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유산
  • 경기

[문화PD] 우리의 자연, 우리꽃을 체험할 수 있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제작
이홍범
재생시간
03:38
등록일
2021-12-07
문화PD가 제안하는 문화 체험, 우리의 꽃을 알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친 마음과 몸을 쉴 수 있는 우리내 식물원. 경기도 화성시에서 향긋한 꽃 내음 과 우리꽃을 만나러 함께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대본
문화PD가 제안하는 문화 체험, 우리의 꽃을 알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으 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3.1만세로 777-17, 화성시의 남쪽에는 사시사철 우리를 기다리는 식물들 의 공간, 우리꽃 식물원이 있습니다. 우리의 자연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관람, 해설, 체험이 준비된 이 공간. 이곳은 금수강산을 표현한 석산과 한옥형태의 사계절관, 야외화단, 석림원 등 총 12,8312 제곱미터의 부지에 우리나라의 자연을 한데 모아놓은 듯한 1,100여 종 식물들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2006년 기공식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자연을 위한 공간이 되고 있는 우리꽃 식물원, 이곳으로 들 어가 되면 처음 맞이하는 것은 바닥분수와 광장이 있는 곳입니다. 사계절에 맞춰 다양한 즐거움 을 느끼고, 여유로운 관람을 할 수 있는 입구이자 출구. 이곳에는 자연과 관련된 다양한 조형물과 작품들이 속속들이 자리잡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앞에는 식물원의 중심이자 위용을 선보이는 사계절관 유리온실이 우리를 맞이합니다. 한옥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사계절관은 우리나라 5대 명산인 백두산, 한라산, 태백산, 설악산, 지리 산을 형상화한 석산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박달나무 뿌리,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리는 올레미 소나 무 등 약 300여 종의 식물들이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공간 내부에는 길 사이사이 휴게공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많은 분들이 여유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이곳의 나가는 길, 그 갈림길에는 야외화단이 있습니다. 적작약, 산자고, 돌단풍, 잔대, 대청부채, 삼백초 등 약 400여종의 초본류가 식재된 화단과 목본류 인 동백나무, 진달래, 화살나무, 배롱나무 등 약 200여 종의 목본류가 식재되어 있는 이곳은 식물 원의 둘레길로서 길을 따라 이리저리 걷다보면 화단 가득 무리진 식물들과 다양한 내음이 걸음걸 음마다 따라오는 듯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길따라 걷다보면, 우리는 덩굴원, 은행나무길을 만나게 됩니다. 능소화, 머루, 다래, 으름, 박 등 약 20여 종의 덩굴식물이 주르륵 내려와 결실을 맺고 있음을 보 노라면 시간이 쌓여감을 알 수 있고, 은행나무로 조성된 산책길을 걷다보면 황금빛 길에서 공간 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자연을 한데 보고 느낄 수 있는 문화 체험의 공간 우리꽃 식물원. 경기도 화성시에서 향긋한 꽃 내음과 우리꽃을 만나러 함께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PD] 우리의 자연, 우리꽃을 체험할 수 있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