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부산

[문화PD] 미래교육의 현장, 부산SW교육지원센터!

제작
정윤혁
재생시간
03:14
등록일
2022-12-07
[대본]
 
4차 산업혁명이 활성화된 현재 핵심기술인 소프트웨어는 현대인 생활 전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여기 부산에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하는 곳이 있습니다.
젊음의 거리이자 문화의 중심지인 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복합 예술 문화 공간인 이곳 놀이마루.
이곳에 부산소프트웨어교육센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을 함께 확인해 볼까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산광역시 미래교육원 에듀테크지원부 부산소프트웨어교육지원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교육연구사 김종훈입니다.
평일에는 제가 직접 학교로 방문하거나 아니면 학생들이 저희 센터로 방문을 했을 때
소프트웨어랑 인공지능 활용교육을 세 시간 진행을 하게 됩니다.
각종 이론교육과 더불어서 실제로 코딩을 하거나 그 외에 각종 미션을 해결하는 그런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앞으로 진행되는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미래 사회는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가 혁신과 성장 그리고 가치 창출의 핵심이 되기 때문에
개인이나 국가의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나 인공지능 디지털 소양 등을 갖추면 좋은 것이 아니라 모르면 아예 살아갈 수 없는 세상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아이들에게 미래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라도 꼭 이런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산 소프트웨어 교육지원센터에서는 이러한 미래사회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역량을 갖추고 나아갈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원들까지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고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되는 소프트웨어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지식정보처리와 창의적 사고 역량을 키워주는 부산소프트웨어교육지원센터.
 
 
컴퓨터로 코딩한 것을 마이크로비트로 연결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궁금한 점이 더 생기고 알고 싶은 것이 더 생기니까.
 
 
좀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고요. 어려울 것 같았는데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세계에서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을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있는데요.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아이들 우린 지금 미래를 보고 있는 게 아닐까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미래교육의 현장, 부산SW교육지원센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