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대구

[문화PD] 이 세상의 또 다른 세상: 메타버스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02:39
등록일
2022-08-30
[대본]
최근까지 대구광역시에서 주최한 대구 주력산업 메타버스 엑스포가 개최됐었습니다.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되었던 이 행사에는 대구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대경 지역 통상기관 관계자 및 대구 주력산업 중소기업 CEO 등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메타 버스’인데요. 최근 여러 미디어에서 메타버스라는단어를 자주 들어보셨을 겁니다.
메타버스라는 건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라는 의미의 ‘Universe’가 합쳐져 만들어진언어로, 이름 그대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흔히 가상현실이라 부른 VR, 현실 세계에 가상의 정보를 씌우는 증강현실의 AR, 그리고 넓은 의미로는 우리가 늘 사용하는 SNS 또한 메타버스 안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의 창업자 겸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 사업을 강화한다는 의미로 회사명을 ‘메타’로 바꾸기도 했죠.
같은 날 페이스북은 VR, AR 관련 연례행사인 커넥트 컨퍼런스를 열고 1시간 30분 동안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버스의 의미 자체가 굉장히 광범위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다양한 시각과 관점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리고 기술이 발전할수록 점점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개념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메타버스의 세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이 가능해지고 있는 시대 또한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이 세상의 또 다른 세상: 메타버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