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서울

[문화PD] 도심 속에서 만나는 국화향기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제작
강산
재생시간
03:00
등록일
2021-11-23
도심 속에서 만나는 국화향기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어딘가로 떠나고 싶지만, 자유롭지 않은 요즘. 거리를 걷다 보니 진한 국화 향기가 코 끝을 감싼다. 국화로 유명한 함평. 그 함평의 국화와 농 특산물을 서울 종로 한복판에서 만날 수 있다. 왜? 함평의 국화가 서울까지 오게 되었는지를 알아본다.
나레이션
어딘가로 떠나고 싶지만, 자유롭지 않은 요즘. 거리를 걷다 보니 진한 국화 향기가 코 끝을 감싼다. 국화로 유명한 함평. 그 함평의 국화와 농 특산물을 서울 종로 한복판에서 만날 수 있다. 왜? 함평의 국화가 서울까지 오게 되었을까?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조계사에서는 10월 6일부터 11월 14일까지 ‘시월국화는 시월에 핀다더라’라는 주제로 국화향기 나눔전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국화 재배지인 전남 함평군과 조계사의 결연으로 시작된 국화축제. 올해로 11회째를 맡고 있다고 하는데요. 농촌에서 정성껏 키운 색색의 국화를 서울 도심 전통사찰에 전시하면서, 도농 간 상생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진행&자막
우선 제두눈을 사로잡는 게 거대한 국화 공룡입니다. 디테일하게 생겨서 조금 무서운데 몸을 감싸고 있는 국화들이 귀여움을 뿜어내는데요?여기에는 부처님도 국화 옷을 입고 있고요. 북금곰도 하얀 국화꽃옷을 입고 있습니다. 잘 어울리는데!? 그리고 SNS 사진용으로 찍기 좋은 핑크뮬리도 있습니다! 찰칵!
서울 도심 속에서 국화향기에 흠뻑~ 취해볼 수 있다는 점도 신기하고요. 사찰안에서 이렇게 귀여운 국화작품들을 보니 더더욱 신기합니다. 종교적인 색을 떠나서 남녀노소 누구나 와서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오늘은 이렇게 도심 속에서 국화 향기에 흠뻑~ 취해볼 수 있는 국화 축제를 체험해봤습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까요. 시간이 되신다면 여러분도 잠시 국화향기에 취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문화PD 강산이었습니다. 안녕!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도심 속에서 만나는 국화향기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