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정선: 눈앞에 보이는 듯한 풍경
    [청소년 권장도서] 정선: 눈앞에 보이는 듯한 풍경
    정선의 작품과 삶, 그리고 미술놀이와 함께 한국 산수화를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어린이 예술서. 정선이 어떻게 진경산수화를 잘 그리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야기 뒤에는 미술놀이 챕터를 수록해 아이들이 직접 미술놀이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저자/출판사 고연희·변정원 2017-08
    자세히보기
  • 책으로 전쟁을 멈춘 남작
    [청소년 권장도서] 책으로 전쟁을 멈춘 남작
    책 읽기를 좋아하는 남작이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땅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남작은 곰곰 생각했다. 엄청 무거운 데다 맞으면 가장 아픈 게 뭐가 있을까. 남작은 서재에서 책을 꺼내 땅으로 쏘았다. 그러자 적군들은 책을 읽느라 전투 의욕을 상실하고 말았다는 상상 만으로도 즐거운 이야기 그림책.
    저자/출판사 질 바움 글, 디에리 드되 그림/정지숙 2017-08
    자세히보기
  • 청소년을 위한 진로인문학
    [청소년 권장도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인문학
    인문학자, 교수, 청소년 진로멘토, 작가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는 어른들이 청소년들에게 자아와 진로를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앞으로 여섯 번 직업이 바뀌고, 여섯 번의 새로운 삶을 살게 될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출판사 이의용 외 2017-08
    자세히보기
  • 쇠제비갈매기의 꿈
    [청소년 권장도서] 쇠제비갈매기의 꿈
    시화호에 사는 쇠제비갈매기의 치열한 삶을 영상으로 담고 글로 기록했다.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듀서인 저자의 따뜻한 마음과 창의적 상상력이 더해진 동화 형식의 글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자연과 공존하는 삶’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읽어 볼 만한 책이다.
    저자/출판사 신동만 2017-08
    자세히보기
  • 어떻게 소비해야 모두가 행복할까?
    [청소년 권장도서] 어떻게 소비해야 모두가 행복할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소비가 지구 환경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물건을 덜 사면 세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이야기한다. 더 많이 사기 위해 더 많이 일하는 현대인의 역설적인 모습을 살펴보고, 바꿔 쓰고 나눠 쓰는 공유 경제를 실천하는 사람들과 여럿이 더불어 사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출판사 미셸 멀더/현혜진 2017-08
    자세히보기
  • 숨은 권력, 미디어
    [청소년 권장도서] 숨은 권력, 미디어
    현직 기자인 저자는 언론 미디어의 특성과 영향력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미디어가 어떻게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움직여 나가는지, 또 개인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려주는 한편,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올바른 미디어 사용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출판사 김재중 글, 이경국 그림 2017-08
    자세히보기
  • 나는 엄마가 힘들다
    [청소년 권장도서] 나는 엄마가 힘들다
    일본의 정신과 전문의이자 비평가가 모녀 관계의 특수성에 주목하고 일본의 유명 문인들과 대담을 진행한 것을 엮은 책이다. 일본 소녀만화계의 대모 하기오 모토를 비롯,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모녀 갈등의 양상 원인을 분석하고 모녀 관계 회복을 고민한다.
    저자/출판사 사이토 다마키 외/전경아 2017-08
    자세히보기
  • 10대에게 권하는 역사
    [청소년 권장도서] 10대에게 권하는 역사
    역사적 사실이 담긴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역사 공부의 가치를 스스로 깨닫게 하는 책이다. 역사의 다양한 모습과 함께 역사를 이해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소개하며 역사를 왜 배워야하고, 역사를 배우는 마음가짐은 어때야 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저자/출판사 김한종 2017-08
    자세히보기
  • 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청소년 권장도서] 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초콜릿에 관한 감춰진 진실을 밝히는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 카카오 농장에서 일하는 소년 노동자의 시점으로 초콜릿 산업의 먹이 사슬 구조를 파헤친다. 세 명의 소년 소녀가 카카오 농장을 탈출해 벌이는 열흘간의 모험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 강제 노동의 실태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저자/출판사 타라 설리번/이보미 2017-08
    자세히보기
  • 붉은 실
    [청소년 권장도서] 붉은 실
    ‘뜨개방’이라는 공간을 중심으로, 사춘기 아이들의 복잡한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한다. 새엄마가 아기를 가진 은별, 단짝 친구와 멀어진 민서, 강압적인 아빠 때문에 늘 주눅 들어 있는 강우. 세 아이는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상처를 마주하고, 친구들과 함께 성장통을 이겨낸다.
    저자/출판사 이나영 글, 이수희 그림 2017-08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