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We are the one, 태권 더 원
  • 제작 김준형
  • 재생시간 2분 40초
  • 등록일 2019-04-19
  • 조회수 323
0

우리의 전통 무예인 태권도와 국악이 접목된 태권도원 상설공연 태권 더 원을 기획자의 설명을 통해서 알아본다. 이를 통해서 무예와 음악의 조화, 공연자들 간의 화합 그리고 공연과 관객이 하나가 되는 모습을 조명한다.

- 대본 -

관객1: 태권도가 이렇게 화려한 무예인 줄 처음 알았고

관객2: 다음에 또 오고 싶을 정도로 정말 강렬하게 인상에 남았습니다.

관객3: 공연을 본 후에 태권도에 대한 느낌이 좋아졌습니다. 기쁘고 행복하게 봤습니다.

성상희 기획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2019년 태권도원의 상설공연 태권더원의 연출을 맡은 성상희입니다.

성상희 기획자: 이곳 태권도원은요 태권도인들에게는 태권도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곳인데요. 국내와 해외의 많은 분들이 태권도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도록 박물관부터 공연까지 다양한 체험 활동들을 하실 수 있는 그런 장소입니다.

성상희 기획자: ‘태권더원은 전통 태권도가 가지고 있는 힘과 전통 음악인 우리 국악이 가지고 있는 신명이 합쳐진다면 훨씬 더 재미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윤미정 공연 팀장: 태권도 여신은 사람들에게 태권도를 수련하게끔 해서 하나로 만들어주는 그런 역할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윤미정 공연 팀장: 태권도 공연을 할 때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단원들 간의 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태권도 공연을 무대화 시켰을 때, 고난도 동작들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합이 잘 맞아야 좋은 무대를 선보일 수 있고 더 크게는 태권도는 하나다 이런 뜻에 대해서 가장 중점을 두고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성상희 기획자: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지는데, 1부에서는 우리 태권도의 품새가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곡선을 느끼실 수 있다면, 2부에서는 시험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격파를 통해서 흥겨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성상희 기획자: 많이 준비했습니다. 태권도를 가까이에서 접해볼 수 있는 공연을 정말 오랜 시간 준비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오셔서 격려해주시고 환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권도원에서 뵙겠습니다.

- 사용된 BGM -

Title: Acoustic Folk Instrumental

Artist: Hyde Free Instrumentals (youtube audio library)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We are the one, 태권 더 원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공감댓글

댓글쓰기 (0 / 140)

전체 0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