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서울

[문화PD] 언제 어디서든, 3D 온라인 미술 전시관으로!

제작
박다영
재생시간
03:11
등록일
2022-12-06
[대본]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미술시장 전반에도 깊이 미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도래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온라인 미술 시장은 급격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역시 이와 같은 궤적의 상승 곡선을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전시를 즐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인터넷에 접속하여 사이트에 들어간 후 전시 관람 버튼을 누르면 된다.

 

대게 컴퓨터로는 자판에 있는 화살표 표시로, 휴대폰으로 화면 터치를 통해 온라인 공간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그 중 3D 온라인 미술 전시관 Artifex MAgency 사이트는 원로, 중진 화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미술품 컬렉션 전문 갤러리’이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시간, 공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미술품을 3D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미술작품의 온라인 시장 접근에 필요한 작품정보의 업로드 및 아카이빙의 디지털화, 그리고 작품의 온라인 위탁 판매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를 통해 이를 지원한다.

 

포트폴리오, 작품집, 전시안내, 아트페어 홍보 등을 온라인에서 할 수 있게끔 함으로써 오프라인에서 겪던 정보의 배포와 자료의 보관 및 홍보에 대한 시간과 장소의 한정성 해소를 돕는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로는 2022 창립 30주년 송파미술가협회전과 2022 제 26회 강북미술협회전, 2022 제 29회 예형회전이 있다.

 

전시관람을 누르면 방향을 자유자재로 조절하여 실재 전시관에 와있는 것과 같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작품에 대한 상세 설명 또한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알 수 있다.

 

가이드 투어를 누르면 적당한 속도와 크기로 전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디지털 작품집 또한 자세히 볼 수 있기에 알차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미술작품을 관람하고, 새로운 영감을 깨우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3D온라인 미술 전시관, Artifex MAgency

https://www.artifexgallery.kr/

 

3D온라인 미술 전시관, Artifex MAgency

 

Tel / 02 6412 3380

Mail / Artifexmagency@naver.com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언제 어디서든, 3D 온라인 미술 전시관으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