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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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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
[문화PD] 문화PD, 활동 마무리 기념 Q&A!!!
21기 문화 PD!! 11월 말 6회차 영상 제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각각의 PD님을 인터뷰하고 제작한 릴레이 인터뷰! 전라 2팀의 종진님을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대본] 안녕하세요. 저는 문화피디 22개의 김민종제입니다. 저는 뮤직비디오나 광고 등 영상을 만드는 현장에서 촬영이나 미술등의 스태프로 일을 하고 있고요. 요즘에는 영화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활동이었어요. 문화피디는 대학생 때 알게 되었는데요.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또 전문가들이 봐주시고 피드백하고 자기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대외활동으로 알고 있어가지고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최근에 공고를 보고 지원을 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대학생 때는 떨어지긴 했는데 조금 정비를 다시 하고 지원을 하니까 감사하게도 빚게 된 것 같습니다. 제작과정 중에서 기억에 남는 스토리는 되게 완치만요. 아무래도 각 회차마다 친구나 가족이 도와준 것들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제 영상의 상당수가 제가 직접 등장을 하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직접 저를 찍어줄 사람들이 필요했고 대체로 이 저 의 지인들이 나서서 저를 찍어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 1회차 한 고등학교 후배와 대학교 후배가 찍어 줬고요. 4회차 같은 경우는 저희 어머니께서 직접 절 찍어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조금 프로페셔널한 부분들은 좀 부족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손때 묻은 영상, 그리고 또 정감 가는 영상들을 뽑아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들과 작업을 하면서 사전에 가서 문화 신기술들을 직접 같이 체험을 해보기도 하고, 또 촬영을 앞두고 촬영이 끝나고 식사도 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하면서 좋은 추억들을 쌓았던 것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소개하고 싶은 신기술은 3차로 찍은 문화재청 에 맞는 쓰리디 문화유산 입니다. 쓰리디 문화유산은 문화재청에서 디지털 스캐닝이라는 신기술을 통해서 쓰리디 모델링과 그리고 영상 등을 뽑아내는 건데요. 제가 직접 가서 체크를 해봤지만 상당수가 되게 비슷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개 유용할 것 같고요. 게임 을 만들거나 그렸고 또 영상을 만들거나 모션그래픽을 하거나 이런 분들 그리고 또 문화재에 대해서 서에 관심이 많고 연구를 해보고 싶은 분들한테는 되게 흡사한 부분들이 많아서 되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다 국민들한테 다 열려있는 서비스 되고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파일들이어서 많은 분들이 알고 활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더 있다면 제가 지금 5의 차로 편집 중에 있는 드론축구영상입니다. 드론축구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졌는데, 사람들이 드론축구를 드러낸 봤어도 어떤 방식으로 경기가 운영이 되고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그리고 한국에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들을 좀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신기술도 대해 소개하고 싶은 기술 중의 하나입니다. 문화비리는 뭔가 되게 창의적인 분들한테 추천드릴 것 같아요. 왜냐면 보통은 관공서나 공공기관에서 이제 영상을 만들거나 기자활동 같은 것을 하다보면 되게 제약사 한 것 제안상이 되게 많은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문화정보화에서는 문화비리 같은 경우는 오히려 되게 창의적인 것을 독려해 주시고 권장할 수 있는 부분들이 되게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 더 좋은 전문가분들한테도 도움을 받아서 좋은 영상들을 만들 수가 있고 색깔 있는 자기만의 영상을 곧 지원금을 통해서 만들 수 있는 기회여서 창의적인 분들한테도 추천을 해 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또 추가로 했다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도 되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뭐가 있을까요? 뭐 제가 쓰는 장비가 그렇게 많진 않은데 그 중에서 가장 소개하고 싶은 장비는 지금 제가 몸에 차고 있는 와이어리스 장비입니다. 이거는 로데사에서 만든 와이어리스 권하는 제품인데요. 목소리가 되게 잘 잡히고 가볍고 활용도가 되게 높 높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제 문화피디영상을 만들다보면 인터뷰 영상도 많고 움직이면서 찍는 영상들이 되게 많기 때문에 이렇게 와이어리스의 제품이 되게 필수적인데 제가 쓰고 있는 이 제품을 가장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터뷰를 하니까 되게 낯선해요. 되게 떨리고. 그래서 제 답변에 되게 동의 많이 될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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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
[문화PD] 게더타운을 활용한 문화피디팀 활동
대현자의 미션으로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해 문화PD 서울2팀 멤버들을 찾는 여행을 담았다. 한 팀이 되기 위해 각 자 미션을 수행하며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한 최종 팀원이 된다. [대본] 선희 : 어명이 떨어졌어 마음을 물리치려면 혼자서는 어렵겠는걸 최고의 문화 PD도 뽑고 마왕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팀을 꾸려야 돼! 친구들을 찾아서 함께 물리쳐야겠어!! 선희: 먼저 전사 태훈이를 만나러 가볼까 이동중 선희: 태훈아 안녕 대현자의 어명이 떨어졌어 같이 마을을 물리치고 최고의 문화 PD를 뽑아보자 태훈: OK! 좋았어! 마왕은 평화로운 우리 세상을 위협하잖아! 그런 녀석을 가만 놔둘 때 없지! 선희: 좋아 태훈아 같은 팀이 되려면 이 미션을 통과해야 돼 첫번째 미션은 문화 PD를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회차는 어떤 편이야? 태훈: 어 난 아무래도 3회차 영상이었던 거 같아 비대면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서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도 내가 정말 애정하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이야기할 수가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 선희: 와~~ 진짜 행복했겠다. 그러면 반대로 가장 힘들었던 점은? 태훈: 나는 다른 것보다도 갑자기 독감과 코로나가 걸렸던게 정말 힘들었던 순간이었던 것 같아 우리는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다녀야 되잖아. 그런데 몸에서 열이 나고 코도 막히고 기침까지 하고 이렇게 3박자가 어우러지니깐 정신을 못 차리겠더라고. 정말 문화피디는 체력관리가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선희 : 맞아 나도이 부분은 정말 공감에 체력 관리를 못해서 촬영 끝날 때마다 매번 녹초가 됐었거든 그러면 이제 마지막 미션이야 다음에도 이번 팀이 같은 팀이 돼서 문화 PD 작업을 한다면 어떤 걸 하고 싶어? 태훈: 나는 전국에 있는 유적지나 역사공간 있잖아. 그런데로 우리가 다 같이 여행가서 함께 기획하고 촬영하는 시간을 가지면 너무 좋겠어. 너무 멋지지 않을까? 우리가 다 같이 만드는 역사 여행! 선희: 말만 들어도 너무 재밌겠는걸 다음에 같은 팀이 된다면 꼭 역사여행콘텐츠를 만들러 가보자! 대단해! 내 동료가 되라! 우리 힘을 합쳐 마왕을 물리치자 태훈: 근데 우리만으로는 좀 부족한 거 같아. 마법사인 태준이도 부르자. 여기로 가면 태준이가 있을 것 같아~~! 같이 이동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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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5
[문화PD] 문화PD가 문화PD를 만나다! [원성호PD 편]
안녕하세요 문화 충청팀 원성호 PD입니다. 충청팀의 또 다른 PD님이신 문지혜 PD님과 함께 메타버스 어플리케이션 이프랜드 에서 만나 문화PD를 마무리 하는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 동안의 여정, 못 다한 말 등을 함께 보시죠! [대본] 안녕하세요, 충청팀의 문지혜 PD입니다. 저는 이프랜드 맵에서 충청팀의 다른 피디님이신 원성호 PD님을 만나봤습니다. 인사해보실까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화 PD, 충청팀의 원성호 PD이고요 마지막을 알리면서 시청자 여러분 앞에 이렇게 서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쌓는다는 마음가짐과, 새로운 도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어요. 저는 주로 영화 촬영과 광고 촬영을 하고 있는데. 주변 동기들이나 지인들 보면 또 유튜버로서 성공하신 분들도 계시고. (그래서) 어 나도... 내가 이거 할 줄 아는데 왜 이런 대외활동을 안 하고 있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문화PD로써) 제가 생각했던 이상향에 비슷하게 편집했던 건 4회차였어요. 이렇게 카메라 앞에 서서 뭐 할 거고 제가 직접 액션을 취하면서 이것도 체험해보고, 이런저런 대화도 해보고 하는. 일단, 소속감이 생깁니다. 저희가 공식 소속이 한국문화정보원 소속 영상기자단이잖아요. 섭외가 어려웠던 곳에서 섭외가 됐어요. 저한테는 이게 제일 큰 장점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문화 PD를 하면서 첫 인사 전화부터 거절당하진 않는다는. 그 장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첫 세팅 시간이 많이 힘들었어요. 혼자 하니까 기획도 내가 해야하지 컨펌도 내가 받아야 하지. 전화도 내가 돌려야지 전 날 장비도 내가 챙겨야 하지. 가가지고,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하니까 그 소요되는 시간들이 많이 힘들었고요. 문화 PD를 꿈꾸시는 예비 PD 여러분! 아 내가 과연 이걸 잘할 수 있을까... 혹은 아... 문화 PD가 좋은 활동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 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여러분께선 앞으로 6개월간 여섯 편의 영상을 만들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비 PD 여러분. 고민하지 말고, 일단 지원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저는 문화 PD의 원성호 PD였고요. 한국문화정보원과 저희 문화 PD, 그리고 앞으로 지원하실 수많은 문화 PD 여러분도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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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6
[문화PD] 문화PD가 나에게 도움이 된 과정들
문화PD 21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시청자 분들에게 문화포털은 어떤 채널이었나요? 저는 제작 과정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알아갔는데요. 다른 문화PD님은 어떠실까 궁금했습니다. 문화PD 김태윤님의 인터뷰를 통해 의의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본] 안녕하세요, 경기 문화PD 김민기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같이 경기 문화PD로 활동하고 계신 분인데요. 다른 PD님은 어떻게 영상을 제작할까?에서 시작된 PD초대석, 김태윤PD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화PD 21기로 함께한 김태윤이라고 합니다. 2023년 하반기에 활동하면서 드디어 마지막 인터뷰 영상까지 제작하게 됐네요. 인터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두절미하고 질문 들어가겠습니다! 인상적이었던 장면의 제작과정이 있나요? 저는 가장 애정을 쏟았던 게 2회차 에피소드였는데요 터치 수원이라는 관광 어플을 소개하려고 직접 수원 화성행궁까지 다녀왔거든요. 사실 행궁을 예전부터 좀 가야지 가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한 번도 못 갔는데 촬영 컨셉을 모바일 어플로 핫플을 즐겨보자로 준비해서 촬영을 핑계로 짧게나마 핫플 투어처럼 했고요.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1회차 하고 나서 다른 PD님들의 영상을 보니까 다들 실력이 너무 뛰어나신 거예요. 그에 비해서 저는 영상을 제대로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많이 서툴렀어요. 그때 조금 자극을 받아서 아, 2회차는 제대로 해봐야겠다하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그래서 2회차는 영상 제작 과정 거치면서 진짜 많이 배웠어요. 수원시청 전화해서 허가도 받고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만든 영상이라서 시간도 제일 오래 걸렸고요. 여러모로 고생스러웠죠. 그래도 2회차 들어가기 직전에 문화PD 쪽에서 이 영상 기획에 대한 교육 세션을 준비해주셨어요. 그 교육에 참석하고 나서, 기획 단계에서부터 새로운 것을 시도해볼 용기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2회차 영상은 핫플의 역사로 가닥을 잡아서 디지털 신기술과 행궁에 얽힌 한국사를 엮은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역사를 좋아하기도 하고 단순히 기술에 대한 설명만 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을까 생각했거든요. 다행히도 기대했던 만큼 영상이 잘 나왔고 정말 많이 배웠고 나중에는 매니저님도 격려해주셔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태윤님의 열정이 돋보이는 이야기였는데요, 혹시 가장 소개하고 싶은 디지털 신기술이 무엇인가요? 저는 3회차 때 다루었던 경기도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를 소개하고 싶어요. 경기도박물관의 상설전시를 인터넷에서 거의 똑같이 즐길 수 있는 기술입니다. 박물관 같은 곳을 가면 참 좋지만 또 시간도 없고 막상 가려니 멀고 그런 경우가 많잖아요? 온라인 전시는 어디에서든 접속만 하면 박물관 입장에서부터 안에 유물 관람까지 마치 현장에 방문한 것처럼 그대로 재현되어 있어서 아주 실감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시 역시 주요 유물에는 설명도 다 적혀있으니 자료가 필요하거나 할 때에도 직접 유물들을 보면서 믿을 만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3D 모델링이 따로 되어 있는 것도 있어서 원래는 유리관 너머로 멀리 보이던 유물을 360도, 위아래로까지 돌리면서 자세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기술인데 아직 덜 알려진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경기도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를 비롯한 이런 문화 디지털 신기술이 더 많은 국민들께 알려져서 박물관 환경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3회차 영상은 게임 스토리 형식으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영상 속에서 온라인 전시를 따라가며 유물 관련 미션을 단계별로 해결해볼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온라인 전시의 조작법이 궁금하다, 인터페이스가 궁금하다, 경기도의 역사가 궁금하다 하시는 분들까지도 해당 영상을 한번 보시거나 경기도 박물관 온라인 전시 사이트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게임 느낌이 나는 영상이라니...! 개인적으로도 정말 몰입하며 시청했습니다. 다양한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며 느끼신 점이 있으신가요? 글쎄요 뭐든지 배우면 할 수 있다! 는 걸 느낀 것 같아요. 저는 여전히 영상 제작 실력이 많이 미흡하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화PD를 시작하기 전 지금으로부터 반 년 전만 떠올려봐도 그때와 비교하면 실력이 정말 크게 늘었거든요. 단순히 스킬이 향상됐다는 것보다도 능동적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배우고, 끊임없이 개발하는 여정 자체가 제게는 정말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쉽지만은 않았던 것 같아요. 중간에 난 진짜 부족하구나하면서 좌절감도 종종 느끼고 매달 영상을 하나씩 만드는 게 버거울 때도 분명히 있었지만 결국 지금 인터뷰를 하고 있다는 건 뒤집어 말해서 여기까지 탈 없이 잘 온 거잖아요? 그래서 그 모든 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돌아오게 된 것 같아요. 문화PD 활동뿐 아니라 살아가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이야기네요. 무엇이든 배우면 할 수 있다는 진취적인 태윤님의 모습을 본받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나에게 문화PD는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 여쭙고 마치겠습니다. 방금 말한 것보다는 조금 더 실무적인 측면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상당히 빡빡한 영상 제작 일정을 매달 쫓아가다보니까 역량은 물론 강화되었던 것 같아요. 엄밀히 말하면 강화되지 않을 수가 없는 여건이었죠. 요즘은 마케팅이든 무엇이든, 어느 분야에서나 영상을 정말 많이 쓰잖아요?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는 능력이 당분간은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룰 수 있는 툴이 많아질수록 또는 툴을 능숙하게 사용하게 될수록 온라인상에서 무엇인가를 표현할 수 있는 방식이 다양해지는 것 같아요. 나아가서는 온라인상에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까지 넓어지겠고요. 제 실력이 향상되는 데에는 주변의 도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실력이 출중하신 동료 PD님들과 매니저님들 멘토님들로부터 많은 피드백과 조언, 그리고 응원을 받았거든요. 저는 비록 영상 전공자나 종사자는 아니지만 문화PD를 통해 이렇게 좋은 분들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던 점은 정말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멋모르고 지원하기는 했지만 나중에 21기 경쟁률이 엄청 치열했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까 왠지 더 잘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겼는데요. 돌이켜보면 문화PD 활동은 그만큼 다수가 충분히 매력을 느낄 만한 활동이 맞았던 것 같습니다. 협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태윤씨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이상 김태윤이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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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
[문화PD] 신성진PD님의 문화PD 최고의 순간은?
서울2팀 문화PD 21기 신성진PD님이 문화PD 활동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와 활동하며 느낀 점을 통해 문화PD 활동을 돌아본다. [대본] 오늘의 주인공인 21기 신성진 문화 PD님을 모셨습니다 성진 PD님, 안녕하세요! 오늘 인터뷰하게 되어 기쁩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이고 안녕하세요 문화PD 21기 활동 중인 예비 틱톡커 신성진 입니다 네 PD님, 반갑습니다. 첫 번째로 문화 PD로 활동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항상 새로운 게 보이면, 관심을 보였던 거 같고 무언가 변화한다거나 혹은 블록버스터한 무언가에 대한 열망이 혹은 블록버스터한 무언가에 대한 열망이 항상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 그러셨군요 PD님! 그렇다면 콘텐츠 만들면서 가장 좋았던 때는 언제였나요? 5회차에서 VR 소개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그때 허공에 오 매니저님과 함께 휘적휘적대면서, VR 콘텐츠 를 만들 때가 가장 좋았던 거 같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좀 더 소개하고 싶은 기술이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사실 언리얼5 프로그램이나 3D 문화재 복원을 직접 해서 손상되거나 사라진 문화재를 직접 AR을 입히 는 작업들을 해보고 싶었는데요. 아무래도 집에 컴퓨터 사양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부족해가지고 그런 걸 하지 못한 게 좀 아쉬웠습니다. 그렇다면 활동하시면서 가장 마음에 든 회차는 어느 때신가요? 서로 이제 경쟁을 할 수 있었던 게 좀 재 밌었던 거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문화 PD로서 하고 싶은 한 말씀 부탁드려요! 많은 분들이 만든 레퍼런스와 여러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공간이라 영상에 대해 좀 더 스킬 업이라든가 미션을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누구든 오셔서 즐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꼭 이 좋은 경험 여러분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진 PD님 말씀에 매우 공감합니다. 자, 다음 문화 PD는 바로 여러분입니다! 내년 문화 PD님들 모두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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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어떤 프로젝트인가요?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는 홍보 기회가 많지 않았던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이 단체와 공연을 직접 소개하는 영상 20편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문화포털만의 특별 서비스입니다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어떤 팀과 공연을 만날 수 있나요? (지금 살짝 공개합니다!) #현대인들의 갈등과 외로움을 치유하는 공연 #극단 에저또 #사랑하면 닮는다는 연극 붕어빵 #공연으로 전하는 웃음과 눈물 속 희망의 메시지 #극단 바라 #연극 검정고무신 #함께하는 힘을 믿는 긍정과 열정의 음악가, 예술 기획자 #문화예술인 심은별 #앙상블리안 #문화와 예술로 한계와 경계를 넘어서는 순간 #앙상블리안 #앙상블리안 2021 우수 아티스트 갈라콘서트 #전통과 맥을 잇는 세대 초월 소리꾼들의 모임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 #제2회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 #다양한 연주자들과 감성으로 만나는 볕 좋은 공연 공간 #통의동 클래식 #통의동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 #상상하는 대로 펼쳐지는 무한대의 공연 #극단 상상집단 돛대 #옾눞:뒤집다 #아름다움을 탐하는 환상적인 책과 삽화의 매력 #한길책박물관 #로미오와 줄리엣의 가면무도회 #사랑과 배려의 하모니가 꿈꾸는 클래식의 대중화 #디에프DF예술단 #5th 여름이 노래하고 가을이 춤추래 #클래식의 매력을 무한하게 확장하는 문화체험의 공감대 #문화예술인 박혜영 #파리뮤직포럼 #서울에서 즐기는 파리 골목의 짙은 살롱 문화 #파리뮤직포럼 #2021 자양강장재즈 We remember BILL EVANS Trio #상상력과 창의성을 당야하게 접목한 도전적인 공연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늑대왕 로보나이팅게일과 장미 #가족 문화를 꿈꾸는 아름다운 예술인들의 따뜻한 공연 세계 #극단 아름다운 세상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 #부산,울산,경남 예술인들이 꿈꾸는 지역 문화예술 상생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1회 부산,울산,경남 상생음악회 평화 #젊은 예술가들의 뜨겁고 순수한 선한 영향력 #극단 두리안컴퍼니 #프란츠카프카 변신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검색창에 문화포털을 검색해보세요!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는 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단체와 영상을 만나고, 공연 정보 확인 후, 원하는 공연을 바로 예매하세요! https://www.culture.go.kr/home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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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41
[문화예술 홈서비스] 풍류열전_꿈꾸는시어터
* 단 체 명 꿈꾸는시어터 * 공 연 명 풍류열전 * 연 락 처 1600-8325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꿈꾸는씨어터는 지역 소극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극장의 이름이기도 하고요. 저희가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꿈꾸는 씨어터 주식회사의 법인 명의이기도 합니다. 2013년도에 이제 꿈꾸는씨어터를 개관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팀입니다. 2012년 설립 #사람이 행복한 예술을 마들며 지역 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다 지역의 문화예술을 성장시키는 파트너 #꿈꾸는 씨어터 Q. 꿈꾸는씨어터는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하거나 전통 예술의 기반을 두되 조금 더 다원 예술적인 부분으로 다른 장르들하고의 융복합 공연들을 많이 만들고 있다 보니까 대표적인 작품들은 퓨전 마당놀이 그리고 넌버벌 퍼포먼스 형태의 무언극으로 이루어지는 퍼포먼스 공연들이 주로 이루고 있고요. 매년 한 70여 회의 지역팀들의 공연들이 다양하게 장르 구분 없이 펼쳐지고 있고 다만 공간들의 무대가 좀 넓고 객석이 좀 이제 반원 형태로 되어 있다 보니까 무용하시는 분들이나 개인 발표회 하시는 분들이 좀 선호하시는 공연장이기도 합니다. Q. 꿈꾸는씨어터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이곳 꿈꾸는씨어터 소극장은 저희들이 지역 예술극장이라고 해서 지역 팀들하고 지역의 좋은 공연 콘텐츠를 발굴하고, 함께 키워나가기 위한, 생산을 위한 공연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체 공연장의 규모에 비해서 좌석도 한 120석밖에 되지 않는 것은 관객들이 좀 편안한 환경에서 공연을 관람하시고, 지역의 공연팀들이 하나의 완성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활동을 이후에 넓혀갈 수 있는 그런 매개가 되는 공간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하반기에 어떤 공연을 준비하고 계세요? A. 저희가 풍류열전이라고 하는 지역에서 2013년부터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는 그래서 올해 100번째 공연 맞이하고 있는 풍류열전 전통 국악 상설 기획전이 있습니다. 기존의 전통에서는 잘 보기 힘든 새로운 도전적인 작품들이나 특히 재즈팀들이 조선판 재즈라고 해서 재즈의 장르를 한국적인 색채를 입힌다거나 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는 팀들이 많이 극장에서 찾고 있고 그런 팀들의 공연이 한 네 편 정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Q. 공연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A. 저희들이 만들고 싶었던 풍류열전은 전통이 대중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이 변화하는 현대인들에 맞춰서 전통도 꾸준히 변화할 수 있다는 것들을 보여드리고 공감대를 만들어서 전통이 멀리 있는 게 아니라 계속 존재하고 그것들의 가치들이 이어지는 거고요. 지역 공연 작품들은 현재까지도 사실 대표적으로 인터파크 같은 대표적인 예매 사이트에서 지역 공연팀들이 예매가 이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보통 지인들이 오시거나 티켓을 사서 오시더라도 사실은 티켓 비용이라고 할 수 없는 비용으로 초대받고 오신다거나 그래서 티켓이라고 하는 구매를 통해서 해 주시는 자체가 지역 팀들이 그걸 기반으로 자기들 또 창작 환경에 대한 개선도 되고 그분들이 이 공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지역에서도 공연 활동을 하고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것들이 다양하고, 그다음에 할 수 있다는 환경들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가는 게 저의 꿈입니다. 10월입니다. 10월 딱 한 달 동안 매주 월요일 8시면 풍류열전의 좋은 작품 4편을 만나보실 수가 있어서 좀 답답했던 마음도 잊으실 겸 특히나 전통 문화예술들의 장점인 신명이라든지 기운들을 좀 느낄 수 있고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들 좀 푸시기 바라겠고 그래서 함께 지역 문화들을 성장시키고 있는 파트너로서의 관객분들을 기다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많이 찾아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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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57
[문화예술 홈서비스] 연극 나의 완벽한 로맨스_아신아트컴퍼니
* 단 체 명 아신아트컴퍼니 * 공 연 명 나의 완벽한 로맨스 * 연 락 처 1599-9210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아신아트컴퍼니는 대전에서 주로 활동을 하고 있고요. 대전에 대학로를 꿈꾸다라는 그런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언제나 많은 관객들을 기쁘게 해주고, 즐겁게 해 주고 어떻게 하면 또 그들을 위로해줄까 고민하는 연극 단체입니다. 2008년 설립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 속 문화예술 환경을 제공하다 대전 공연문화의 중심이 되는 극단 #아신아트컴퍼니 Q. 아신아트컴퍼니는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관객들이 좋아하는 공연이면 다 만드는데요. 장르, 소재 모든 것을 다 초월합니다. 교과서에 실렸던 소설을 가지고 뮤지컬을 만들기도 하고요. 지역의 유명한 빵집과 같이 제빵 체험 뮤지컬도 만들고, 제주 이야기를 가지고 협상1948 등 아주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Q. 아신아트컴퍼니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저희는 일단 대전에서 활동을 주 무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 자원, 지역 소재에 대한 관심들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지역의 유명한 빵집 성심당하고 제빵 체험 뮤지컬도 만들었고, 6.25 전쟁과 함께 많은 민간인들이 학살됐던 골령골 이야기를 가지고 달맞이꽃이라는 이머시브 연극도 만들었고 제주 4.3 사건과 연관된 협상 1948 연극을 만드는 것처럼 지역의 다양한 소재, 다양한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그런 부분들을 무대화시키는 작업들을 하고 있죠. 로맨틱 코미디 나의 완벽한 로맨스라는 연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하고 좀 어울리지 않는 사람과 오히려 사랑에 빠진다면? 이라는 이런 발칙한 상상에서 시작이 되는데요. 역시 로맨틱 코미디답게 이야기 구성도 탄탄하고 그 안에서 또 멀티맨들의 활약이 굉장히 기대되는 관객과의 호흡이 많이 요구되는 그런 재미있는 연극입니다. 극장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그런 명랑 코미디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살아가는 나의 모습. 바로 옆에 있는 동료의 모습이기도 하고 그래서 일상에서의 그런 소소한 행복, 소소한 사랑. 이런 걸 통해서 그냥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어떤 행복감을 느끼는 그런 쪽에 좀 포커스를 좀 맞췄다고 볼 수 있죠. Q. 아신아트컴퍼니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무엇일까요? A. 연극은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이 공연이 계속되어야 하고 저희를 찾는 곳이 있다면 정말 지치지 않고 계속 찾아가서 공연들을 통해서 저희들의 극단의 목표인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고, 즐겁게 해 주고, 위로를 해주기 위해서 언제든지 열심히 떠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연극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저희들을 도와달라는 개념이 아니고요. 정말 연극 재미있으니까 여러분들 극장으로 찾아와 주시고, 공연장에서 연극의 참맛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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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32
[문화예술 홈서비스] 제69회 정기연주회_부산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
* 단 체 명 부산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 * 공 연 명 제69회 정기연주회 * 연 락 처 : 070-8899-7308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부산네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2009년도에 창단을 해서 지금 13년째를 이어 가고 있는 간 오케스트라입니다. Q. 부산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클래식 음악을 주로 하고 있고요. 고전부터 해서 낭만, 근대,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곡을 소화를 하면서 대중적인 필름 음악회, 영화 음악, 뮤지컬 또 성악과 함께하는 그런 오페라 등을 다 소화하고 있는 그런 오케스트라가 되겠습니다. 부산 시민분들이 이제 후원을 하는 그 기반으로 해서 저희들이 음악회를 또 이렇게 만들고 있습니다. 2009년 창단 #대한민국 음악계의 질적 도약과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를 목표하는 오케스트라 느리게, 그러나 곧게 #부산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 10월 30일 토요일에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 곡을 가지고 저희들이 연주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제 축전 서곡을 비롯해서 성신여대 지금 교수로 있는 피호영 바이올리스트와 멘델스존, 교향은 쇼스타코비츠의 5번 교향곡 레볼루션, 혁명이라는 그런 주제를 가지고 이렇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주제를 혁명으로 택한 이유는 저희들이 지금 음악계나 문화 쪽이나 전반적으로 다 경제도 그렇지만 다 침체돼 있는 이 상황에서 저희들이 뭔가 음악적으로나마 좀 혁명적인 계기를 한번 마련해 보고자 이렇게 프로그램을 정했습니다. Q. 공연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A. 보통 오케스트라가 60~70명에 비해서 저희들은 대규모의 오케스트라를 지금 무대 올릴 그런 계획으로 강렬하고 좀 더 메시지가 강한 음악을 이렇게 시민들과 함께 하려고 그렇게 준비 중입니다. Q. 공연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A. 코로나로 인해 가지고 모든 분야에 다 걸쳐서 좀 이렇게 침체되어 있잖아요. 이 음악의 강렬함으로써 좀 이겨내보자 그리고 시민들도 이걸 듣고 좀 더 용기를 내고 힘을 내서 함께 코로나도 이겨내는 그런 생각을 가지고 지금 준비 중입니다. Q. 부산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무엇일까요? A. 작년부터 추진을 했던 거장들의 음악, 유명한 또 연주자들을 교섭을 해서 함께 할 수 있는 음악회를 한번 준비를 했었는데 내년쯤에는 좀 뭔가 이제 많이 좀 호전되지 않겠느냐라는 생각 때문에 저희들이 또 추진하던 걸 계속해서 백건우 선생님과 함께 저희들이 또 그런 무대를 한번 가져볼까 하는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뉴욕필하모닉이 창단한 지 한 180년 정도 됐습니다. 창단해서 10년 동안은 너무너무 어려웠어요. 좀 하다가 문을 닫고 다시 또 다른 단체와 또 힘을 합쳐서 다시 일을 이루고 해서 왔던 그게 전 세계 최고의 교향악단으로 만들었듯이 부산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미래에 한 발 한 발 더 실현을 또 이루어나가면서 이렇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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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6
[문화예술 홈서비스] 창작뮤지컬 <오즈의 의류수거함>_아트컴퍼니 행복자
* 단 체 명 아트컴퍼니 행복자 * 공 연 명 오즈의 의류수거함 * 연 락 처 070-8719-9106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저희 아트컴퍼니 행복자는 예술이 세상을 변화시키고, 사람을 치유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남녀 노소 직업, 경제력 이런 거 다 상관없이 누구나 예술을 누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단체입니다. 2008년 창단 #전인적 예술교육 프로그램 시리즈를 통한 예술적 소통으로 시대적 화두를 모색 예술을 통해 세상을 변화, 치유하는 공동체 #아트컴퍼니 행복자 앞으로 우리나라를, 그리고 전 세계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를 위한 공연을 주로 하고 있는데요. 넌 특별하단다, 종이아빠, 엄마는 안 가르쳐줘, 할머니엄마, 거인의 침대, 목수장이 앨리와 블랙라이트 시리즈 등 모든 작품이 다 저희 아트컴퍼니 행복자의 작품이에요. 너는 정말 소중한 존재야, 너는 지금도 사랑을 많이 받고 있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그런 작품을 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Q. 아트컴퍼니 행복자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이 시기에는 이 시기에 맞는 양질의 공연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서 저희가 재정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해서 작품을 제작을 했습니다. 그 작품이 청소년 필독서 시리즈예요. 첫 번째 용기 없는 일주일이라는 작품이었고, 오즈의 의류수거함은 두 번째 시리즈 작품입니다. 그게 많이 인정을 받아서, 지금까지도 작년에 이어서 올해까지도 계속 초점을 받고 있어서 정말 잘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하고,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아트컴퍼니 행복자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청소년 뮤지컬이에요. 그럼 보통 청소년 뮤지컬은 학교가 배경이거든요. 이 작품은 밤의 세계가 배경입니다. 그리고 청소년 자살 문제를 다루고 있어요. 두 명의 청소년이 나와요. 이 두 명이 다 자살을 생각했던 아이들이거든요. 근데 이 친구들이 타인을 만나면서, 그 타인과 시간을 보내면서 그 타인이 우리가 되고 또 그 타인들도 함께 힘들어 했던 마음과 상처를 보면서 치유를 받아가는 그런 과정이 보이는 작품이에요. 통통 튀는 노래와 캐릭터들을 집어넣어서 약간 유쾌하고, 감동 있고, 생각할 거리를 툭 던져주는 그런 스타일의 뮤지컬입니다. 청소년 필독서 시리즈 용기 없는 일주일, 오즈의 의류수거함은 계속 사랑해 주시고요. 저희 10월 14일부터 내년 2월까지 거인을 찾아라 라는 예술 체험 전시를 하거든요. 용인 어린이 상상의 숲에 모험가 학교에 입학 신청서 내주셔서 많은 관람 부탁드리겠습니다. Q. 아트컴퍼니 행복자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무엇일까요? A. 지금처럼 끊임없이 이 시대에 필요한 작품을 만드는 단체가 되고 싶고요. 그리고 행복자의 공연을 보면 행복해라는 말을 듣는 그런 단체가 되고 싶습니다. 저희 아트컴퍼니 행복자가 앞으로도 이 마음을 잃지 않고, 계속 가지고 갈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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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59
[문화예술 홈서비스] 뮤지컬 <스크루테이프의 편지>_조이피플
* 단 체 명 조이피플 * 공 연 명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 연 락 처 02-924-1478 / 02-988-2258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조이피플은 1997년도에 창단된 공연 극단이고요. 자체 소공연장을 두 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강점이고요. 보통 공연을 제작할 때 연습실을 전전하다 보면 작품을 만들 때 상당히 어려움이 있는 반면에 연습이 유용하고 또한 저희와 함께하는 배우들이 상시 약 삼십 명 정도가 공연장에 있어서 작품을 만들 때 좋은 배우들과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 잘 돼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1997년 창단 #사회적 메시지가 강한 작품들을 통해 평등한 문화 향유의 징검다리 역할 용기 있게 살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는 공연 #조이피플 Q. 조이피플은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다양한 공연을 하지만 특히 기독교 내용의 작품들이 꽤 있는데요. 그중에 대표적인 게 뮤지컬 천로역정이 있고, 또한 뮤지컬 세례요한, 이번에 하고 있는 C.S. 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그다음에 날개 잃은 천사, 비하인드유 등의 다양한 공연이 (있습니다. 또한, 가족들을 위한 가족 뮤지컬들을 많이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획했던 공연은 가족 인형극 애기똥풀이 있고요. 그다음에 훈민정음을 찾아라. 동쪽 숲 보물 이야기 등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공연들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대표적인 작품이 C.S. 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입니다. 9월 4일부터 11월 말까지 현재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공연 횟수는 많지 않지만 많은 분들이 와서 이 공연을 보고 감동을 받는다면 저희가 더 많은 횟수를 늘려가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는 어떤 작품인가요? A. 이 공연은 나니아 연대기로 유명한 C.S. 루이스의 작품입니다. 기독교 고전으로 알려져 있는 베스트셀러 작품인데요. 원작을 저희가 1년에 걸쳐서 각색을 해서 이번에 올리게 되는데 악마가 인간들을 어떻게 유혹해서 타락시키는가 이런 관점에서 다룬 내용이고요. 이 공연을 통해서 어떻게 바람직하게 살아갈 수 있는가 이런 것을 저희가 공연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Q. 스크루테이프의 편지의 관람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A. 저희 뮤지컬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는 조금 다른 공연들보다는 좀 차별성 있는 색다른 공연이라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공연은 좀 특별하게 악마들이 이 공연의 중심이 되어서 어떻게 하면은 사람들을 괴롭히고, 그 인간들을 유혹해서 악마들이 즐거워지는 현상에 대해서 다루는 내용이거든요. 역방향이죠. 그런 역방향으로 공연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 공연을 접하시는 관객분들이 좀 더 참신하고 그런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공연이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공연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A. 일이 안 풀린다든지, 잘하고 싶을 때면 기독교 아닌 분들이어도 기도하잖아요. 이것 좀 도와달라, 저것 좀 도와달라. 그런데 그때마다 무너지는 경우가 태반일 거예요. 그때 왜 그럴까라고 생각해 보면 사실 저희 공연을 보면 아 우리 주위에 이런 악마들이 존재할 수도 있구나. 그런 데에서 저희 공연을 보면서 재미도 느끼면서 아 이런 악마들이 우리를 계속 방해하고 유혹하고 있구나, 그럼 우리가 정신을 좀 잘 차리고 제대로 열심히 해야겠구나 라는 걸 좀 더 느끼면서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좀 더 희망적이고 용기 있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Q.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홍보 또는 비대면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A. 공연의 3요소에 관객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조금 관객을 못 만나는 공연을 한다는 게 참 아쉽긴 하지만 비대면 공연도 요즘 많아지고 있고, 배우들도 그거에 대한 생각들을 좀 더 바꿔서 뭔가 좀 해결책을 잘 찾아나가서 관객하고 배우들이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연 문화를 만들어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뮤지컬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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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1
[문화예술 홈서비스] 프란츠 카프카 <변신>_두리안컴퍼니
- 공연정보 * 단 체 명 두리안컴퍼니 * 공 연 명 프란츠 카프카 변신 * 공연일자 2021.04월/07월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두리안컴퍼니는 2020년에 창단을 해서 저희 이제 연극 김세진 교향곡, 절망의 끝에서, 변신을 제작하였고, 워크숍으로 월간 연극 읽기를 통해서 다양한 배우들과 함께 작업을 하였습니다. 2020년 창단 획일화된 일상 속 새로운 자극과 변화를 제시하는 극단 끊임없이 정진하는 창작집단 #두리안컴퍼니 저희 극단은 청년 예술가들이 선한 영향력과 순수 예술을 추구하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스스로 예술가로서 설 자리를 만들기 위해 창단되었습니다. 특별히 삶의 유익을 더하는 고전을 연극화하여 이전부터 고민되어 오는 삶의 본질을 관객들과 나누는 데 목표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늘 가지고 있는 그 선한 영향력을 고객들도 충분히 전달받아서 저희 공연으로 하여금 밖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많이 뽑을 수 있는 단체가 됐으면 좋겠고요. 물리적, 제도적 장벽이 없는 모두에게 평등한 공연을 할 수 있는 단체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도전을 무서워하지 않는 단체가 되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Q. 두리안컴퍼니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두리안컴퍼니에서는 연극 작업도 늘 올리고 있지만 여러 배우들을 모집해서 워크숍 형태로 월간 연극 읽기라는 것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연극을 읽으면서 이 캐릭터에 대해 공부하고, 조금 더 작품에 대해서 이해하고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배우로서 조금 더 넓고, 깊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이 도전하고 있는 편입니다. 젊은 배우들, 젊은 예술가들이 모인 집단이다 보니까 조금 더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하려고 열심히 하고 있고요. 이런 자극을 받으면서 나도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을까? 조금 더 나은 방향은 뭘까? 이런 부분을 많이 고민하면서 같이 연기를 하고 호흡을 맞추고 있어요. Q. 두리안컴퍼니로 활동하며 가장 기뻤던 순간은 언제일까요? A. 좋은 작품을 만난 것도 기뻤지만 정말 좋은 분들과 한 마음으로 진지하고 성실한 이런 태도를 가지고 하나의 작품을 만들었던 게 되게 행복했어요. Q. 하반기에 어떤 공연을 준비하고 계세요? A. 두리안컴퍼니의 연극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이 제1회 세계 여성 공연 예술 축제에 글로윙 아티스트 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어떠한 평범한 사람이 갑충으로 어느 날 갑자기 변신되어서 그 어떠한 이유로 죽음에 이르는 내용인데, 사랑과 애정의 관계가 아니라 쓰임과 필요에 의해서 관계가 맺어지는 그런 관계들에 상처를 받고 죽음에까지 이르게 되는 이 그레고르의 죽음을 보면서, 우리도 어느 순간 누군가에게 죽음을 행하고 있지는 않는지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변신은 두리안컴퍼니에서 제작된 작품으로서 총 2회 공연으로 200여 명의 관객을 만났습니다. 더 많은 관객들을 이 작품을 통해 만나길 기도합니다. 2021년 두리안 컴퍼니 새로운 작품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리안컴퍼니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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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9
[문화예술 홈서비스] 제1회 부산·울산·경남 상생음악회 <평화>_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
- 공연정보 * 단 체 명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 * 공 연 명 제1회 부산울산경남 상생음악회 평화 * 공연일자 2021.08.17.(화)/09.14.(화)/10.13.(수)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17년 창단을 하였습니다. 경상남도 출신의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 예술인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창단 이후 매년 크고 작은 음악회를 수 회에서 수십 회 가량 이렇게 개최해가면서 이 지역 사회에 오케스트라의 이름을 널리 알렸고, 매년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한국 아티스트들을 초청을 해서 명품 클래식 공연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Q.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우선 젊습니다. 우리 지금 청년 예술인들이 무대를 설 자리가 너무 없을 뿐만 아니라,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기량을 뽐내지 못해서 음악을 그만두는 경우가 너무 흔히 일어나고 있는데요. 그렇게 하여서 저희 오케스트라는 우리 청년 예술인들로 구성이 되어 있고, 이게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이 있다 보니까 이들이 네트워크가 되어서 지역 문화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하반기에 어떤 공연을 준비하고 계세요? A. 이번 제1회 부산 울산 경남 상생음악회는 우리 민간예술단체 그리고 경상남도 지역의 인제대학교, 부산대학교, 울산대학교 등 대학 교수님들이 함께 협업하여 우리 지역 예술인들을 발전시키고, 지역 문화를 발전시키는 평화를 위한 음악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개의 공연이 서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 8월에 있는 오프닝 콘서트에서는 지휘자 이승원 선생님과 바수니스트 유성권 선생이 협연을 하시고요. 두 번째로는 울산에서 연주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청년 예술인들이 서로 모여서 화합할 수 있는 음악회를 만들기 위해 신인 음악회를 준비하였습니다. 또 마지막으로 폐막 공연은 김해에서 예정되어 있고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저명한 연주자들을 모아서 폐막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생음악회를 통해서 수도권의 문화 일극화를 막고, 이런 문화적 공유를 지방으로 확대를 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상생음악회를 통해 우리 많은 국민들 그리고 우리 부산, 울산, 경남의 광역 시민, 도민분들께서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단체를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무엇일까요? A. 지역사회의 유능한 예술인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고 훌륭한 인재들을 발굴해낼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좋은 퀄리티의 공연을 기획하고, 연주함으로써 지역사회에도 더 많은 문화적으로 공헌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수도권만이 아니라 부산, 울산, 경남 문화 예술 공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부산, 울산, 경남의 상생을 이끌어가고 그리고 지역 사회 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는 민간 예술단체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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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홈서비스]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_아름다운세상
- 공연정보 * 단 체 명 아름다운세상 * 공 연 명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 * 공연일자 ~ 2021.11.25.(목) 매주 토 pm 12:00 * 연 락 처 02-988-2258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저희 극단 아름다운세상은요, 2002년도에 출발되어서 지금까지 한 20여 년 동안 계속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2년 창단 어린 시절 따스했던 추억과 미래의 꿈과 비전을 주는 가족극 전문극단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아름다운세상 저희는 가족 중심의 공연과 가족 중심의 체험을 진행하여 오고 있는 극단입니다. 특별히 저희는 고전과 현대를 조합하는 작품을 만들어 왔고요. 인형극, 뮤지컬, 퍼포먼스, 또한 체험,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혼합도 저희가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 인형극 애기똥풀은 지금까지 20년 동안 모든 분들께 사랑받는 국민 연극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 있는 작품입니다. 가족 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기반으로 뮤지컬화 한 작품인데요. 공연을 통해 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따뜻한 음악과 재미난 춤으로 다양한 재미와 감동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도서관에 간 사자는 책을 굉장히 좋아하는 사자가 저희 도서관에 놀러오면서 생긴 해프닝에 대해서 그린 작품입니다. Q. 도서관에 간 사자는 어떤 작품인가요? A. 저는 사서 맥비라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사자가 이제 도서관에 들어오게 되니까 사자가 규칙을 잘 지킬 수 없을 것 같기도 하고, 굉장히 도서관을 혼란스럽게 만들 것 같아서 사자를 빨리 내쫓아야지, 내쫓아야지 어떻게 내쫓지 하면서 이렇게 계략을 꾸미는 악역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사자 너 두고 봐, 너 조금이라도 규칙을 어기고 지른 날엔 사자 너를 내 손으로, 반드시 내 내쫓고야 말겠어! Q. 도서관에 간 사자는 어떤 작품인가요? A. 먼저 사람의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않는다는 내용이고요. 또 한 가지는 규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규칙을 지킬 수 없는 위험한 상황이 생길 때 우리 친구들이 꼭 옆에서 도와줘야 한다 이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족 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는 요즘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서 아이들이 도서관이나 책을 많이 찾지 않게 되는데요. 저희 공연을 보게 된다면 아이들이 도서관과 책을 발 벗고 나서서 다가갈 수 있는 그런 강점이 있고요. 지금도 매회 매진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고, 그리고 저희 공연을 일곱 번이나 본 친구가 있을 정도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런 작품입니다. 저희 공연 많은 관심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아름다운세상이 앞으로도 계속 계획하고 지향하는 것은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문화입니다. 가족 공연과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화합의 장을 만드는 게 저희의 꿈이고, 앞으로도 계속 보고, 듣고, 느끼는 것만이라도 사랑을 가득 안고 돌아갈 수 있는 그런 공연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저희의 비전입니다. 어흥 연극 도서관에 간 사자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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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홈서비스] 늑대왕 로보&나이팅게일과 장미_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 공연정보 * 단 체 명 (사)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 공 연 명 늑대왕 로보나이팅게일과 장미 * 공연일자 2021.11.05.(금) pm 07:30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사단법인 김포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2001년 문화예술 활성화와 발전을 위하여 김포시를 사랑하고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모여서 국내 최초의 비영리 법인 단체로 출범하였습니다. 그동안 200여 회의 연주를 개최하였으며, 김포아트홀 상주단체로 높은 작품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기문화재단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에서 선정이 되어 전문 연주단체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유스 오케스트라를 산하단체로 두고 있어 인재 양성에도 힘을 쓰고 있습니다. Q. 김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는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그동안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저희가 음악과 미술을 융합한 외적 콘서트, 그리고 지난번에 인공지능과 함께한 AI 콘서트, 창작 동화 인어공주, 뮤지컬 레미제라블 그런 공연들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Q. 김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공연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올해 AI와 함께하는 미래 음악회는 세계에서 최초로 인공지능 피아노와 함께 협연을 한 프로그램이었고요. 작년에 올린 음악 동화 같은 경우에도 흔하게 올리지 않는 장르로서 한국 음악계에서 굉장히 독보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Q.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홍보 또는 비대면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A. 지금 상황에서는 비대면 홍보, 비대면 공연이 그래도 최선의 방법이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매체를 통해서 비대면으로 공연을 접하게 되면 아무래도 나중에 코로나 상황이 많이 좋아지고, 공연이 활성화되고 이랬을 때 관객들이 다시 공연장으로 올 수 있는 그러한 계기가 마련되어 지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지금 이루어지고 있는 비대면 홍보, 비대면 공연들이 그런 데에 가치를 두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Q. 하반기에 어떤 공연을 준비하고 계세요? A. 올해 말, 11월 5일에 저희가 또 다른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니오페라라는 장르인데요. 한 명의 성악가가 나와서 오케스트라와 함께 음악을 이끌어가는 굉장히 보기 드문 희귀한 형태의 음악회를 구상하고 있는데요. 저희 모든 단원들과 그리고 최고의 성악가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상 가까이 스며드는 오케스트라의 향연 저희 김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올해로 창단 20주년이 되었습니다. 가장 위대한 음악은 집에서 가까운 음악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관객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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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홈서비스] 2021 자양강장재즈 We remember BILL EVANS Trio_파리뮤직포럼
- 공연정보 * 단 체 명 파리뮤직포럼 * 공 연 명 2021 자양강장재즈We remember BILL EVANS Trio * 공연일자 2021.09.03.(금) pm 8:00 * 연 락 처 02-458-4840 www.parismusicforum.co.kr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Q. 파리뮤직포럼은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재능 있는 젊은 연주자들, 콩쿨 입상한 친구들을 소개하는 영 아티스트 콘서트가 있습니다. 또 연주의 길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연주자들에게 네 번의 콘서트를 제공하는 아티스트 라운지, 자양 스테이션 에디션으로 각색된 살롱 오페라, 재즈 시리즈가 있습니다. 2009년 설립 진취적인 연주자들이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획하는 음악회 다양한 예술 장르 간의 교류와 소통의 장 #파리뮤직포럼 Q. 파리뮤직포럼의 공간인 자양스테이션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50석 정도의 인원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된 피아노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인웨이 피아노로 아름다운 소리, 최고의 수준의 연주자들의 내 연주를 코 앞에서, 바로 코 앞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큰 강점이라고 하겠습니다. Q. 하반기에 어떤 공연을 준비하고 계세요? A.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거인의 정원이라는 음악극을 가져옵니다. 그래서 그것을 공연을 할 예정이고요. 전통 음악을 현대적인 해석을 한 김대성 선생님의 작품 발표회가 있고요. 또 하나는 이 그림을 그리신 화가이면서 바이올리니스트이신 선생님과 제가 피아노와 바이올린 듀오 콘서트를 저녁의 하모니라는 이름으로 공연할 예정입니다. We remember BILL EVANS Trio라는 프로그램이고요. 재즈계의 음유시인이라고 불리는 빌 에반스는 특히 재즈 트리오라는 구성에서 굉장히 뛰어난 음반들을 많이 남겼어요. 그래서 이번 공연에서 그 빌 에반스 트리오의 자작곡과 연주곡을 이야기와 함께 담아내려고 하고요. 빌 에반스의 음악은 재즈의 즉흥적인 요소하고, 그다음에 클래식의 정교한 요소가 공존하는 아주 매력적인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클래식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그리고 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모두 편안하게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Q. 파리뮤직포럼과 함께 작업해 보신 소감은 어떠세요? A. 파리뮤직포럼은 다양한 분야에 공연을 많이 개최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예술인들과 관객들이 조금 더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그래서 굉장히 그런 큰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썸데이 시리즈는 파리뮤직포럼에서 열리는 재즈 공연의 시리즈인데요. 이렇게 좋은 공간과 울림이 있는 환경에서 저희 팀도 참가하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Q. 파리뮤직포럼이 어떤 단체로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A. 관객이 공연장에 들어서면서 받는 첫 인상은 그 공연장을 내가 좋아하는가 아닌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연장을 사랑하면 관객은 또 찾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찾아오는 관객 한 명, 한 명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런 단체로 남고 싶습니다. 9월 3일, 9월 10일 금요일 이틀에 걸쳐서 공연을 하는데요. 어려운 시기지만 꼭 오셔서 좋은 공연 관람하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공연은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여러분의 입소문으로 만들어집니다. 많이 사랑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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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홈서비스] 파리뮤직포럼
- 공연정보 * 단 체 명 파리뮤직포럼 * 공 연 명 2021 자양강장재즈 We remember BILL EVANS Trio * 공연일자 2021.09.03.(금) pm 8:00 * 연 락 처 02-458-4840 www.parismusicforum.co.kr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파리뮤직포럼 박혜영 대표 어려서부터 노래를 좋아하고 또 무용과 악기 다루는 걸 참 좋아했습니다. 연습을 제일 많이 해야 되는 피아노의 매력을 느끼고 피아노를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예술적 감성으로 충만했던 유년기와 성장기 서울 음대를 졸업한 1983년에 드디어 제가 그리워하던 유럽에 가게 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색채감 있는 음악과, 러시아의 스케일 큰 매력 있는 음색에 빠져서 한 20여 년간 아름다운 음색을 찾는 연구에 몰두했었습니다. 2005년부터는 제 모교인 파리 에꼴노르말 음악원에서 후학을 양성하면서 유럽 문화를 깊이 경험을 하게 되는 그런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파리에는 문화예술인들이 서로 교류하는 그런 살롱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술가 또는 건축가 또는 무용인, 연극인들이 모여서 함께 클래식 음악을 기획하는 그런 경험도 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저의 꿈은 피아니스트에서 그다음에 지도자로, 다시 이번에는 특별한 공연을 만드는 사람으로 그렇게 옮겨갔습니다. 그래서 2009년 파리뮤직포럼이라는 특별한 공연을 만들기 위한 단체를 설립하였고, 2019년 서울에 들어와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그런 공간 자양 스테이션을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Q. 파리뮤직포럼? A. 파리뮤직포럼은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런 살롱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 활동하고 있었던 파리뮤직포럼 회원은 무대 위에서 연주하는 사람, 또 무대 바깥에서 예술 활동을 하는 사람 그 두 분야로 나뉘어졌었는데요. 그런 분들이 모여서 함께 음악회를 여는 그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이었습니다. Q. 자양스테이션은 어떤 공간? A. 자양스테이션은 제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그 파리뮤직포럼의 특별한 모임을 이룰 수 있는 공간으로 열었는데요. 마치 파리나 뉴욕의 뒷골목에 있는 그런 극장과 같은 매력이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이 자양스테이션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한 접근성과 친근감이 있는 그것을 장점으로 갖고 있는 극장이라고 하겠습니다. Q. 정하고 싶은 메시지? A. 클래식 음악을 왜 들어야 하는지 대중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클래식 음악이란 수세기를 건너와서 아직까지도 살아서 우리에게 전달하는 예술 분야입니다. 그래서 클래식 음악이란 우리의 일상의 이야기를, 희로애락을 담아서 음악으로 만든 것이거든요. 클래식 음악을 제시하고, 클래식 음악을 들음으로써 또 그 나의 어떤 삶에 위로와 평안을 찾을 수 있는 길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Q. 비전? A. 내가 초대받아서 중요한 인물이 됨으로써 그 공연에 참여한다는 뜻으로 공연과 전시와 또 강연 이 3종 세트를 한꺼번에 즐기시면서 예술가들과 친구가 될 수 있다면 그런 소극장에서 살롱과 같은 콘서트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지금 저의 가장 큰 목표이며 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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