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대구

[문화PD] 스마트 도서관, 똑똑하게 써보자고~

제작
배성우
재생시간
02:09
등록일
2022-11-16
[대본] 
 
비대면 도서관 이용: 스마트도서관
코로나19로 비대면이 보편화된 요즘. 도서관도 비대면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현재 대구에는 모두 13개의 스마트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냥 도서관 가서 빌리면 되지 왜 스마트 도서관을 이용해야 할까요? 바로 시간과 접근성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스마트 도서관을 좀 더 똑똑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보러 가볼까요?
 
스마트도서관 활용방법
제대로 스마트 도서관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도서관이 있는 위치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첫째, 동대구역/대구역에 각가 한 대씩 위치해 있는데요. 여행을 떠나기 전, 기차역에서 책을 빌려서 여행지나 기차에서 읽는다면 여행이 보다 풍성해지겠죠?
 
둘째, 중앙로나 범어역 등 번화가에 위치한 경우입니다. 친구 또는 애인과 약속 시간까지 1시간 남짓 남았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그럼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해보세요.
       빠르게 책을 빌려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다가 간편하게 반납하면 끝.
 
셋째, 수성알파시티 등과 같이 직장 근처에 위치했을 땐, 퇴근 시간에 잠깐 들러서 책을 빌려서 퇴근길이나 출근길에 읽고 반납하면 바쁜 직장인도 책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각자의 상황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스마트 도서관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도서관 이용방법
 
스마트도서관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 봤으니 어떻게 책을 빌리는 지도 알려 드릴게요! 스마트도서관 방문에 앞서, ‘책이음’ 서비스에 가입이 필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통합도서관에 들어가 도서관 서비스 탭에 있는 [책이음]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해당 기기에 방문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책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에 회원증을 인식하고 회원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 아!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때 유의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 스마트도서관 기기 자료만 대출·반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쉽게 말해서, ‘A’ 스마트도서관에서 빌린 책은 ‘A’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지금까지 대구시 스마트도서관 활용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스마트 도서관, 똑똑하게 써보자고~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