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검색
검색어
검색
이전
정지
재생
다음
전체메뉴
전체메뉴 펼쳐보기
문화체험
집콕+집밖 문화생활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공감
문화TV
문화 디지털 영상
문화영상
유네스코 등재유산
한국문화100
기관별영상
문화인터뷰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카드뉴스
문화마루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디자인문양
형태별문양
용도별문양
활용디자인
전통문양특별전
3D프린팅콘텐츠
전통문양활용
문양의 이해
전통문양사용방법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정보분석
문화정보 데이터분석
예술,관광 지도매핑 서비스
문화알리미
문화드림
채용·자원봉사 모집
문화지원사업
정책뉴스
문화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기타
이용안내
사이트소개
자주찾는질문
서비스문의
마이페이지
개인정보수정
나의게시물
이벤트
English
문화홍보등록
문화체험
집콕+집밖 문화생활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
문화릴레이티켓
문화캘린더
문화공간·단체
문화공감
문화TV
공감마당
문화SNS 지도
웹진
문화지식
문화자료관
전통문양
예술지식백과
실감형 콘텐츠
문화정보분석
문화알리미
문화드림
채용·자원봉사 모집
문화지원사업
정책뉴스
문화이벤트
문화포털API
공지사항
로그인
메뉴펼쳐보기
공감리포트
문화영상
카드뉴스
웹진
문화SNS지도
문화마루 게시판
문화정보분석
문화N티켓
티켓 예매 발권 서비스
문화후기
관람 후기 공유
홈
문화공감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영상)
sns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쇄
국내외문화영상
문화TV
한국문화100
문화직업30
인문학강연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
4:46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유망직업] 디지털 휴먼 전문가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디지털 휴먼! 가상 인물의 행동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모션캡처 전문가부터 가상 인물에게 영혼을 불어넣어 주는 개발자까지! 급성장하는 디지털 휴먼 분야에 뛰어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관리자
조회수: 26
▶
5:00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유망직업] 디지털 문화재 복원 전문가
소실되거나 훼손된 국가유산에 새로운 영혼을 불어넣는다! 국가유산의 과거부터 미래를 이어주는 디지털 국가유산 복원기록 전문가! 한국을 넘어 세계의 국가유산을 연결하는 전문가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관리자
조회수: 167
▶
4:34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유망직업] 버추얼 스튜디오 전문가
눈앞에 펼쳐지는 다채로운 세상 여러분이 꿈꾸던 세상을 버추얼 스튜디오로 실현한다! 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른 버추얼 스튜디오 전문가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관리자
조회수: 124
▶
1:22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유망직업] 김대호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한호흡 챌린지 이벤트
문화포털과 김대호 아나운서가 함께하는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 한호흡 챌린지! 추첨을 통해 도전자 총 30명에게 네이버페이 5만원 포인트 쿠폰을 드립니다!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 영상 서비스를 기념하여 김대호 아나운서가 영상 속 등장하는 미래 직업 분야들로 한호흡 챌린지에 도전했습니다! 과연 성공했을까요? 두구두구두구~ 여러분도 김대호 아나운서처럼 한호흡 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추첨을 통해 도전자 총 30명에게 네이버페이 5만원 포인트 쿠폰을 팡팡~ 쏩니다~ 참여 방법 하나! 문화포털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둘! 아래 링크를 통해 김대호 아나운서의 한호흡 챌린지 시청하기! 셋! 아래의 제시문으로 한호흡 챌린지 영상을 제작하기!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 버추얼 스튜디오 시스템, 디지털 휴먼 모션캡처, 바이오 메카닉스, 스포츠 과학, AI편곡 소프트웨어 개발, 디지털 문화재 복원과 기록, 스포츠 빅데이터 분석, 디지털 보안기술 개발, 모의 해킹, 스포츠 증강현실가상현실 구현, 메타버스 여행, 증강현실 여행 플랫폼 개발, 공연로봇 콘텐츠 제작, VR게임 개발, 메타버스 게임 제작, 미디어아트 뮤지컬 기획, 실감형 K-POP 공연 제작 문화 디지털 시대의 유망직업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문화포털로 접속하세요! 넷! 제작한 챌린지 영상을 개인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 업로드하기! (업로드 시 해시태그 필수! #문화포털 #한호흡챌린지 #200초로즐기는문화디지털신기술유망직업) 다섯! 영상 링크와 구독 인증 스크린샷을 구글 폼에 제출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구글폼 링크 : https://forms.gle/3NmbpUW8rHprNF2XA 끄읏- - 이벤트 경품 : 네이버페이 5만 포인트 쿠폰 - 이벤트 기간 : 2024년 3월 18일(월) ~ 2024년 3월 31일(일) - 이벤트 결과 발표 : 2024년 4월 5일(금) 개인 연락처를 통해 공지 상품 수령 직후 챌린지 영상을 삭제하시는 분은 설마 없겠죠~?
관리자
조회수: 210
▶
4:49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유망직업] 미디어아트 공연 전문가
공연예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든다! 예술과 기술의 영역을 넘나들며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미디어아트 전문가! 미디어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미디어아트 분야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관리자
조회수: 229
전체메뉴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체육
관광
생활
총
3
건
검색정보 입력
전체
국내
해외
지역
7거리
볼거리
탈거리
살거리
놀거리
느낄거리
먹을거리
잠잘거리
검색
▶
02:39
나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목: 나의 라이프스타일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자제되는 지금 집에서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채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 기록해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감성적이게 보여줄 예정이다. 일어나 커피를 내리고, 프리랜서로써 작업을 하고 그 안에서 북바인딩을 하고, 글을 쓰고, LP로 노래를 듣고, 책을 읽고 이러한 행위가 나의 문화생활이며 나의 일상이기에 자연스럽게 이러한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각자의 취미나 좋아하는 취향을 가진채 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코로나의 상황에서 어떻게 의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는지 보여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집 근처에 위치한 산복도로로 산책도 나가며 나의 하루를 영상을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 ---대본--- 자막 코로나로 달라진 삶의 모습 그 속에서 자신의 생활 패턴을 이어나가는 모습들 어떠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을가요? IN 작업실 IN 나의 집 나의 LIFE 스타일 작업실에 있으며 제일 향기로운 시간 커피를 내려 마시는 시간이에요 코로나로 카페에 가서 음료를 마시기 힘든 상황인 만큼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고 있어요 커피를 내렸다면 책을 읽는 시간을 가져요 디자인에 관심이 많고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 관련 서적을 많이 읽는 편이에요 독서를 위해 1인용 좌식 쇼파를 샀는데 여기 앉아 책을 읽으면 제일 편하답니다 책을 읽었다면 직접 노트를 만들어요 책을 읽다모면 기록하고 싶은 단어나 글들이 많은데 이럴 때 직접 만든 노트에 쓰는 것 만큼 보람있는 일은 없는 것 같아요 맘에 듣는 사이즈, 얇기로 다양한 노트를 만들 수 있어서 직접 노트를 만드는 걸 선호한답니다 아날로그적인 활동을 했다면 디지털적인 활동도 해요 프리랜서이기에 작업실에서 작업을 하는 시간이 많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일도 하며 실내에서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가끔 LP가 그렇게 듣고 싶어져요 옛날, 오래된 노래들을 좋아해서 하나씩 모으고 있어요 이렇게 노래를 들어며 피곤함을 씻어내기도 해요 하루를 마무리하는거 운동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저녁에는 산책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답니다 근처에 위치한 산복도로는 오르다보면 화려한 부산항의 모습, 대교의 모습을 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한적한 동네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채 하루하루를 보내며 건강한 문화생활을 보낼 수 있길 응원합니다
박보은
조회수: 4,115
▶
5:5
지친 일상에 선물을, 송이송이 피어나는 이색 꽃 문화
최근 꽃 소비문화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 선물이나 경조사 용도에 머무르던 꽃 소비 패턴이 점점 일상생활 속에 안착하고 있는 것이다 . 인테리어 소품부터 엽서 , 가방 , 문구 , 포장 등 각양각색의 제품에 꽃이 더해지고 있다 . 꽃가게에서만 꽃을 사던 시대는 지났다 . 바야흐로 아이디어의 시대 !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꽃 문화 두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 바로 ‘ 꽃 자판기 ’ 와 ‘ 꽃 정기구독 ’ 이다 -----------------------------------------대본----------------------------------------------- 최근 꽃 소비문화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 바로 , 선물이나 경조사 용도에 머무르던 꽃 소비가 점점 일상생활 속에 안착하고 있는 것인데요 . 엽서 , 포장 , 인테리어 소품 등 각양각색의 물건에 꽃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 꽃가게에서만 꽃을 사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 바야흐로 아이디어의 시대 !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꽃 문화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친 일상에 선물을 , 송이송이 피어나는 ‘ 이색 꽃 문화 ’ 를 소개합니다 . ( 메인타이틀 ) -----------------------------------------------------------------------------------------------------------------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꽃 . 우리가 직접 사러가지 않아도 꽃이 우리를 방문한다면 정말 행복하겠죠 . ? 여러분은 꽃도 구독이 가능하다는 사실 , 알고 계신가요 꽃 정기구독 브랜드 , 꾸까 (KUKKA) 를 소개합니다 . ? (타이틀) 이른 아침부터 매우 분주한 이곳은 KUKKA의 작업장입니다. 전국 각지로 배송될 정기구독 꽃다발이 제작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KUKKA의 정기구독 시스템은 어떻게 기획됐을까요? ( 기획의도 ) 저희는 2 주에 한 번 씩 정기적으로 꽃을 보내드리고 있는 꽃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 영국이나 프랑스 혹은 일본을 가더라도 일상에서 꽃을 많이 사시거든요 . 어떻게 하면 ( 우리나라도 )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꽃을 즐길 수 있을까 생각하던 차에 2 주에 한 번 씩 정기적으로 보내드리면 언제든 꽃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 고객분들 입장에서 보면 예쁜 꽃을 안정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곳이 생기는 게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꽃을 주문하시면 저희가 특정 날짜에 몇 명이 구독자가 꽃을 원하시는지 수량을 예측하구요 . 그 꽃을 만들게 되면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전국으로 배송이 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배송되는 과정에서는 꽃의 물 처리가 잘 되어있고 바깥의 온도에 영향을 받지 않게 처리가 잘 되어있어서요 . 싱싱한 꽃을 동일한 퀄리티로 받아보고 계십니다 . 이처럼 소비자의 마음에 노크하는 꽃 정기구독 , 그 배경에는 소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 ( 일상화 ) 예전에는 정말 자신에게 필요한 것만 구매했던 시대가 있었다고 하면 이제는 본인을 위해서 어떻게 돈을 써야하는지 새로운 문화가 생기는 거 같아요 . 꽃이 대표적으로 지금 당장 나한테 필요는 없지만 꽃을 통해서 행복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도 꽃을 즐기는 문화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 마지막 ) 커피 같은 경우 예전엔 잘 안 마셨지만 이제는 전 국민이 하루에 두 세 잔 씩 먹는 것처럼 앞으로 꽃도 한 10 년이 지나면 모든 분이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 누구나 손쉽게 음료수를 뽑아 먹는 자판기 ! 꽃도 이렇게 간단히 구입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그 아이디어를 실현한 자판기가 있습니다 . 바로 ‘NANMAN 꽃 자판기 ’ 입니다 . ( 타이틀 ) 홍대에 위치한 ‘NANMAN’ 자판기에는 각양각색의 꽃다발이 가득했습니다 . 작업장에서 한 땀 한 땀 제작된 꽃다발이 각 지역의 자판기로 배달된다고 하는데요 . 그렇다면 , ‘NANMAN’ 은 무슨 뜻을 담고 있을까요 ? (NANMAN 소개 ) 난만은 ‘ 꽃이 활짝 피어 아름답다 ’ 라는 한자어인데 삭막한 현대 사회에서 꽃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공된다면 자연스럽게 꽃에 대한 인식이 변하지 않을까 생각하여 차리게 되었습니다 . 꽃다발 자판기의 가장 큰 장점은 ,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진열된 꽃다발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 그렇다면 꽃다발 자판기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 ( 기획의도 ) 외국의 꽃 문화를 보고 왜 우리는 경조사나 기념일 같은 특정한 날에만 꽃을 선물할까 생각했습니다 . 매일 새롭게 피는 여러 종류의 꽃들이 특별한 날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스며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나오게 된 게 지금의 자판기입니다 . 꽃의 일상화와 함께 탄생한 꽃다발 자판기 . 그 배경에도 역시 소비문화의 변화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 ( 일상화 ) 셀프 인테리어라든지 나에게 주는 선물처럼 일상생활 속에서 꽃 선물이 활발해졌듯이 조금씩은 인식이 변하지 않았나 싶어요 . ( 마지막 ) 꽃은 선물되기 전까지 많은 사람들의 시선과 함께 선물되어진다고 하는데요 . 저희 꽃다발 역시 많은 사람의 정성과 시선이 함께 담겨 제작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더욱 더 예쁜 꽃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 나를 위한 소비 ’ 라는 오늘날의 소비트렌드가 우리의 일상 속에 꽃을 수놓고 있습니다 . 특히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은 이색 꽃 문화는 , 꽃향기 가득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바쁜 일상에 지친 여러분 ! 스스로에게 꽃 한 다발 선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 ?
이정원
조회수: 5,737
▶
4:59
그 사람들이 사는 법, YOLO!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YOLO’족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업로드 하고자 한다. ‘YOLO’란? ‘You Only Live Once’를 줄인 말로,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를 희생하지 않고 현재를 즐기는 삶을 나타낸다. 이번 기획의 주인공은 두 명이다. 취미 생활과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인생의 모토가 그대로 담긴 카페를 차린 사장님, 남들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고 스쿠터 여행을 다니는 대학생. 이 둘의 공통점은 바로, 삶의 최우선 순위에‘현재의 행복’이 놓여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을 이야기를 담아냄으로써 YOLO족이란 무엇인지 소개하고자 한다. -------------------------------------대본------------------------------------- #Opening #Int1: 안녕하세요. 저는 키노빈스라는 회사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는 이병현이라고 합니다. #Int2: 안녕하세요. 저는 산업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지금은 휴학생인 김수영이라고 합니다. #Title: 그들이 사는 법, YOLO! #Q1: How to YOLO #Int1: 저는 어렸을 때부터 되게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여행을 가서 다양한 것들을 보고 듣고 느끼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요. 지금 하는 일, DJ, 음악 프로듀서, 게임 음악 작곡, 연극, 아카펠라 그룹, 제가 직접 노래나 연주를 하기도 하고, 아르바이트를 한 50개 정도(했어요). 사회적 공익에 맞는 예술적인 프로젝트나 복지적인 프로젝트들에서도 기획을 맡아서 사회 각지의 다양한 분들을 만나 활동을 하고 있구요. #Int2: 저 같은 경우는 스쿠터를 타고 그런 즐거움을 많이 찾아요. 그 때가 아마 19살쯤이었는데 세상에 그렇게 재미있는 게 있었구나. 진짜 19년 인생 살면서 그렇게 재밌는 건 처음 봤어요. 그래서 그 뒤로 이제 지금까지 타고 있습니다. 기분이 안 좋을 때나 우울할 때, 가끔 심심할 때도 자주 바람 쐬러 다니거든요. 인천 쪽에 가서 대교 한 번 건너면서 바다 구경하고 오고, 제주도에 스쿠터 렌트해서 여행을 다녀온 적도 있어요. 제주도는 비도 많이 오니까 비 뚫고 달리고, 바다 보면서 달리고 사실 가서 한 건 달리는 거 밖에 없었던 거 같아요. #Q2: Why YOLO #Int1: 제가 자라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그런 성향이 발현된 게 아닌가 싶어요. 어렸을 때부터 제가 피아노를 배우고 싶어요, 아니면 태권도를 배우고 싶어요, 하면 (부모님이) “그건 안 돼”라고 말하신 적이 없어요. 대학교를 들어와서 제가 가진 이상, 내가 되게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고 즐거움의 가치를 나누고 싶다.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들도 함께 하게 됐는데 가진 게 몸뚱아리 밖에 없고 젊음 밖에 없으니까 이 젊은 기간 동안에 조금이라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나라도 더 하고, 일뿐만이 아니라 내 취미활동부터 시작해서 내 인생을 살아가는 지표로 삼으면 어떨까, 그런 생각들을 했고 YOLO라는 모습을 띠게 된 것 같습니다. #Int2: 저는 사실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그냥 일반적인 애들처럼 공부하고, ‘이거해라’ 하면하고 그런 식으로 살았는데 고등학교 올라가서 틀에 박힌 생활이 싫었고 나의 전환점이 필요한 거 같아서 자퇴를 하게 되면서 내가 뭔가를 결정하고 얻어내는 그런 기쁨을 알게 됐어요. 그래서 그 때부터 약간 가치관이 바뀌기 시작한 거 같은데… #Int1: 사회적인 틀이나 이런 것들에 대해서 한 발짝 떨어지게 되는 그런 면이 잇는 것 같아요. 근데 그렇다고 해서 일반적인 사람들의 선택하는 가치가 나쁘다는 생각은 들지 않고, 그것은 살아가는 것 중에 굉장히 많은 방법 중 하나니까. 그럼으로 인해서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도 되게 길어지는 것 같아요. 내 인생이 한 100년 정도가 된다고 쳤을 때 이제 나는 시작일 뿐이고, 나는 굉장히 많은 가능성이 있고. 시간 때문에 뭔가를 못한다든가, 내 나이 때문에 뭔가를 못한다는 마인드 자체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Int2: 제가 되게 소심했어요. 남들 시선을 되게 의식하고 살았어요. 자기주장도 약하고. 근데 고등학교도 자퇴해보고, 스쿠터도 타고 이러면서, 주위에서 친구들이 스쿠터 탄다고 하면 ‘멋있다’, ‘대단하다’ 그런 반응이 많았어요. 남들과 다름에서 자신감도 갖고, 사람들 시선도 요즘엔 덜 의식하게 되고, 그거에 맞춰서 제가 성장하게 되는 거 같아요. #Q3: What is YOLO #Int1: 저는 그런 생각이 들어요. YOLO라는 거 자체가 어떤 뭔가 대단한 것으로만, 혹은 현재의 가치에만 몰두하는 것으로 잘못 해석되는 그런 경우가 있어요. 본인의 이상 그리고 본인의 인생에 수많은 퀘스트들이 있을 텐데 그 퀘스트들을 깨 나가는 데에 있어서 조금 더 보다 본인이 가진 것에 집중하고, 지금 좋은 것에 초점을 맞추는 좋은 방법론이라고 생각해요. #Int2: 욜로(YOLO)가 ‘지금의 행복에 중심을 두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만 산다기보다는 ‘내일은 없어도 내년은 있는, 미래가 있는 삶’이라고 생각을 해요. 자기가 책임질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생활을 하는 게 욜로(YOLO)라고 생각해요. #Closing #Int1: 지금 저희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조금 더 재밌고, 의미 있고, 가치 있게, 재밌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YOLO! #Int2: 한 번 사는 인생 남들 시선 신경 쓰기 보단 자기가 하고 싶은 거 하시면서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YOLO!
이정원
조회수: 6,498
처음
이전
1
다음
마지막
관련기관 안내
이전
정지
재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