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메인

3D프린팅콘텐츠

황(3001077) 크게보기 3D 뷰어
황(3001077)
국적/시대
멕시코/시대미상
재질
광물/원소
용도
전시, 연구
소장처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3D프린팅 가이드
추천재질 1 : 파우더(SLS/DMLS)
추천재질 2 : 레진(SLA/DLP)
원천유물설명
황은 원소기호 S, 원자번호 16, 비중이 2.07이다. 지구 상에는 자연황으로서 유리상태로 산출되지만 화합물로서도 광범위하게 다량 존재한다. 자연황은 화산 지방에 많고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이 주요 산지이다. 화합물로서는 황철석, 황동석, 방연석, 섬아연석, 진사 등의 황화물, 석고, 중정석 등의 황산염으로 존재하며 그 외에 화산가스. 온천, 광천 등에도 황화수소, 아황산가스(이산화황), 황산 등의 형태로 존재한다. 또한 생물계에서도 중요한 원소이며, 단백질 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황은 황산 원료로서 화학 공업의 중요한 자원이다. 화산성 황, 석고에 따른 박테리아 환원 황, 원유, 천연가스로부터 나온 회수황, 제련소 배기가스 중의 아황산가스, 황화 철광 등이 황의 공급원이 되고 있다.
활용설명
황을 포함한 광물을 활용하여 교육 및 학습 보조재로 개발하였다. 황을 포함한 광물의 모습과 상태가 잘 보이도록 세밀하게 재현한 모습이다. 황에 대해서 공부하거나 황에 대한 이해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공공누리 제 1유형 마크 - 출처 표시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 본 저작물은 "문화포털" 에서 서비스 되는 전통문양을 활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