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서울

[문화PD] 요즘 전시, 어떻게 봐?(feat. 국립현대미술관)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NaN:NaN
등록일
2022-08-26
[대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다시 대면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사람들간의 접촉이 늘어난 지금, 여러분 들은 문화생활을 어떻게 즐기고 계신가요?
여기 ‘Contact’ 와 관련되어 흥미로운 전시가 하나 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주관한 전시, ‘감각의 공간, watch & chill 2.0’ 입니다.
이번 전시는 디지털 시대의 ‘감각’으로, 그것이 어떠한 동시대적 교감을 이루는 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감각의 공 간, wath & chill 2.0 전시는 기술과 인간의 감각 체계 사이의 관계를 사유하며 스크린의 납작함을 넘어 다양한 공 감각을 소환합니다.
또 이 전시가 가지고 있는 특징은 국립현대미술관이 3개년 프로젝트로 계획한 세계 최초 구독형 아트 스트리밍이 라는 것인데요. 올해로 벌써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하였습니다.
이 전시는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지하 1층 6전시실에서 22개의 작품을 모두 만나 볼 수 있고, 온라인 플랫폼은 watchandchill.kr 을 주소창에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같은 경우 사이트가 운영되는 동안 매 주 새로운 작품이 한 주에 한 작품씩 업로드 됩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요즘 전시, 어떻게 봐?(feat. 국립현대미술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