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유산
  • 중국 북경

[북경/해외문화PD] 2018 중국 세종학당 워크숍

제작
이근왕
재생시간
1:48
등록일
2018-09-21

2018 중국 세종학당 워크숍
08. 21 - 25

주중한국문화원에서 8월 21일부터 25일에 걸쳐 세종학당 워크숍이 개최되었다.



주중한국문화원 한재혁 원장
좋은 것을 같이 나누고자하는 마음 그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구요.
여러분 역시 한국어의 좋음을 중국 친구들에게 나눠주고 같이 즐거워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좋은 형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국악인들의 아름다운 전통음악 연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세종학당이 설치된 중국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을 축하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국 전역에 설치된 세종학당 관계자 및 예비교원이 모여 우수사례 발표 및 교육 과정과 운영 실무에 관한 다양한 교육들이 이루어졌다.

또한 쿤룬호텔에서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증 수여 및 만찬을 가졌다.



주중대한민국 노영민 대사
특히 광저우 시안 치치하얼, 옌벤 등 중국 각 지역별로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전하고 한중 양국 간 문화교류의 역할을 하는 세종학당 역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고 평가합니다.
그 세종학당을 움직이는 힘이 바로 이 자리에 모인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정성과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자
이제 이 무대위를 통과하는 그 순간, 정말 정식으로 선생님들이 되는 순간을 함께 축하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북경/해외문화PD] 2018 중국 세종학당 워크숍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