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체육
  • 서울

[문화PD] 어플로 구장 예약부터 소셜 매치, 풋살 용병 찾기까지! 소셜 풋살 플랫폼

제작
송지훈
재생시간
04:31
등록일
2022-11-22
[기획의도 및 설명]
최근 방송계에서는 다채로운 형식의 스포츠 예능이 쏟아지고 있다.
스포츠 예능의 전성기라고 불리울 만큼 대중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특히 ‘뭉쳐야 찬다’, ‘골때리는 그녀들’ 등의 축구 예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열기 속에 흔히 미니 축구로 알려진 풋살 경기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고, 누구나 쉽게 풋살을 즐길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도 생겨나기 시작했다.
국민 풋살 어플로 자리 잡은 ‘아이엠그라운드’가 대표적인데, 전국 각 지역 구장들의 예약 기능부터 구장 시설 확인, 소셜 매치 기능, 풋살 용병 찾기 까지 정보화시켜 놓은 플랫폼이다.
‘아이엠그라운드’ 어플을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바탕으로 예약부터 실제 경기까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자세한 어플 이용 방법에 대해 소개하여 많은 풋살 입문자들이 쉽게 경기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대본]
다채로운 형식의 스포츠 예능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스포츠 예능의 전성기라고 불리울 만큼 대중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종목인 축구와 풋살.
이 스포츠에 대한 열기 속에 누구나 풋살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 플랫폼이 생겨났다.
 
어플로 구장 예약부터 소셜 매치, 풋살 용병 찾기까지! : 소셜 풋살 플랫폼
 
건강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각광받으면서, 스포츠 활동이 주요 트렌드로 떠올랐다.
특히 관련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떠오른 축구와 풋살 종목.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조사한 국민 생활체육조사에 따르면,
국내 체육 동호회 가입 현황에서 축구, 풋살 종목이 16.5%로 골프종목에 이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러한 열기 속에 디지털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도 생겨났다.
전국 각 지역 구장들의 예약 기능부터 구장 시설 확인, 소셜 매치 기능, 풋살 용병 찾기까지 정보화시켜 놓았다.
약 10여 곳의 소셜 풋살 플랫폼 중 하나를 이용하여 직접 경기에 참여해보았다.
 
먼저 매치 인원과 성별을 검색 조건에 적용하여 내 위치에서 가깝고, 스케줄에 맞는 경기를 검색했다.
풋살화나 운동복을 대여해주거나, 샤워실, 주차장 이용 등 구장 시설에 대한 확인 후 매치 참여를 신청했다.
소정의 참가비를 결제하니 예약이 완료되었다,
며칠 후 경기 당일이 되었고, 드디어 킥오프와 함께 시합을 시작했다.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의 어색함도 잠시, 몸을 부딪히고 패스를 주고 받으며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 경기가 끝났다.
 
소셜 풋살 플랫폼을 이용하여 예약부터 경기 참여까지 직접 체험해보니 굉장히 편리했다.
여러 명이 같은 시간에 모여 하는 단체운동의 어려움을 소셜 매치 기능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고,
각 지역의 구장과, 시설에 대한 데이터화도 잘 되어있다는 점이 좋았다.
뿐만 아니라 인원수를 맞춰야 하는 경기인 만큼,
모자란 인원만을 모집하는 용병 찾기 기능도 있어 개인 풋살팀이 있는 경우에도 용이하다.

소셜 풋살 어플 를 이용해 경기에 참여한 다른 이용자의 후기를 들어 보았다.
 
- 플랫폼을 이용해서 운동을 해본 소감
처음에 풋살을 시작할 때 구장은 어떻게 찾아야하는지, 예약은 전화를 해야 되는지 굉장히 막막했는데, 어플을 통해서 하니까 제 위치에서 가까운 구장도 쉽게 찾을 수 있고,
또 예약가능한 시간대도 나와 있어서 예약도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소셜 매칭 기능을 이용해 경기에 참여한 소감
아무래도 풋살은 단체운동이다 보니까 제가 속한 풋살팀이 다같이 시간 맞춰서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근데 소셜 매칭을 통해서 새로운 분들과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인 것 같아요
 
소셜 풋살 플랫폼은 이렇게 누구나 쉽게 단체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의 디지털 정보 기술을 활용한 소셜 플랫폼은
스포츠에 입문이 용이해지고, 단체 스포츠 참여의 편리성 증가로 인한 트렌드 변화 등
국민들의 생활 체육 참여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온다.
스포츠 종목의 소셜 플랫폼이 더욱 대중화되고,
이를 통한 국민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해본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어플로 구장 예약부터 소셜 매치, 풋살 용병 찾기까지! 소셜 풋살 플랫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