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호주

[주시드니한국문화원]한국문화로 소통한 시드니한민족축제

제작
김희정
재생시간
2:52
등록일
2016-04-19

----------------------------------------------------------------------------------

 

제목: 한국문화로 소통한 시드니한민족축제(Sydney Korean Festival)

 

내래이션> 이날 행사는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한국교민과 호주 현지인들의 오감을 만족시켰습니다.

 

 > 특히, 두차례에 걸친 ‘줄타기’ 공연은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자막> 김대균.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줄타기 예능보유자

 

내래이션>한국 중요무형문화재 김대균 명인의 기예와 재담에 관객들은 박수와 환호로 응했습니다.

 

인터뷰>
(질문: 시드니한민족축제에서 공연하신 소감)
답변: 일단 이 축제판이라고 하는 것이 제일 큰 것이 날씨와 장소잖아요. 그 두 가지가 굉장히 좋았던 것 같고요. 그리고 또 다른 측면은 여러 부스 별로 음식이나 한국문화 홍보가 굉장히 잘 돼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축제판이 이번 계기를 통해서 내년, 내후년 계속 지속적으로 변화 줘가면서 더 보람되고 상생되는 축제판으로 발전되기를 기원드리고 싶습니다.

 

내래이션> 관객들은 김대균 명인의 지도를 받으며 직접 줄 위를 걷는 이색적인 체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질문: 줄타기 체험을 해 본 소감)
답변: 처음해 본 경험이어서 조금 무섭긴 했지만 너무 즐겁고 새로웠습니다. 특히 두 번째에는 마스터 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스터 김이 발이 아니라 정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줄타기를 즐기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래이션> 주시드니한국문화원과 한국관광공사 시드니지사가 함께 준비한 참여공간에서는 많은 호주 현지인들이 한복체험, 전통놀이, 한글서예, 규방공예 등을 직접 체험하며 한국문화를 즐겼습니다.

 

인터뷰>
(질문: 한복을 입어 본 소감)
답변: 아주 특별합니다. 한국의 여왕이 된 기분입니다.


내래이션> 축제의 마지막은 ‘K-POP World Festival’ 무대가 장식하였습니다.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10개의 k-pop 커버댄스팀의 열띤 무대가 이어졌고, 많은 관객들은 크게 환호하며 무대를 즐겼습니다.

 

 > 우승의 영예는 멜번에서 온 AO Crew가 차지하였습니다. 이들은 천달러의 상금과 한국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답변: 아주 신나고 행복합니다. 이러한 자리에 참여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함께 모여 공연을 할 수 있어서 아주 영광스러웠습니다. 앞으로도 한민족축제와 한국문화에 더욱더 관심과 기대를 가져주길 바랍니다.

 

내래이션> 이 날 축제를 찾은 관객수는 약 5만 여명으로, 한국 문화를 통해 하나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시드니한국문화원]한국문화로 소통한 시드니한민족축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