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경기

[문화가 있는 날] 스케치하는 미술관

제작
박인수
재생시간
1:21
등록일
2016-02-19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는 2월 24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과천관 로비와 복도 등 건물 곳곳에서 <퀴즈로 풀어보는 미술관>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문화행사는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이전 30주년을 기념하여 미술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그 현장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소개합니다.

 

----------------------------------------------------------------------------------------------------------

 

내레이션 -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시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지난 1월 27일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 스케치하는 미술관 행사가 열렸습니다. 눈으로 보기만 하는 작품 감상에서 벗어나 직접 스케치를 해보는 행사로 현장 접수한 관람객에게 드로잉북과 연필이 제공되었습니다. 관람객들은 전시실에서 자유롭게 드로잉 하며 작품의 아름다움을 다른 시각으로 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터뷰 - 관람객들이 작품을 감상할 때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작품을 스케치하면서 작품 앞에서 좀 더 작품을 관찰하고 작품 속 이야기를 발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저희가 드로잉북이랑 연필을 나누어 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의자도 놓여 있어서 그릴 수 있게 환경을 제공해주는 미술관은 처음 오는 것 같아요. 좋아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가 있는 날] 스케치하는 미술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