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서울

[문화PD] 투어고의 모든걸 알려드림!

제작
조장원
재생시간
04:25
등록일
2022-10-04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관광 데이터에 대해 알아보고
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 <투어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시청자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관광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 같고 담당자분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이번에 개방되는 공공데이터는 어떤 것들인지, 일반 시민들이 이런 공공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본 영상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대본]

 

여러분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투어고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투어고는 관광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통하여 통계, 지식, 자원의 데이터베이스 등의 수요자 중심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보기 편리하게끔 가공하여 정보화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어고에서는 국제관광통계, 관광객통계, 조사통계와 같은 다양한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운 통계자료나 수치는 일반 시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정리되어있기 때문에 아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레이션]
여러분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투어고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투어고는 관광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통하여 통계, 지식, 자원의 데이터베이스 등의 수요자 중심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보기 편리하게끔 가공하여 정보화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어고에서는 국제관광통계, 관광객통계, 조사통계와 같은 다양한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운 통계자료나 수치는 일반 시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정리되어있기 때문에 아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
Q1. 어떤 관광지식정보를 개방하고 공유하는 건가요?
Q2. 일반시민들은 개방된 정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Q3. 다른 관광 서비스와는 다른 투어고만의 차별성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리에게 다양한 관광 통계를 보기 쉽게 정리해서 제공하고, 스마트한 관광산업으로의 도약에 앞장서는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투어고에 방문하여 관광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투어고의 모든걸 알려드림!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