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경기

[문화PD] 언제 어디서든 세계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다고?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03:08
등록일
2022-09-07
[대본]
저희는 2019년 4월에 개관했고요 한탄강에 관한 지질, 생태, 문화, 역사, 고고학 등 한탄강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박물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지질공원을 주제로 한 박물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탄강 세계 지질 공원 센터에서 학예 연구사를 맡고 있는 계영진 입니다.
 
Q1.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저희 한탄강 같은 경우에는 유네스코 세계 지질 공원으로 인증이 되어 있는데요. 
전시물이나 교육 활동 등을 통해서 사람들이 지질공원을 친숙하게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박물관을 만들었고요.
저희 센터에 보시면 지질관, 문화관, 생태관 등 한탄강에 관한 다양한 전시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내용을 전달 하고 지질 공원을 널리 알리는 것이 저희 센터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Q2. 지질공원센터의 VR 전시관이 있던데요?

네 저희 VR 전시실 같은 경우에는 대중들에게 보다 많이 전달을 하기 위해서 고민을 하던 중에
특히나 작년과 재작년, 코로나 시기에 좀 더 비대면으로 사람들에게 저희 센터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고 소개하고자 준비를 하게 되었고요.
지금도 저희 상설 전시실, 기획 전시실 등을 VR 전시실로 꾸며서 온라인에 공개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기획 전시나 다른 전시가 있으면 지속적으로 VR로 만들어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Q3. VR 전시관 구축 후 어떤 용도로 활용되고 있나요?

우선 멀리서도, 우리 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으셔도 저희 전시를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저희 전시를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여러가지 다양한 비대면 활동들을 하면서 VR 전시를 연계해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4.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홍보의 한 말씀!

한탄강을 알고 싶으시면 저희 한탄강세계지질공원센터를 먼저 방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한탄강에 관한 종합적인 내용을 알 수 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언제 어디서든 세계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다고?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