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유산
  • 전체

아이고절런의 방구석 보물 여행 - 보물 제822호

제작
강산
재생시간
03:01
등록일
2020-12-15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방구석에도 즐길 수 있는 랜선 여행을 제작한다.
방구석 보물 여행은 전국에 있는 우리나라의 보물들을 찾아 떠나는 시리즈 여행으로 이번 여행은 보물 제822호를 만나러 이천 영월암으로 떠나본다.
역사적 기록만이 아닌 사람들 마음속에 자리 잡는 보물들이 되기를 바라며…
제목: 아이고절런의 방구석 보물 여행 - 보물 제822호
안녕하세요. 저는 방구석 보물 여행의 강산이고요 여러분들이 방구석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보물들을 찾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오늘은 보물 제822호를 만나볼텐데요. 이곳은 경기도 이천입니다.
저는 올해 7월부터 방구석 보물 여행을 시작했는데요 우리나라 전역에 퍼져있는 소중한 국보, 보물, 문화재들을 만나고 있습니다.그 보물들이 갖고 있는 이야기를 여러분들에게 편하게 전달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잘 전해지고 있을까요?
지금 제 뒤쪽으로 보이는 것이 오늘 만나볼 보물 제 822호 이천 영월암 마애여래입상입니다 큰 바위에 조각을 해서 부처님이 새겨진 건데요 그 크기는 무려 9.6m라고 합니다 보물로 등재가 되었을 당시에는 마애여래입상으로 등재가 되었지만 추후 민머리인 것으로 보아서 나한상이나 조사상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하죠?
방구석 보물 여행 오늘은 보물 822호 이천 영월암 마애입상을 만나봤는데요 여러분들 나중에 시간이 되신다면 보물 822호가 있는 경기도 이천 영월암으로 놀러 오시기 바랍니다  안녕 ~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아이고절런의 방구석 보물 여행 - 보물 제822호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