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관광
  • 서울

[문화PD] 꺼지지 않는 불빛,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보다

제작
서영원
재생시간
02:16
등록일
2021-12-15
꺼지지 않는 불빛,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보다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글로벌 도시인 서울, 수많은 역사를 자랑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해온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나러 지금 떠나보자.
 
#대본 및 자막
세계가 주목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도시 서울! 대한민국의 얼굴이자 1000만 시민이 자리 잡은 이 도시는 수많은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며 오늘날까지 성장해왔다.
도심을 둘러싸고 있는 멋진 산들과 중심부를 가로지르는 한강, 그리고 여러 상업 시설, 공원, 테마가 있는 명소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서울의 진면목은 해가 진 이후에 제대로 만날 수 있다.
하루를 뜨겁게 달구던 태양이 넘어가고 조금씩 어둠이 찾아오면 하나둘씩 빛이 켜지고 서울엔 더욱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가득 차기 시작한다.
서울의 상징인 남산타워에 오르면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반포대교 옆 세빛 섬에는 한강에 비친 아름다운 불빛을 만날 수 있다.
낙산에 오르면 한양도성에 비친 은은한 빛을 보며 낭만을 느낄 수 있고 북촌에선 전통적인 한옥과 함께 과거에서 현재로 드나들며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
서울의 중심 광화문에서 불빛에 비친 고즈넉한 고궁을 봐도 좋고 덕수궁 돌담길 노래를 들으며 밤거리를 걸어도 낭만적일 것이다.
흘러가는 작은 하천에도 곳곳에 아름다운 조형물과 불빛들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하니 이보다 아름다운 야경이 또 있을까 싶다.
과거 스페인과 영국의 넓은 영토과 패권을 비유하여 태양이 지지 않는 나라라고 부르던 적이 있었는데, 서울의 야경을 보고 있으면 어둠이 내리지 않는 도시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름다운 불빛들로 가득하다.
바쁜 현대인의 삶이 힘들고 지칠 때도 있지만 가끔은 이렇게 주변을 둘러보며 멋진 풍경을 눈에 담아봐도 좋을 거 같다.
24시간 꺼지지 않는 불빛으로 도심을 물들이는 아름다운 서울 야경!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곳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사용 음원
Childhood - Cristof Walters(Artlist)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꺼지지 않는 불빛,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