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지식 실감형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

360˚ VR 영상: 개미장에 도깨비다(악기 소개)

360˚ VR 영상: 개미장에 도깨비다(악기 소개) 본문 내용 참조
제공기관
국립국악원
문의
02-704-2322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으로 이동됩니다.

자세히보기

유아 국악꾸러미를 소개합니다


유아들이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유아 국악꾸러미’를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하고, 교사들이 직접 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에 있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2021년 4월 말경부터 무료 배포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1년 4월경,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누리집(http://academy.gugak.go.kr) 공지사항에 공지 예정

 

‘유아 국악꾸러미’는 국악과 기술을 융합한 교육 도구로써 아동들이 전통 예술의 기악, 노래, 춤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꾸러미에 포함된 VR(가상현실) 안경을 통해 보는 애니메이션은 3차원 가상공간에서 펼쳐져 실재감과 몰입감을 제공하고 나아가 놀이 활동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이 꾸러미를 통해 유아들이 국악을 보고, 듣고, 느끼며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함양하고 나아가 국악 감수성을 형성하기를 기대합니다.

 

본 영상은 ‘유아 국악꾸러미’에 수록된 창작국악동요 “개미장에 도깨비다(2017년 제31회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 유아 부문 수상작)”입니다.

------
[개미장에 도깨비다]  작곡 문은정 / 작사 박윤희 / 편곡 김백찬
"2017년 제31회 "창작국악동요 작품 공모전" 유아 부문 수상작"
장마가 오기 전에 개미들이 줄지어 먹이를 나르거나 집을 옮길때 개미장이 섰다는 말을 하곤 합니다. 개미장에 비가 몰려오는 것을 도깨비로 표현했고, 흥겨운 자진모리 장단을 사용했습니다.

 

귀엽고 친숙한 동물캐릭터들과 함께 “개미장”의 의미와, 국악기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국악장단 및 율동, 국악기 선율을 자연스럽게 체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