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진짜 거짓말
    [청소년 권장도서] 진짜 거짓말
    일상생활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이들 이야기 11편. 진실을 말해도 거짓말처럼 들리는 가난을 겪고 있는 아이 이야기인 표제작 등, 아이들이 처한 상황은 다양하다. 가족 문제, 가난 문제, 외모 고민, 성적 고민 등 가볍게 다룰 수 없는 여러 이야기들이 모여 한 권의 책을 이루고 있다.
    저자/출판사 임지형 글, 박영란 그림 2017-06
    자세히보기
  • 내가 생각해도 난 정말 멋진 놈
    [청소년 권장도서] 내가 생각해도 난 정말 멋진 놈
    프랑스 작가의 성장소설. 사랑스러운 쪼그만 양말, 캉텡이 알아 버린 달콤 쌉싸름한 세상 이야기. 작가는 캉텡이 어른이 되어 가는 그 절묘한 순간을 야무지게 잡아내었다. 다소 혼란스럽지만 아름다운 청소년기를 보내는 캉텡이 “난 정말 멋져!”라고 말할 수 있는 백만 가지 이유가 담겨있다.
    저자/출판사 클레르 카스티용/김주경 2017-06
    자세히보기
  • 나는 왜 자꾸 미룰까?
    [청소년 권장도서] 나는 왜 자꾸 미룰까?
    중학생들이 작고 쉬운 목표부터 세워 성취감을 맛보고 자신이 진짜 원하는 삶을 향해 전진해 갈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가르쳐 준다. 진짜 원하는 것을 찾고 목표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 친절한 말투, 치밀하고 전략적인 내용 구 성까지 다각도로 방법을 모색한다.
    저자/출판사 비벌리 K. 베이첼/최설희 2017-06
    자세히보기
  • 열 길 물속보다 더 깊은 마음속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 교실
    [청소년 권장도서] 열 길 물속보다 더 깊은 마음속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 교실
    심리학 역사에서 큰 의미를 갖는 다양한 심리 실험을 소개하며 심리학의 개념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바퀴벌레 육상 대회’, ‘아무것도 안 하기 실험’, ‘동조 실험’, ‘스키너의 상자 실험’ 같은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의 심리와 심리학에 대해 제대로 익힐 수 있다.
    저자/출판사 강현식 글, 홍성지 그림 2017-06
    자세히보기
  • 엄마의 영화관
    [청소년 권장도서] 엄마의 영화관
    엄마의 마음으로 자녀와 부모인 자신을 생각하며 선별한 서른한 편의 영화를 소개하는 책이다. 크게 5부로 나누어 가족, 사랑, 함께하는 삶, 함께하는 세상, 삶과 죽음 등을 주제로 한 영화 이야기를 들려주며 자녀와 함께 삶과 사회에 대한 총체적인 성찰의 시간을 가져본다.
    저자/출판사 강안 2017-06
    자세히보기
  • 등산, 도전의 역사
    [청소년 권장도서] 등산, 도전의 역사
    10년 만에 개정 증보된 이 책은 250여 년에 걸친 등반 역사와 아울러 최근 10년간의 등반 기술 및 경향의 변화를 살피고, 새로운 자료 발굴을 통해 불분명했던 사건들을 보완했다. 산에 오르는 과정과 정신을 철학적으로 탐구하고, 한계를 극복하는 인간 내면과 열정을 흥미롭게 조명한다.
    저자/출판사 이용대 2017-06
    자세히보기
  • 헌법 다시 읽기
    [청소년 권장도서] 헌법 다시 읽기
    변호사 아빠가 청소년 자녀를 위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헌법 이야기. 중, 고등학교 사회 교과에서 꼭 배우게 되는 ‘헌법’에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배려한 글쓰기가 돋보인다. 헌법 조항들을 정확하게 짚어볼 수 있도록 부록으로 대한민국 헌법 전문을 수록했다.
    저자/출판사 양지열 2017-06
    자세히보기
  • 동급생
    [청소년 권장도서] 동급생
    1930년대 독일 슈투트가르트를 배경으로 유대인 소년과 독일 귀족 소년의 우정을 그린 소설로, 나치즘과 홀로코스트의 시대를 다룬 소설 중에서 지금까지 널리 읽히는 책의 하나다. 1년 남짓한 시간 동안 강렬하게 사춘기 두 소년이 우정을 형성해 가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저자/출판사 프레드 울만/황보석 2017-06
    자세히보기
  •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청소년 권장도서]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그림을 그려서 먹고사는 ‘평범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자신의 일상과 생각을 글과 네 컷 만화에 담아 펴낸 책이다. 그림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현실적 삶이 생생하게 그려지고 있어 그림책에 관심 있는 청소년 독자, 작가 지망생들이라면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저자/출판사 김중석 2017-05
    자세히보기
  • 홍다미는 싸움닭
    [청소년 권장도서] 홍다미는 싸움닭
    입양아라는 사실이 마음의 상처로 남아있는 홍다미가 전학 간 학교에서 입양아지만 입양 사실을 숨기지 않는 밝은 친구 한나를 만난다. 다미는 밝음 뒤에 숨어 있는 한나의 어둠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자신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둘은 서로 힘들 때 지켜주는 사이가 된다.
    저자/출판사 송재찬 글, 한태희 그림 2017-05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