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전체

한국 대학생 집콕 탐구생활

제작
백승환
재생시간
04:48
등록일
2021-03-15
코로나로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진 한국 대학생들
그들의 삶 유형을 BEST6로 나누어 알아보고자 한다!

#오프닝
2021년 1월 7일 오늘의 일기.
어젯밤 한국엔 정말 많은 눈이 내렸다. 온 세상이 하옇게 덮인 공원은 너무 예뻤다. 골목 어귀엔 사람들이 만들고 간 귀여운 눈사람도 있었다. 그렇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우리의 일상은 조금씩 변하고 있다. 자유롭게 카페와 식당을 이용하는 것이 어려워졌고 이렇게 우리는 조금씩 비대면 사회에 익숙해지게 되었다. 집콕의 삶은 장기화 되어 버렸다. 나름대로 이런 삶에 잘 적응해 집콕 라이프를 잘 보내고 있는 중이다. 가끔은 이렇게 커피 한 잔을 타서 창 밖을 보며 생각에 잠긴다. 그리고 혼자서 감춰왔던 말을 뱉어본다.
하아.. X나 나가고 싶다. 집콕 탐구생활 한국 대학생편
(이 영상은 한국 대학생들의 실제 집콕 라이프를 연출하여 제작했습니다.)
#한국남 소개 
안녕 나는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대학교 4학년 한국남이다. 
알다시피 작년에는 코로나 전염병이 전세계를 강타해 아니 때려박아 
지구인들의 삶이 전부다 바뀌었다. 
(마스크 착용 필수!) (기침소리) (너 코로나 걸렸어??) 
(한국남) 대학생인 나는 학교를 가지 못해서 집에서 강의를 듣고 시험을 쳤다. 처음에는 너무 좋았다. (수업 5분전) 수업 5분전에 일어나도 지각할 일이 전혀 없고 특히나 좋은 점은 잠옷으로 수업을 들어도 모른다는거다.
그런데 사람이 참 간사한게 (대충 학교가기 싫다는 뜻) 학교를 다닐 때는 그렇게 학교 가기 싫더니 (학교 가기 싫어서 쓰러짐) 이제는 학교가 미치도록 가고 싶다.
나 몰랐는데;; 학교 되게 좋아했네 (학교 사랑해)
(한국 대학생 집에서_1.jpg) (한국 대학생 집에서_2.jpg)
아무튼 집에서 있는 시간이 장기화 되면서 집콕 레벨이 상당히 높아졌다. 
집콕 레벨이 만렙에 도달했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오늘! 한국대학생들의 집콕 유형 6가지를 준비했다.
#유형6가지
(유형1 집콕 한국 대학생 넷플릭스와 물아일체형)유형 첫 번째 넷플릭스와 물아일체형
집콕한 지 한 달째 집에서 시간 보내는거 하나도 어렵지 않다.
아이패드 넷플릭스와 함께라면
(기상) (아침) (식사시간) (시크릿 시간) (자기 전)
(Hoxy... 넷플릭스 안보면 죽는병?) 넷플릭스를 안 보면 죽는병인 것 같지만 (유튜브 보는 중) 은근 틀어놓고 멀티로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그리고 집에서 이러고 있으면 침대와 물아일체형이 될 수 있다. 특히 이 유형에 빠지면 밤낮이 바뀔 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유형2 집콕 한국 대학생 집에서도 감성 홈카페형) 유형 두 번째 집콕 홈카페형
(안녕하세요 한국남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 잘 나가지도 못하고 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에 빠지게 되었어요. 작년에는 천 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가 유행하기도 했죠? 집에 있으면 심심하니깐 다양한 카페 레시피에 도전해보게 되네요ㅎ 그리고 이 영상은 요즘 유행하는 홈카페 브이로그를 따라해보았어요) (지이이이잉) (마지막 바닐라 시럽을 넣어주면 바닐라 라떼 완성! 집에 있어도 SNS는 포기할 수 없으니깐~)
(유형3 집콕 한국 대학생 배달VVIP 배달의 민족형)유형 세 번째 배달의 민족형
(오늘의 저녁 메뉴 김치 볶음밥!) 식용유 김치 양파 밥 섞어 눌러 깨~깨깨깨깨깨깩
완! 성!
존맛탱!
(근데 요리하면서 설거지 엄청 쌓임ㅋ)
(설거지가 끝나야 요리가 끝난 것이다)안해
(파업) (집콕 장기화로 요리해 먹는 것에 지침)매일 요리하고 밥하고 치우는것도 지친다. 그래서 배달에 빠졌다.
(오늘은 치킨이닭)주문을 완료하고 넷플릭스 좀 보다가 춤 좀 추면 배달이 도착한다. 어 배달왔다!
(k-치킨) (비대면 배달) 음 굿~
(그래..! 역시 배달이 최고였어..ㅠ_ㅠ)이거지! 내일은 뭐먹지?
(유형4 집콕 한국 대학생 확-찐자다 집콕 홈트형)유형 네 번째 홈트형
(심내 체육시설 집합 금지가 지속된 지 한 달째 집에서 먹고 자기만 했다.)
당신은 확~찐자입니다.
(집에서 홈트하기!) 
(스트레칭) (스쿼트) (복부운동)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플랭크)
(사실 집에서 운동하면 집중이 잘 안된다...)
(특징 운동 10분하고 쉼.jpg)
(다이어트 법칙 “운동은 내일부터 홈트 딱 대!”)
(유형5 집콕 한국 대학생 집콕엔 게임 집콕겜돌형)유형 다섯 번째 집콕 겜돌형
코로나 때문에 PC방을 못 간다면 집을 PC방으로 만들면 된다.(분주한 손놀림.jpg) 오케이~ 가자가자! 좀 더 잘해봐!
(아오 간식이나 먹어야지) (k-라면) (집콕과 함께 게임에 미치다)오케이 오케이 오케이
엄마 : 어휴 진짜! 하루종일 게임이야! 공부안해?
(의기소침)공부할게요..
(지나친 게임은 엄마의 잔소리를 부릅니다. jpg)
(유형6 집콕 한국 대학생 취업 시켜줘 집콕 열공형)유형 여섯 번째 집콕 열공형
응당 한국 대학생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것들이 있다.
최소 학점 3.5 이상 토익점수 대외활동 컴활 한국사 끝인줄 알았지? 직무에 따라 또 요구하는 자격증은 무수히 많다.
(집에는 공부를 방해하는 요소가 많지만 취업을 위해 오늘도 책상에 앉습니다)
(문화포털 구독해라) (1타 강사)
코로나로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대학생 여러분 2021년에는 여러분들의 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한국 대학생 집콕 탐구생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