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생활
  • 전북

[문화PD]1년차 농린이, 고추농사 대박난 ssul(feat.농사로)

제작
김동현
재생시간
05:07
등록일
2022-11-02
[기획의도]
 
농업기술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농업기술 정보서비스 '농사로'를 소개합니다.
토양이나 기상상황, 병해충정보 등 전문정보들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농사로'는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본]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새로운 물결이 일고 있는 지금, 그 중 우리가 가장 주목해야 할 산업 바로 농업인데요.
과거 농업이 사람의 경험과 노동력에 의존해왔다면 ICT기술이 농업에 활용되기 시작한 현재, 이제는 데이터에 기반하여 생산-유통-소비 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마트농업, 디지털농업의 시대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촌진흥청에서 그동안 축적해온 데이터와 정보를 바탕으로 농업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는 농업정보포털 농사로를 소개합니다.
- 인터뷰(농촌진흥청 농촌지도사 장해용)
농업정보포털 농사로는 농촌진흥청과 5개의 소속기관 등의 정보를 통합하여 농업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농사로에 접속하시면 농업기술동영상과 농업기상정보, 농산물가격과 병해충정보, 농약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창의 통합 검색기능으로 농업과 관련한 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검색창에 작물을 검색하면 관련된 농업기술들과 농작업일정, 영농활용정보, 현장정보 등 데이터에 축적된 농업관련 정보들을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1년차 농린이, 고추농사 대박난 ssul(feat.농사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