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제주

문화예술이 있는 제주여행

제작
길익균
재생시간
4:31
등록일
2018-01-09
<나레이션>
오늘은 조금 특별한 제주여행을 떠나보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제주로 떠나볼까요?


첫번째로 가볼 곳은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제주현대미술관입니다. 연중으로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국내 작가는 물론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 또한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전시회 정보는 제주현대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제주 여행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현대미술관 인근에는 저지예술인마을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 곳에 위치한 여러 갤러리에서도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으니 제주현대미술관을 들리실 때 꼭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자막>
김현숙 작가, 장정순 작가 등 서양화, 동양화, 서예, 공예 그리고 중국 작가 들을 비롯한 조각가들도 여럿 마을에 분포되어 있으며 시낭송도 하고 가을 축제가 열리면 여러가지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면 체험행사도 하고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자기 하는 사람들은 도자기 체험도 하고 수묵하는 사람들은 수묵화 체험도 하고 여러 가지 많이 하고 있습니다.


<나레이션>
다음으로 가볼 곳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이중섭 미술관입니다. 미술관 안에는 이중섭 작가의 여러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상설전시 외에도 작가의 활동과 작품 등을 주제로 한 기획전이 연중 열리고 있습니다.


또한 미술관 인근에는 ‘작가의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중섭 작가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아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볼 곳은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문예회관입니다. 때마침 제주문예회관에서는 ‘제주 더불어 놀다’ 연극제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이곳 제주문예회관에서는 수준 있는 작품들이 연중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주의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는 ‘제주놀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지역별 또는 기간별로 어떤 문화예술행사가 열리는지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데요 제주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감상하며 제주의 독특한 매력을 찾아보는 것, 바로 제주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문화예술이 있는 제주여행, 한번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예술이 있는 제주여행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