공연장명
원패스아트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2길 15
전화번호
02-1522-0788
 
 
상세주소
비전21빌딩
홈페이지
http://www.onepassent.kr
전시장의 다른전시로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
주변관광지
관광지 위치 연락처
인왕산 서울 종로구 무악동 산3-1
북악산 서울 종로구 삼청동 , 청운동, 성북구 성북2동
자생식물학습장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 (와룡동)
백사실계곡 서울 종로구 부암동 산25번지 일대
창덕궁 향나무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99 (와룡동)
창덕궁 다래나무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99 (와룡동)
서울 운현궁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64 (운니동)
경희궁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55 (신문로)
경복궁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세종로)
창경궁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 (와룡동) 02-762-4868~9



른들이 정해 놓은 답답한 틀안에서 자유를 잃은 우리들의 반항섞인 아우성으로 외롭게 세상과 싸우고 있다.


자신의 신체적인 변화와 아이의 탄생에 대해 궁금한 벤들라는 엄마에게 묻지만 아무런 이야기를 해주지 않고 야단만 친다. 사춘기에들어선 모리츠는 머릿속을 헤집어 놓는 일제 때문에 과제에 집중할 수 없을정도로 혼란스러워 하며 그런 모리츠를 위해 신체적인 본능은 당연한 것이라고 사실적인 설명으로 모리츠의 괴로운 마음을 멜키오가 위로해 준다.


일제가 초대한 파티에서 벤들라는 마르타의 체벌까지 하시는 엄격한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은 후 멜키오에게 자신도 마르타의 고통을 공감하고 싶다며 때려 달라고 부탁을 하고, 부탁받은 멜키오는 당황하면서도 들어주게 되었다.


한편 술에 취한 모리츠는 일제에게 그녀에 대한 애정과 안타까움에 취중진담을 하면서 잠에들었고,그것을들은 일제는 학교를 그만두게 되었던 사건을 회상하며 잠든 모리츠의 볼에 뽀뽀를 하고 갔다.


동시에 알 수 없는 인간의 자연스런 본능의 의한 것인지 멜키오와 벤들라는 사랑하지 않지만 그들의 강한 욕망을 채우게 된다.


지나치게 엄격하고 매정한 부모님에게 상처가 많은 모리츠는 도움을 원해 여기저기 도움을 청했지만 거절 뿐인 편지를 보며쓸모 없는 인생이라며 자괴감에 빠져 결국 자살이라는 지옥을 선택하게 되었다.


모리츠의 자살시도의 원인이 멜키오 라며 학교에서는 모리츠에 대한 걱정이 아닌 멜키오의 징계를 위해 징계위원회를 열어 출석을 요했고, 언제나사람이 먼저다 라고 교육했던 교과서와 다른 세상에 분노하며 더 이상 학교는 필요 없다면서 자리를 벅차고 나갔다.


멜키오의 아이를 밴 벤들라의 외로운 외침을 듣지 않는 그녀의 어머니에 두려움으로 가득한그녀는 결국 낙태수술 중 사고로 목숨을 잃게 된다.


벤들라의 무덤을 보며 무너지는 멜키오는 깨어나지 못한 모리츠와 더 이상 깨어 날수 없는 곳에 있는 벤들라가 자신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 자책하며 칼로 목을 찌르려 하다말리는 모리츠, 사실은 죽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살고 싶었다는 깨달음으로새롭게 찾은 삶의 의미에 대해 멜키오에게 이야기 한다.


계속 질문하면서, 계속실패하면서,계속헤매면서 살아가 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