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국제조약, 알면 뉴스가 들려요
    [청소년 권장도서] 국제조약, 알면 뉴스가 들려요
    정보를 담은 그림과 만화를 활용한 어린이 교양도서. 국제조약이 무엇인지, 언제부터 어떤 조약이 있었는지, 그 내용은 무엇이며 우리가 왜 알아야 하는지를 다룬다. 생활과 직결된 국제조약 20가지를 엄선하여 분야별로 설명하고 있으며, 국제조약의 불평등 부분까지 모두 다루었다.
    저자/출판사 김향금 글, 김소희 그림 2017-03
    자세히보기
  • 로보스케이프: 로봇, 인공지능, 미래사회
    [청소년 권장도서] 로보스케이프: 로봇, 인공지능, 미래사회
    로봇이 가져다 줄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등 현재 제기되는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로봇과 공존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있다. 각 분야 전문가 12인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앞으로 닥칠 더 큰 변화를 어떻게 지혜롭게 맞이할지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김기홍 외 2017-03
    자세히보기
  • 왜, 그리스 신화를 읽어야 하나요?
    [청소년 권장도서] 왜, 그리스 신화를 읽어야 하나요?
    서양 문화를 이해하는 키워드로서 그리스 신화를 청소년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다. 10가지 신화 이야기는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그리스 신화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이도록 도와준다. 본문 곳곳에 삽화를 수록하여, 시각적으로도 책을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자/출판사 이상기 2017-03
    자세히보기
  • 금이 잉카제국을 멸망시켰다고?
    [청소년 권장도서] 금이 잉카제국을 멸망시켰다고?
    철, 납, 주석, 초석, 소금……. 광물 때문에 사람이 미치기도 하고, 때로는 광물이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 갔으며, 때로는 광물 덕분에 전쟁에서 극적으로 이길 수도 있었다. 광물이 인간의 문명과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 역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출판사 이은정·장재원 글, 오정림 그림 2017-03
    자세히보기
  • 어둠 속 어딘가
    [청소년 권장도서] 어둠 속 어딘가
    서로 떨어져 살았던 아버지와 아들의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소설. 전과자인 아버지 크랩은 소원했던 아들과의 관계 회복과 자신의 무죄를 밝혀줄 사람을 찾아 함께 길을 나선다. 두 사람의 비극적이면서 유쾌한 이야기를 통해 부모와 자식이 서로 믿고 존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출판사 월터 딘 마이어스/이승숙 2017-03
    자세히보기
  • 캥거루족, 주머니에서 탈출
    [청소년 권장도서] 캥거루족, 주머니에서 탈출
    자녀에게 들려주는 경제 개념서. 캥거루족의 문제인식으로부터 출발하여 ‘각 주제의 이해를 통해 캥거루 주머니로부터의 탈출!’등의 흐름으로 이솝우화, 동화, 탈무드, 속담 등을 활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실생활 적용이 용이한 여러 가지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저자/출판사 김상규 2017-03
    자세히보기
  • 토끼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토끼 이야기
    어느 따뜻한 봄날, 다복이네 마을에 토끼 세 마리가 풀린다. 마을은 처음에는 평화롭고 정겨웠지만 풀어놓은 세 마리의 토끼가 마을을 휘젓고 다니자, 사람들의 마음은 삽시간에 돌변하고 만다. 다시 마을에 토끼가 사라지기까지 위선과 위악적인 인간본연의 모습이 여실하게 드러난다.
    저자/출판사 장주식 글, 박예진 그림 2017-03
    자세히보기
  • 채석장의 소년
    [청소년 권장도서] 채석장의 소년
    한국 사실주의 문학의 대가 염상섭의 장편 동화. 일제 강점기에 해외로 이주했다가 광복과 함께 돌아온 ‘귀환동포’ 소년과 당시 서울 중산층 가정의 소년이 만들어 가는 우정을 그렸다. 작가는 두 사람이 가까워지는 데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출판사 염상섭 글, 유기훈 그림 2017-03
    자세히보기
  • 소에게 친절하세요
    [청소년 권장도서] 소에게 친절하세요
    동물학자 템플 그랜딘은 소와 돼지들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해하지 않도록 축사와 도축장의 구조를 바꾼다. 템플은 말한다. “소에게 친절하세요.” 자폐증 환자였으나 소의 눈으로 불편함을 알아보고, 생명을 가진 소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소의 편안한 삶과 죽음을 위해 애쓴 과학자의 전기 동화.
    저자/출판사 베아트리체 마시니 글, 빅토리아 파키니 그림/김현주 2017-02
    자세히보기
  • 호킹의 블랙홀: 우주의 심연을 들여다보다
    [청소년 권장도서] 호킹의 블랙홀: 우주의 심연을 들여다보다
    우주라는 경이로운 세계로 들어갈 안내자로 호킹을 선택했다. 현존하는 최고의 우주론 학자 스티븐 호킹의 일생을 한 편의 이야기로 풀어가는 가운데 주인공의 학문적 성장 과정과 업적을 녹여낸다. 이론학자로서 호킹의 출발에 소중한 인연이 된 인물과 일화도 함께 다루고 있어 흥미를 더한다.
    저자/출판사 정창훈 글, 백원흠 그림 2017-02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